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아시아나,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운항 개시 外
이세정, 최유라, 김정희 기자
2026.01.14 14:31:39
아시아나항공 A350. (제공=아시아나항공)

[딜사이트 이세정, 최유라, 김정희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14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운항을 개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오전 04시 55분 일본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출발한 OZ177편이 처음으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향후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과 함께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항, 통합항공사 출범을 향한 가장 큰  준비를 마쳤다. 


아시아나항공은 터미널 이전을 대비하여 지난해 8월 전담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하고 매주 100여개의 체크리스트를 점검하는 등 약 5개월간 터미널 이전을 철저하게 준비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이전한 제2터미널에서 손님들이 더욱 편리한 여행을 경험하기 바란다"며 "이용하시는 손님들이 문제없이 찾아오실 수 있도록 고객 안내와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대한항공, 엔터테인먼트 더한 공항 라운지 선봬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동편 좌측 라운지 내부. (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최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있는 프레스티지 동편 좌측 라운지 리뉴얼을 마쳤다. 라운지는 총 1553제곱미터(㎡) 면적에 192석을 갖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내부 인테리어는 프레스티지 동편 우측 라운지와 통일감있게 조성해 고급 호텔 로비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라운지는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뷔페와 라이브 스테이션, 식사 공간, 라운지 바, 샤워실 등으로 구성해 고객들이 항공기 탑승 전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또한 테크 존 등 업무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출장 여행객의 편의를 높였다.

관련기사 more
대한항공, 고환율 여파로 영업익 19% 감소 '벼랑 끝' 티웨이항공, 노선·투자 확대로 이륙 준비 아시아나항공, 인천공항 2터미널 승객맞이 만전 外 대한항공·아시아나, 업사이클링 안전 인형 키링 기부 外

◆ 제주항공, 日 노선 탑승객수 400만명 돌파


제주항공 b737-8 항공기.(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의 2025년 일본 노선 탑승객 수가 400만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제주항공의 일본 노선 탑승객 수는 402만7000명으로 집계돼 2024년(384만2000명)에 비해 18만5000명(4.8%) 늘었다. 2023년 359만3000명에 비해서는 12.1% 증가했다. 노선별로는 인천~도쿄(나리타) 노선의 연간 탑승객이 60만1000명으로 가장 많았고, 인천~오사카 57만4000명, 인천~후쿠오카 52만2000명 순으로 집계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 "엔저 기조와 근거리 여행 선호가 이어지는 가운데 공급 확대와 노선 경쟁력 강화를 통해 일본 노선 이용객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여행 트렌드에 맞춘 노선 운영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일본 노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에어부산, 플라이앤세일 실시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하계 운항 스케줄 오픈을 기념해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인 플라이앤세일을 실시한다. 플라이앤세일은 15일 오전 11시부터 20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국제선 24개 노선을 대상으로 최대 96% 할인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용객들의 원활한 예약을 위해 노선을 구분하여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항공권 할인뿐 아니라 대규모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프로모션 항공권 구매 후 경품 응모를 완료한 회원을 대상으로 ▲에어부산 라운지 입장권 ▲필름 카메라 ▲사진 보정 앱 구독권 등 총 300명에게 추첨을 통한 경품을 제공한다. 


◆ 에어프레미아, 코트룸 서비스 운영 


에어프레미아가 겨울철 코트룸 서비스를 시작한다. (제공=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가 겨울철 해외여행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심플트립과 제휴해 코트룸 서비스를 운영한다. 코트룸 서비스는 겨울철 국내에서 출발해 따뜻한 지역으로 여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공항에서 두꺼운 외투를 보관해주는 서비스다. 


에어프레미아 탑승객은 해당 서비스를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운영 기간은 이달 15일부터 3월15일까지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출발 하루 전 사전 예약 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위치한 심플트립 보관소를 방문해 탑승권을 제시하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 에어서울, 신규 회원 가입 이벤트 진행


(제공=에어서울)

에어서울이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홈페이지 신규 회원 가입 이벤트를 실시하며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새해 첫 출발을 기념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참여 규모에 따라 혜택이 확대되는 점이 특징이다. 


에어서울은 프로모션 기간 중 달성한 신규 가입자 수에 따라 단계별 혜택을 마련하고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에어서울 신규 회원 가입자 ▲3000명 이상 달성 시 민트익스프레스 서비스 제공(50명) ▲5000명 이상 달성 시 기내식 1회 및 에어서울 로고 상품 증정(30명) ▲1만명 이상 가입 시 국제선 편도 항공권 제공(3명) 등 아낌없는 혜택이 마련됐다.


◆ 노랑풍선, 보라카이 특가 상품 공개


(제공=노랑풍선)

노랑풍선이 자사 라이브커머스 방송 옐로LIVE 보라카이편을 통해 보라카이 3박4일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필리핀 보라카이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고운 백사장, 여유로운 섬 분위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휴양지다. 특히 3km에 달하는 화이트비치와 아름다운 선셋으로 전 세계 여행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곳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고객의 여행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세미패키지와 자유여행 등 총 2가지 상품 구성을 마련했다. 자유여행이 부담스러운 고객을 위한 필수 일정 포함 세미패키지부터, 일정에 구애받지 않고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자유여행 상품까지 선택의 폭을 넓혔다. 출발 기간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로, 모든 상품은 100% 출발 확정이 적용된다. 


◆ 하나투어, 필리핀서 골프챌린지 개최


하나투어가 오는 3월 필리핀 클락에서 글로벌 골프챌린지 개최한다.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올해 3월 필리핀 클락에서 2026 글로벌 골프챌린지를 진행한다. 2009년부터 진행해 온 하나투어 골프챌린지는 전 세계 유명 골프장에서 골프는 물론 만찬과 관광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골프 여행객들에게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올해는 3월 필리핀 클락에서의 대회를 첫 시작으로 일본 북해도, 중국 위해 등 다양한 지역에서 분기별 1회씩 진행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골프챌린지는 초급 골퍼부터 상급 골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한 대회"라며 "매년 각 시즌에 맞춰 최적의 골프장을 선정해 골프뿐 아니라 관광과 휴양 모두 즐길 수 있는 전통성 있는 골프 대회의 명맥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