
놀유니버스, 플랫폼 이름 대대적 개편
'Only1'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여행·여가·문화 아우를 것"

[딜사이트 김민희 기자]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합병해 출범한 '놀유니버스'가 기존 플랫폼 명을 전면 개편한다. 회사는 여행·여가·문화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 세계관 구축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놀유니버스는 운영 중인 플랫폼 명을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7일 밝혔다. 야놀자 플랫폼은 'NOL', 인터파크 티켓은 'NOL 티켓', 인터파크 투어는 'NOL 인터파크투어'로 변경된다. '트리플'은 기존 플랫폼 명을 그대로 사용한다. 바뀐 플랫폼 명은 다음 달 중순부터 반영될 예정이다.
인바운드 플랫폼 역시 변화를 꾀한다. 놀유니버스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플랫폼 '인터파크 글로벌'과 '트리플 코리아'를 통합하고 '인터파크 글로벌 by NOL'로 이름을 바꾼다. 회사는 인터파크 글로벌 회원들에게 트리플 코리아의 한국여행 콘텐츠, 길찾기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할 방침이다.
놀유니버스는 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 간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목표다. 이를 바탕으로 여행·여가·문화 산업을 아우르는 대체 불가한 'Only1'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는 방침이다.
배보찬 놀유니버스 공동대표는 "놀유니버스 세계관 구축으로 여가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플랫폼 간 시너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과 편리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