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사전에 조치하지 못하고 전국민을 불안에 떨게 해 죄송합니다. 앞으로 혁신해 나가겠습니다."
김 대표는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 같이 말했다.
이날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은 "8월 5일 최초로 소액결제 피해가 발생한 뒤 9월 1일에 경찰이 관련 피해사실 통보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KT가 관련 정황을 부인한 채 시간이 흐르면서 피해규모는 6억원대로 불어났다"며 "바로 조치했으면 피해 확산을 최소화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후에도 늑장·미숙 대응에 대한 질타가 이어졌다.
김 의원은 "KT는 '소액결제 피해는 있었지만 개인정보 피해는 없었다'란 답변으로 일관했다"며 "피해자들이 피해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 역시 복잡하고 까다로웠고, 사고 관련 통지는 2만명으로 한정해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회사의 자의적 판단이 아니라 모든 고객들에게 필수적으로 제공됐어야 하는 정보"라며 "SK텔레콤이 앞선 해킹 사태 당시 전체 통지한 점을 고려하면 상반되는 대처"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이번 사태와 상관없는 고객도 많아 신중하게 결정했다"며 "앞으로 보다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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