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리銀, 6억달러 ESG 선순위채 발행
강지수 기자
2023.01.18 16:33:22
2015년 이래 국내 금융기관 중 최대 주문량…투자자 다변화 성과도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우리은행이 미화 6억달러(약 7425억원) 규모의 ESG 선순위 채권 발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쿠폰금리는 연 4.875%으로 미국 5년물 국고채에 135bp를 가산하는 수준이다. 만기는 5년이다. 우리은행은 "올해 첫 시중은행의 달러채권 발행으로 흥국생명 사태 전의 가산금리 수준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북빌딩(수요예측)에서도 2015년 이후 국내 금융기관 외화채권 발행 중 사상 최대 수준인 81억달러(약 10조237억원)의 주문을 받는 등 흥행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오전 아시아 시장 개장 이후 우리은행 채권에 대한 주문이 쌓이기 시작해 점심 주문량은 이미 45억달러를 넘어섰고, 저녁 무렵 미국 투자자의 주문까지 더해져 총 81억달러의 주문이 쌓였다.


현지 로드쇼(Roadshow)를 진행한 우리은행 관계자는 "뉴욕, 런던, L.A에서 직접 투자자들을 만나 한국경제의 견실함과 한국금융기관들의 안정성 및 성장성이 양호함을 적극 설명한 것이 주효했다"며 "특히 투자자들의 질의사항에 대해 구체적인 숫자를 제시하면서 설명한 것이 좋은 반응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우리은행, 신종자본증권 3000억원 발행 성공 우리은행, 비정형 데이터 AI기술로 자산화 추진 우리銀, 주택도시기금 재수탁기관 우협 선정 수출입銀, 35억달러 외화채 발행 '역대 최대'

투자자 다변화에도 성공했다. 과거 16%에 지나지 않았던 미국 및 유럽계 투자자의 비중이 이번 발행에는 약 45%까지 늘어났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발행을 계기로 글로벌 투자자들을 체계적으로 사후관리 할 계획"이라며 "종전의 아시아 투자자 기반에서 미국, 유럽 등 글로벌 투자자들 기반으로 확대해 정례적인 접촉기회를 가지면서 관계를 돈독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