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일동,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출시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2.21 10:53:30

◆일동,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출시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일동제약이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지큐랩의 신제품,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IDCC 4401 열처리배양건조물(BBR 4401)이 1일 섭취량 기준 국내 최고 함량(1000억셀)까지 포함돼 있다. 일동제약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관련한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로는 국내 처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인정형 원료 자격도 취득했다.

◆C&C신약연구소, 과기부 주관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JW중외제약은 연구자회사 C&C신약연구소가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산업계의 연구·개발(R&D) 경쟁력을 높인 점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2년 하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사업은 과기부 연구 역량과 기술혁신 의지·활동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벤치마킹 모델로 육성,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되면 3년간 지위가 유지되며 지정서 및 현판 제공, 정부 포상, 국가 R&D사업 선정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헥톤프로젝트, '따뜻한 가족 캠페인' 진행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의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이 연말을 맞아 '따뜻한 가족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혹한의 날씨 속에서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 가정에 캠페인 참여자 수만큼 어르신 식단 케어를 위해 CJ프레시웨이의 고령친화 영양 키트인 '소담한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또하나의가족 앱 내 '따뜻한 가족 캠페인' 페이지에서 어르신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또하나의가족은 참여 독려를 위해 참여자 대상으로 커피 쿠폰 및 간식 박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동아, 의약품 제조시설 'ISO14001·45001' 인증 획득

동아제약은 자사 의약품 제조 시설인 당진, 천안, 이천공장 모두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14001과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국제 인증이다. ISO14001은 기관이 지속 가능한 환경경영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ISO45001은 노동자 상해 및 질병 예방과 안전한 업무환경 제공을 위해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구축한 기업에 인증을 부여한다.


◆GC케어 어떠케어, '전 국민 건강관리 캠페인' 실시

GC케어가 모바일 건강 습관 관리 어플리케이션 어떠케어를 통해 '전 국민 건강관리 어떠케어' 캠페인을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2023년 1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연말연시를 맞아, 모바일로 편하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어떠케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건강관리 주간 미션' 이벤트를 개최해, 내 몸 건강 상태 체크 및 관리를 위한 주차 별 미션을 제안한다. 이는 1분만에 참여 가능한 간단한 미션으로, '건강 퀴즈 풀기', '식단 기록∙분석', '검진 기록 끌고 오기', '목표 걸음 달성하기' 등 총 5개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more

◆차병원 중증 요양병원 '샬레', 단기재활 최고 병원 선정

차바이오텍이 운영하는 미국 LA 할리우드 차병원 산하의 중증 요양병원 '샬레(Chalet)'가 2022-2023년 'U.S. 뉴스 & 월드 리포트(U.S. News& World Report)가 선정한 '단기 재활 부문 최고의 요양병원(Best Nursing Homes)'으로 뽑혔다. U.S. 뉴스 & 월드 리포트는 전반적인 환자케어 수준, 병원 내 감염률, 충분한 인력 공급과 지속성, 미국 정부의 건강보험 메디케어를 운영하는 메디케어·메디케이드 서비스센터(CMS)가 평가한 의료질 등 다양한 항목들을 평가했다. 미국 전역 1만 5000개 이상의 요양 시설 중 16%만이 '최고의 요양시설' 타이틀을 획득했다. '샬레'는 간호사 인력 지속성, 정신병 약물 사용, 응급실·병원 재방문 예방, 낙상 예방, 퇴원율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엔케이맥스, NK세포치료제 임상 1·2a상 승인

엔케이맥스가 미국에 이어 한국에서도 동종 NK 세포치료제 'SNK02' 임상을 승인받으며 내년 상반기 연구에 본격 돌입한다. 엔케이맥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암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동종 NK 세포치료제 SNK02 투여 임상 1/2a상 임상신청계획서(IND)를 승인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 임상은 표피성장인자수용체2(HER2) 양성의 국소적으로 진행된 절제불가능/전이성 위암 환자 36명을 대상으로 트라스투주맙/XP(카페시타빈+시스플라틴)와 병용 투여하는 동종혈액유래 자연살해세포 SNK02의 안전성과 잠재적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것이다. 엔케이맥스의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은 지난 10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SNK02 임상 1상 IND를 승인받은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