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효자'…반기 최대 실적 달성
박기영 기자
2023.08.14 18:01:25
뷰티 디바이스, 미국 등 해외서 50만대 판매 돌파…실적 견인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에이피알이 뷰티 디바이스 실적에 힘 입어 창사이래 역대 최대 반기 실적을 경신했다.


에이피알은 올해 상반기 매출액 2499억원, 영업이익 48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1743억원) 43.4%, 영업이익(59억원) 711.9%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대 기록이다.


에이피알 상반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 392억원과 비교해도 22.3% 증가한 수준이다. 지난해 하반기(2022년 7월)부터 올해 상반기(2023년 6월)까지 계산한 에이피알의 직전12개월 영업이익은 약 812억원에 달한다. 에이피알은 2분기와 상반기 영업이익률 각각 19.4%, 19.2%를 기록했다.


상반기 실적을 견인한 사업부문은 매출액 201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56.7% 성장한 뷰티부문이다. 특히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부문의 성장세가 돋보였다. 지난해 1년 간 60만대의 뷰티 디바이스를 판매했던 에이피알은 부스터힐러의 높은 인기 덕에 상반기에만 국내외 50만대 판매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눈가 및 국소부위 케어 제품 아이샷과 바디케어 제품 바디샷을 각각 3월과 5월에 출시하며 판매량을 높였다.

관련기사 more
에이피알, 10년만에 첫 벤처기업 코스피 상장 에이피알, 매출·영업익 '사상 최대'…IPO 준비 순항 에이피알, 차세대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프로' 출시 에이피알, 3년만에 상장 재도전…실적 호조 '전화위복'

에이피알은 해외에서도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뷰티 디바이스 해외 판매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100% 상승하며 전체적인 해외 실적을 견인했다. 기존 자사몰에 더해 아마존을 통한 적극적 온라인 판매 정책과 현지 뷰티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 전략이 성공적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이에 가장 인기가 높았던 부스터힐러의 경우 미국이 일본을 제치고 해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에이피알은 국내 뷰티 기업 가운데 눈에 띄는 성장을 기록한 2023년 상반기 실적이 상장 전 기업가치 극대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에이피알은 지난해 3분기까지의 실적을 기반으로 기업가치 7000억 원의 프리IPO 투자 유치를 받은 바 있다. 지난해 실적이 공개된 이후인 6월에는 CJ온스타일로부터 기업가치 1조원의 투자 유치를 성공했다. 연내 예정된 상장예비심사청구서 제출 전 LTM 기준 영업이익 800억 원을 달성한 현재의 기업가치는 더 높게 평가받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는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또 다른 K-뷰티 붐이 불어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상반기였다"며 "국내 뷰티 기업 중 유일하게 뷰티 디바이스를 바탕으로 삼는테크 기업인 만큼앞으로도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초격차 구축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