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bhc치킨, 장기 운영 매장 현판식 진행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2024.01.11 10:54:49

◆bhc치킨, 장기 운영 매장 현판식 진행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bhc치킨은 10년 이상 오랫동안 매장을 운영한 가맹점에 대해 감사의 마음과 고객의 믿음을 담은 현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총 154곳으로 10년 이상 장기 운영 매장 147개, 20년 이상 장기 운영 매장은 7개 매장이다. 20년 장기 운영 매장인 의정부 민락점, 대전송촌점, 광명소하점 등을 비롯해 10년 장기 운영 매장 등 각 지역 담당 본사 직원이 방문해 현판을 직접 설치하는 등 소정의 현판식을 진행했다. 특히 민락점은 지난 2001년 오픈해 현재까지 23년 동안 운영되고 있는 bhc치킨 전국 매장 중 최장기 운영 매장이다. 이번 현판식은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지난달 4일 열린 bhc치킨 우수 가맹점 시상식 '2023 bhc 프랜차이지 오브 어워드(Franchisee of Award)'를 통해 장기 운영 가맹점에 대한 시상에 따른 것으로 가맹점과의 동반성장과 상생경영의 의미를 담고 있다.

◆애니바디,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AK홍대 팝업' 오픈

이랜드글로벌의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애니바디는 AK플라자 홍대 4층에서 오는 19일부터 한 달간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홈웨어'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지난해 12월 11일 첫 출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바디와 산리오캐릭터즈 브랜드의 협업 상품인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홈웨어' 라인을 선보인다. 산리오캐릭터즈는 쿠로미와 시나모롤,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등의 다양한 라인업 캐릭터를 보유한 브랜드로 MZ세대를 공략하며 지난해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산리오캐릭터즈 열풍'을 이끈 캐릭터 '쿠로미', '시나모롤'이 디자인된 ▲밍크 스판 파자마 세트 ▲밍크 스판 팬츠 ▲면 파자마 세트 등 애니바디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홈웨어 상품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오픈 첫날에는 ▲산리오캐릭터즈 스틱 풍선 증정 ▲카카오톡 플친 추가 및 인스타그램 인증샷 업로드 시 애니바디 타월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KCON' 2024년 청사진 제시, 3월 홍콩 개최 확정

CJENM은 오는 3월 30일(토)과 31일(일) 홍콩의 아시아월드엑스포(AsiaWorld-Expo)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처 페스티벌 'KCON HONG KONG 2024(케이콘 홍콩 2024)' 개최를 확정짓고 올해 청사진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KCON은 K-POP 쇼에 한국형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컨벤션을 융합한 페스티벌로 지난 2012년 미국 개최를 시작으로 일본,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프랑스, 멕시코 등에서 대표적인 K-컬처 랜드마크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2024년도 KCON은 K-POP 음반 수출액 6위이자 핵심적인 K-POP 공연 시장으로 부상 중인 홍콩에서 초석을 다진다. KCON의 홍콩 개최는 올해가 최초로 지난 해 동남아 지역에 이어 중화권까지 아시아 관객과의 접점을 늘려 주목된다. CJ ENM은 'KCON HONG KONG 2024'를 통해 홍콩 내 첫 KCON을 선보이는 만큼 K-POP을 중심으로 탄탄하고 다채로운 라인업을 정비할 계획이다.


◆신세계百, 명품 설 선물 5스타 물량 확 늘린다

신세계백화점은 2024년 설을 맞아 대표 명품 선물 세트인 '5스타'의 물량을 대폭 늘린다고 11일 밝혔다. 2004년 추석에 처음 선보인 '5스타'는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먹거리를 선별해 구성한 신세계백화점의 초프리미엄 명절 선물세트 브랜드다. 신세계백화점이 한우와 청과, 수산 식품을 명산지 발굴에서부터 생산과 재배, 가공까지 관리한다. 특히 지난해 설부터 5스타 한우의 근내 지방도(마블링스코어) 기준을 기존 7~9등급에서 8~9등급으로 한 단계 올리는 등 프리미엄 기준을 더욱 높였다. 또 갈치와 굴비는 사이즈를 최상위 특대로 규격화했으며 청과는 기준 당도를 1brix 상향하고 색깔 및 과형 선별 기준을 높였다. 신세계백화점은 20년간 매 명절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꾸준히 신뢰와 사랑을 받아 온 5스타를 확대해 프리미엄 기프트를 찾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명절 인기 품목인 한우는 작년 설 대비 20%, 청과는 10% 가량 물량을 늘려 선보인다.


◆"설 선물도 쿠팡 로켓배송"…최대 50% 할인

쿠팡은 설을 맞이해 식품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2024 설 맞이' 기획전을 오는 12일부터 2월 9일까지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12일부터 23일까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고물가속 가성비와 품질이 좋은 30종의 상품을 마련했다. 참치와 카놀라유로 구성된 동원 '스페셜 O-97호', 올리고당, 진간장, 천일염 등 조미료 7종을 담은 청정원 '행복 7호'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23일까지 접수된 사전예약 상품은 2월 1일 배송될 예정이다. 15일부터 2월 9일까지는 식품 전체 카테고리에 걸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건강식품·견과·음료·조미료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종근당 '황제 침향단', 풍년보감 '6년근 고려홍삼정 녹용 골드', 골든허브 '비오틴 맥주효모 환 콜라겐 스틱' 등이 있다.

관련기사 more

◆'파리 생제르맹' 경기 직관 투어 티켓 이벤트 진행

파리바게뜨는 '파리 생제르맹'의 경기를 현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VIP 관람 투어 티켓과 선수들의 친필 싸인 유니폼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는 31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두 가지이다. 먼저 '파리바게뜨 앱' 또는 '해피오더 앱'을 통해 파리 생제르맹 축구공 케이크 또는 파리 생제르맹 신년 선물세트 3종을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한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하거나 '파리바게뜨 앱' 픽업 주문으로 3만 원 이상 제품 결제하면 영수증 번호 응모로 참여가 가능하다. 파리바게뜨는 추첨을 통해 ▲1등(2명)에게 파리 현지에서 직접 파리 생제르맹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VIP 티켓(인당 2매)과 경기장 투어권 및 항공권, 호텔숙박권 등이 포함된 5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2등(4명)에게 파리 생제르맹 선수들의 친필 싸인이 담긴 유니폼 ▲3등(20명)에게 '파리 생제르맹' 공식 유니폼 ▲4등(50명)에게 '파리 생제르맹' 공식 스카프 등 '파리 생제르맹'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베스트셀러 '트렌드 코리아' 콜라보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베스트셀러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를 출간하는 미래의창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는 매년 대한민국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을 분석하여 다음 한 해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 10개를 선정하여 알려주는 책이다. 이번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은 2024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를 부산에서 가장 높은 장소인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만날 수 있는 신년 이벤트로 기획되었다. 고객들은 부산엑스더스카이 100층에서 현재까지 출간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2012-2024) 전시를 볼 수 있으며 청룡의 해 기념 포토존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트렌드 코리아와 협업을 기념해 오는 3월 31일까지 전망대를 방문하는 용띠 해 출생 고객을 대상으로 현장 인증 시 본인은 40%, 동반인은 30%(최대 3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브자리, 18년 연속 로하스 인증 획득


이브자리는 18년 연속 한국표준협회 주관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로하스는 건강·환경·사회 지향적인 가치를 최우선으로 창조적인 상품개발, 환경경영 및 사회공헌을 위해 노력한 기업과 단체의 제품·서비스 등에 주어지는 인증이다. 이브자리는 2007년 침구 업계 최초로 로하스 인증을 받은 이래 올해까지 연이어 재인증에 성공했다. 이번 심사에서 이브자리는 자연 소재 침구 확대와 지속적인 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노력을 인정받아 ▲건강 지향성 ▲환경성 ▲안전성 등 심사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브자리는 유기농 면, 한지, 대나무 등 여러 식물성 섬유를 친환경 제조 공정을 거쳐 만든 자연 소재 침구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이브자리는 매년 나무를 식재하며 경기 양평군, 서울시 한강공원 일대에 각각 7만평, 2만 1901평 규모의 탄소상쇄숲을 만들었다.


◆청정원, 가치소비 트렌드 반영한 '2024 설 선물세트' 출시

청정원은 설을 맞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다채롭게 구성한 '2024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청정원은 포장재에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올 페이퍼 패키지'의 친환경 선물세트와 가성비 선물세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사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를 제품화한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 등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한정판 선물세트도 마련됐다. '청정원 리미티드 에디션 선물세트'는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와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 2종이다. 먼저,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는 지난달 출시한 프리미엄 라인 시그니처 파스타소스 신제품으로 구성했다.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는 멸치, 해물, 야채 티백을 함께 구성해 다양한 맛의 육수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가성비 선물세트로는 ▲청정원 선물세트 ▲우리팜 선물세트 ▲팜고급유 선물세트 등을 선보인다.


◆웅진씽크빅, 바이백 회수 도서 4,000권 '작은도서관'에 기증

웅진씽크빅은 새해에 '웅진북클럽 바이백' 서비스로 회수된 전집 4000여권을 '작은도서관'에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작은도서관'은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지식,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나 법인이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설립하는 소규모 문화공간이다. 웅진씽크빅은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협업해 기증 사업을 진행했다. 웅진씽크빅은 2023년부터 어린이들이 어디서든 어려움 없이 책을 접할 수 있는 문화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이번 활동 포함 지난해 진행한 사회복지단체(초록우산어린이재단)와의 협업, 기부 캠페인(북DREAM 프로젝트) 등을 통해 누적 7,000권 이상의 책을 기부했다. 특히 올해는 신규 도서를 접하기 어려운 산간 지역에 위치한 '군인가족 작은도서관' 9곳을 포함해 전국 26곳에 책을 전달했으며 신규 개설될 8곳에도 전집을 추가 기증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 6.25전쟁 참전 유공자에 정관장 제품 나눔


KGC인삼공사은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6.25 참전용사 및 배우자 3천여명에게 정관장 제품을 전달한다고 11일 밝혔다. 정관장 제품을 취약계층에게 매년 후원해 온 KGC인삼공사는 특히 2021년부터 보훈의 의미를 되새기고 후원 문화 확산을 위해 독립유공자 및 직계후손 등 지원대상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이 회사는 다양한 상생경영과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고객, 기업, 사회'가 모두 함께 건강해지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다양한 계층에 제품기부는 물론 지역 아동센터 지원, 소외된 이웃을 위한 수술비 지원, 김장 나눔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매년 겨울철이 되면 김장 나눔 활동 진행도 진행 중이며 작년에는 김장 김치와 정관장 제품을 지역 사업장 소재지인 대전 대덕구, 충남 부여군, 강원 원주시, 서울시 내 2천여 가구에 전달했다. 설날, 추석과 같은 명절에는 홀로어르신을 위한 '효배달'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홈플러스, '미국산 계란'으로 설 물가안정 총력


홈플러스는 대형마트에서 미국산 계란을 4990원(30구)에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홈플러스 국내산 계란 30구 평균 판매가 대비 약 30% 낮은 가격이다. 농림축산식품부가 규정한 위생 검사를 통과한 상품을 판매해 안전성도 갖췄다. 회사 측은 대형마트 업계 단독으로 미국산 계란 1만9000판 물량을 확보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계란 수급과 명절 물가안정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2021년과 2023년에도 미국·스페인산 계란을 들여와 전량 완판을 기록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고객 수요가 많은 먹거리와 생필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는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3년째 지속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지난 4일 돌입한 '2024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도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