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리은행, 신종자본증권 3000억원 발행 성공
박안나 기자
2023.10.16 15:27:35
수요예측 흥행...발행규모 2700억→3000억 증액
(사진=우리금융 제공)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우리은행은 3000억원 규모의 원화 신종자본증권(상각형 조건부자본증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종자본증권은 조기상환권(콜옵션) 행사 조건이 붙은 영구채다 . 


우리은행은 당초 발행규모를 2700억원으로 정했지만 수요예측 결과 모집금액 대비 약 1.63배의 수요가 몰리면서 3000억원으로 증액 발행을 결정했다. 발행금리는 5.38%이다.


우리은행은 "수요예측 전날 미국 국채 금리 급등에 따른 금융시장 불안 가중 및 고금리 장기화 예상 등 어려운 여건에도 적극적 기업설명회(IR)를 통해 주요 투자자들의 수요를 최대한 이끌어내며 흥행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5월 후순위채 4000억원어치를 발행한 데 이어 이번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통해 성공적으로 자금을 조달했다. 이번 신종자본증권 발행행을 통해 우리은행의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은 약 18bp(1bp=0.01%p)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토대로 우리은행은 향후에도 BIS비율을 안정적으로 관리해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리은행, 글로벌 수익비중 25% 달성 목표 우리금융, 3분기 순익 뒷걸음 전망…비용통제 무색 임종룡 회장, 취임 반년…주가·非은행 강화 '빈수레' 우리銀 "기업대출 연 6% 성장…자본비율 우려 없어"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