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임상3상 모집률 '70%'
한경석 기자
2022.11.04 10:34:07
PFS 42개월 난소암 신약, 2023년 2분기 중간 결과 발표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카나리아바이오 사옥 내 CI. 한경석 기자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카나리아바이오가 난소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오레고보맙(Oregovomab)의 글로벌 임상3상 환자 모집률이 70%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목표 환자 수 총 602명 중 423명이 모집돼 70.2%의 모집률을 나타냈다.


4일 카나리아바이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글로벌 임상 3상은 보조항암요법과 선행항암요법 두 개의 코호트(Cohort)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미국식품의약국(FDA)은 이 중 하나의 코호트만 성공해도 신약 승인이 가능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선행항암요법의 코호트 환자 모집 속도가 상대적으로 빨라 내년 2분기에 중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레고보맙은 글로벌 임상2상에서 무진행생존기간(PFS)을 기존 표준 치료법 대비 30개월이 늘어난 42개월이라는 고무적인 결과를 보인 신약이다. 오레고보맙에 대한 글로벌 임상 3상은 앤젤리스 세코드(Angeles Secord) 미국 듀크 대학 암 연구소 박사를 임상 책임자로, 16개국 152개 사이트에서 난소암 신규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카나리아바이오엠, SC엔지니어링 통해 셀론텍 인수 카나리아바이오, 무형자산 가치 입증…감사의견 '적정' 카나리아바이오, 임상 비용 증가에 적자 전환 카나리아바이오, 헬릭스미스 인수…BW 발행 부결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