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휴온스 '오너 3세' 윤인상, 승계 속도 내나
최광석 기자
2024.07.01 17:02:02
휴온스글로벌‧휴온스 이사회 참여...상무이사 승진 발령
이 기사는 2024년 07월 01일 17시 0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광석 기자] 휴온스 오너 3세인 윤인상 상무이사 승계에 속도가 붙고 있다. 윤 상무는 작년과 올해 각각 휴온스글로벌, 휴온스 이사회에 진입한데 이어 두 회사 모두 이사에서 상무이사로 한 단계 승진하며 그룹 경영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휴온스글로벌은 1일 윤인상 이사를 상무이사로 승진 발령했다. 같은 날 휴온스도 윤 이사의 직책을 상무이사로 높였다. 2022년 7월 휴온스글로벌 부장에서 이사로 승진한 데 이어 2년 만에 상무이사에 올랐다.  


1989년생인 윤 상무이사는 윤성태 휴온스그룹 회장의 장남으로 미국 에모리대 화학과를 졸업했으며 2018년 휴온스에 입사했다. 휴온스에서 로컬사업본부, 마케팅실, 개발실 등을 두루 거쳤으며 최근에는 휴온스글로벌 전략기획실장으로 일했다. 


윤 상무이사는 지난해 휴온스글로벌 사내이사에 선임됐으며 올해는 휴온스 기타비상무이사에 올랐다. 지주사인 휴온스글로벌과 핵심 계열사 휴온스 경영에 동시에 참여하고 있는 셈이다. 

관련기사 more
윤성태 회장 진두지휘 '휴온스랩'…성과 가시화 휴온스, 주력품목 호조에 분기 최대 매출 달성 휴엠앤씨, 코스메틱사업 양수…경쟁력 강화 시동 송수영 휴온스글로벌 대표, 일본법인도 진두지휘

윤 상무가 이번 승진 대상에 포함되며 승계 작업에 속도가 붙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윤 상무는 올 1분기 말 기준 휴온스글로벌 주식 4.16%(52만4594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윤 회장(43.84%, 553만3011주) 다음으로 지분이 많다.


업계 한 관계자는 "지주사와 그룹 내 핵심 회사 이사회에 진입하고 이번에 승진까지 하며 윤 상무의 경영 보폭이 빨라지고 있다"며 "향후 그룹 운영 과정에서 윤 상무의 역할이 더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