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한진, '스닉픽' 개최…스마트 물류 기술 총집합
이솜이 기자
2024.11.14 09:00:25
드론·스마트 글라스 기술 개발…"작업 효율성 증대 초점"
조현민 한진 사장이 창고 내 상품 재고 파악에 활용되는 드론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한진)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한진이 스마트 물류 시연회를 열고 향후 물류 현장에 도입할 스마트 기기 활용 신기술을 선보였다.


한진은 지난 13일 남서울종합물류센터에서 스마트 물류 시연회 '한진 스닉픽'을 열고 자사 산업 현장에 적용될 최신 스마트 물류 기술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연회에서는 드론이 창고 내 상품 재고를 파악하고 작업자는 스마트 글라스를 착용해 상품을 피킹·패킹·배송하는 과정을 선보였다. 또 스마트 기기 도입 전후 프로세스 변화를 비교하는 영상과 LED 화면을 통해 실시간 작업 과정을 중계했다.


이번에 공개된 기술은 '작업 효율성'과 '정확성' 향상에 초점을 둔다. 드론을 활용한 재고 관리는 기존 수작업에 비해 신속 정확한 재고 파악을 가능하게 하고 재고 조사 주기를 단축시킬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조현민 ㈜한진 사장, 요직에 최측근 전진 배치 한진, 이커머스 셀러 동반성장 '언박싱 데이' 연다 한진, DHL과 전략적 파트너십…"물류 경쟁력 강화" 한진, 역대급 이익의 이면…임직원 '후불 급여' 논란

스마트 글라스는 작업자가 창고 내에서 제품을 찾고 포장하며 고객에게 배송하는 전 과정에 적용 가능한 물류 기술로 꼽힌다. 음성 지원 기능이 탑재돼 작업자는 별도의 수작업 없이 물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글라스 도입과 함께 기존 운송장은 보안 운송장으로 대체돼 개인정보 보호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스마트 물류 기술은 한진이 꿈꾸는 미래 물류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존 프로세스 정확도와 효율성을 극대화해 오배송과 추가 배송을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운송으로 발생하는 탄소 배출 감축 효과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주식회사 엘지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