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 변경안내-3
일동바이오사이언스, MUI 할랄 인증 취득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1.30 13:50:25

◆일동바이오사이언스, MUI 할랄 인증 취득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자사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대하여 인도네시아 할랄(HALAL)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할랄이란, 아랍어로 '허용할 수 있는', '허용된 것'이라는 뜻으로서, 이슬람 율법인 샤리아에 부합함을 의미한다. 이번에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취득한 할랄 인증은 인도네시아 식품·의약품·화장품 평가기관인 '리폼 무이(LPPOM MUI)' 주관이다. 인도네시아의 LPPOM MUI는 말레이시아 JAKIM, 싱가포르 MUIS와 더불어 세계 3대 할랄 인증 기관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LPPOM MUI로부터 락토바실러스 균속, 비피더스 균속 등 자사가 생산하는 유익균 및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총 22종에 대한 할랄 인증을 취득했다. 특히 각 원료의 성분 및 소재는 물론, 제조 시설과 공정에 이르기까지 까다로운 평가 절차와 현장 실사 등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동구바이오제약, 행복한 중기경영대상 대상 수상


관련기사 more

동구바이오제약은 '2022년 제9회 행복한 중기경영대상'에서 고용창출과 인재 육성 및 사회공헌활동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임금과 일생활균형,고용안정 등 전 분야에서 우수 평가를 받으며 올해로 4년 연속 고용노동부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에 이은 것이다. 이같은 성과는 '들어오고 싶은 회사,나가기 싫은 회사'를 슬로건으로 '5R(Redesign, Reward, Refresh, Relationship, Recognition)' 조직문화 실천을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시키고 직원 가치 존중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울인 노력의 결실이란 게 사측 설명이다.


◆에이프로젠, 퇴행성관절염 신약물질 효과 입증



에이프로젠은 자사 핵심 파이프라인으로 개발중인 퇴행성 관절염 신약(코드번호 AP20)이 개를 이용한 동물실험에서 기대 이상의 놀라운 치료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관절염이 발생한 개의 무릎에 AP20을 주 1회 투약했고 이후 통증 징후가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관절 조직의 손상도 진행되지 않아 정상 개와 비슷한 활발한 활동성을 보였다는 입장이다. 현재 에이프로젠은 AP20을 퇴행성 관절염 혁신신약으로 개발하기 위해 글로벌 CRO 기업인 일본 SNBL과 위탁시험 계약을 체결하고 원숭이 104마리로 전임상 시험을 수행하고 있다.


◆메디쎄이-레보메드 바이오·의료기기 공동마케팅 MOU 체결



메디쎄이는 레보메드와 바이오 의료기기 공동마케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메디쎄이는 레보메드와 다양한 의료기기를 공동개발, 마케팅 함으로써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기회를 갖게 됐고, 레보메드는 메디쎄이의 글로벌 영업력을 활용해 매출 확대와 R&D 역량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메디쎄이는 척추 임플란트 부문 국내 1위 기업으로 국내 정형외과 신경외과뿐만 아니라 미국, 칠레 등 해외법인을 통해 글로벌 사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동화약품은 지난 2020년 메디쎄이를 인수한 바 있다.


◆GC녹십자, '노즈그린연질캡슐' 출시



GC녹십자가 코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신제품 '노즈그린연질캡슐'을 출시했다. 기존 '그린노즈에스캡슐'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노즈그린연질캡슐'은 코막힘, 콧물, 재채기, 눈물, 인후통, 머리 무거움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이다. 이 제품은 항콜린 작용으로 콧물과 기관지 분비물을 감소시키는 '벨라돈나총알칼로이드'와 함께 콧물, 코막힘 증상을 빠르게 완화해주는 '페닐에프린', '클로르페니라민'을 함유해 코감기의 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다. '노즈그린연질캡슐'은 난용성 약물을 최적의 크기로 제조한 액상 연질캡슐로, 정제 대비 체내 흡수가 빠르고 체내 잔여물이 남지 않아 위장 관련 부작용이 적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동아제약 박카스, 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 부문 '은상' 수상



동아제약은 박카스 TV광고 '선생님편' 이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TV영상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역대 최다 수준인 2800여 편에 달하는 작품들이 출품됐다. 해당 광고는 지난 5월 공개된 이후 유튜브 조회수 1400만회를 돌파하며, 코로나 19로 달라진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도전하는 사람들의 삶과 피로를 응원하는 모습을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셀트리온, 램시마SC 특허권 확보 순항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개발명: CT-P13 SC)에 대한 글로벌 특허권 확보 노력이 일부 국가에서 특허 등록 완료 등 가시적 성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램시마SC가 세계 최초의 인플릭시맙(Infliximab) 피하주사(SC) 제형인 점을 감안해 지난 2018년부터 선제적으로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 주요 국가에 램시마SC의 제형과 투여법에 대해 특허를 출원해 왔다. 램시마SC 제형 특허는 한국, 호주, 대만 등의 국가에 등록돼 특허권을 획득했으며, 이들 국가에선 판매 허가까지 획득해 안정된 시장 진입을 위한 여건이 이미 확보된 상태다. 셀트리온이 출원한 특허는 램시마SC뿐 아니라, 인플릭시맙 피하주사 바이오시밀러의 시장 진입을 방어할 수 있도록 구성된 장벽 특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 변경안내-3
제1회 딜사이트 IB 대상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