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제일제당, '비비고 붕어빵' 판매 호조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이수빈 기자
2024.01.02 11:07:54

◆CJ제일제당, '비비고 붕어빵' 판매 호조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이수빈 기자] CJ제일제당이 작년 8월 국내에 출시한 '비비고 붕어빵' 3종(단팥·슈크림·초당옥수수)이 11~12월 각각 10억원 이상 판매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출시 후 두 달 동안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에서만 약 25만개가 판매되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길거리 음식 제품에 대한 인기를 확인하고 비비고 쌀떡볶이와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도 출시했다. 해외에서도 성과를 높이고 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지난해 6월부터 미국, 호주, 베트남, 싱가포르 등 총 27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현지 에스닉 마켓(Ethnic market)과 온라인몰 중심으로 판매 중이다. 또 작년 11월에는 호주 대형 편의점 체인인 '이지마트(EzyMart)'에 입점하는 등 판로를 넓혀 나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K-스트리트 푸드 육성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만 연 매출 350억원을 올리고, 글로벌 주요 국가에선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을 중심으로 K-스트리트 푸드의 세계화를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 신년 맞이 특별 기획전 진행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오는 14일까지 2주간 '신년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해외 명품 브랜드부터 고가 뷰티 제품, 겨울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이 포함됐다. 입학이나 졸업,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만큼 새해 쇼핑 수요를 겨냥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에스아이빌리지에 가입된 모든 고객에게 최대 15% 할인 혜택이 담긴 새해 소원 쿠폰이 제공된다. 행사 기간 중 매일 ID당 1회씩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여기에 결제 금액의 최대 40%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랜덤 럭키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첨된 고객들에게는 주차별로 총 결제 금액을 합산해 최대 40%까지 e포인트로 되돌려준다. 또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번 행사를 통해 브랜드별 맞춤 기획전을 진행한다. ▲브루넬로 쿠치넬리, 아르마니 등 프리미엄 패딩 기획전 ▲메종 마르지엘라, 마르니 등 수입 컨템포러리 브랜드 시즌 오프 행사 ▲인기 니치 향수 연합전 ▲자주 겨울 파자마 세트 등이다.


◆갤러리아, 신년 세일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이 새해를 맞아 오는 21일까지 세일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주요 행사는 오는 5일부터 2월 8일까지 진행하는 6000만원 상당의 '2024년 2024만 G캐시' 프로모션이다. 2만4000원 이상의 구매 영수증에 기재된 행운 번호로 갤러리아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해당 기간 중 3번에 걸쳐 총 3명에게 '2024만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적립금)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점별 다양한 팝업스토어도 진행한다. 서울 명품관에서는 11일까지 수제화 브랜드 '엔아이' 팝업에서 겨울용 어그 부츠, 슬리퍼 등을 판매한다. 수원 광교에서는 31일까지 로봇 청소기 브랜드 '로보락' 팝업을 통해 대표상품 할인과 6만5000원 상당의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more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2종 출시


오리온이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오트 특화 제품 '오!그래놀라 오트'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백미 대비 칼슘 8배, 식이섬유 4배 등 영양소가 풍부한 오트를 퍼핑오트·퀵오트·롤드오트·크리스피오트 등 4가지 형태로 만들고 그래놀라, 통아몬드 등을 더한 고식이섬유, 고단백 제품이다. 메이플시럽, 코코넛 오일 등으로 원물을 두툼하게 뭉쳐 고소하면서도 은은한 단맛을 내며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트와 그래놀라, 통원물을 풍부하게 담아 맛과 영양까지 모두 충족시킨 만큼 간편하게 균형 잡힌 한 끼를 챙기려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루나, 레이어 블렌딩 아이 팔레트 출시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가 '레이어 블렌딩 아이 팔레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옅은 색상부터 진한 색상까지 5단계의 음영을 표현해 주는 컬러와 프라이머·포인트글리터·쉬머글리터·파우더매트·소프트 매트 5가지의 활용도가 높은 제형으로 구성됐다. 고운 입자로 만들어진 섀도가 부드럽게 블렌딩되며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맑은 색상으로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베이지 브래운 색상의 '1호 베이지 심볼', 모브 로즈 색상의 '2호 모브 뎁스'로 구성됐다.


◆홈앤쇼핑, '제24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 모집


홈앤쇼핑이 오는 8일까지 '제24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소비자 상품선정위원은 매주 1회 진행되는 상품선정위원회에 참여해 TV홈쇼핑 방송에 론칭할 신상품을 평가하고 발굴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홈앤쇼핑의 우수 고객으로서 상품선정에 평가위원으로 참여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직접 전달하고 상품력과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활동기간은 내달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총 6개월이며 상품선정위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소비자 중심 경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생각하는 홈앤쇼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교뉴이프, 장기요양센터 인수…사업 확장 드라이브

대교뉴이프가 사업 확장을 위해 실버테크 기업 한국시니어연구소의 장기요양 직영 센터(성남, 대구, 서울 관악)를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 대교뉴이프는 장기요양센터의 전국 거점 확보와 다양한 프랜차이즈 모델 설계를 위해 이번 인수를 결정했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국내 2만 7000여 개 요양기관의 디지털 전환 및 운영효율화를 위해 기업간거래(B2B)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재가요양서비스 플랫폼 기업이다. 이번 인수로 대교뉴이프는 7개의 직영 데이케어센터(성남, 대구, 광명, 분당, 목동, 해운대, 울산), 10개의 직영 방문요양센터(보라매, 대전, 창원 등), 14개 프랜차이즈센터를 확보해 전국 거점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지난해 7월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대교뉴이프는 데이케어센터, 방문요양센터의 공격적인 인수로 사업 규모를 확대하고 프랜차이즈 가맹사업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대교뉴이프 관계자는 "이번 한국시니어연구소의 장기요양 직영 센터 인수가 프랜차이즈 모델을 다각화하고 운영 내실을 강화하는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아모레사이클' 캠페인 전개


아모레퍼시픽이 올해부터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서비스인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2009년부터 오프라인 용기 수거를 진행해왔으며 올해부터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까지 확대하고 나선 것이다. 아모레퍼시픽 공식몰인 아모레몰에서 용기 수거를 신청하고 최소 10개 이상의 용기를 박스에 담아 '아모레몰 용기 수거'라고 적은 후 문 앞에 내놓기만 하면 무료로 수거가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최초 참여 시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인 뷰티포인트를 5,000점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회사 측은 실제 재활용되는 플라스틱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수거 품목도 대폭 확대한다고 설명했다. 기존에 수거하던 플라스틱과 유리 재질의 화장품 용기뿐만 아니라 헤어, 바디, 핸드케어 등의 생활용품과 쿠션, 팩트 등 메이크업 일부, 향수까지 범위를 넓혔다. 수거한 용기는 아모레퍼시픽과 플라스틱 및 유리 재활용 업체의 1, 2차 분리 선별 과정을 거쳐 물리적 재활용이 진행된다. 단 물리적 재활용이 어려운 품목들은 열에너지 회수 방식으로 처리된다.


◆쿠팡, 가전·디지털 할인 행사 '파워풀위크' 열어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14일까지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1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삼성전자·LG전자·애플·HP·레노버·마이크로소프트·MSI·로지텍·에이수스·로이체·주연테크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LG전자의 2024년형 LG 그램 신제품 'LG 그램 프로'도 파워풀위크 기획전에서 최대 7%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기획전 페이지 내에 다양한 특별 코너도 마련됐다. 매일·매주 새로운 상품을 한정수량 할인하는 '오늘만 SALE', '이번 주 SALE' 코너에서는 냉장고·안마의자·블루투스 헤드셋·가습기·스틱청소기·모니터·TV·스마트워치 등 쿠팡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bhc치킨, 싱가포르 3호점 오픈


bhc치킨이 오는 15일 싱가포르 쇼핑거리인 오차드 로드(Orchard Road)에 위치한 쇼핑몰 'Taste Orchard'에 3호점을 출점한다고 2일 밝혔다. 싱가포르 3호점은 기존 1, 2호점과 동일하게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의 대표 메뉴를 비롯해 다양한 순살치킨과 윙스타 시리즈 등 부분육 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 싱가포르 bhc치킨 매장은 현재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은 현지 유통 및 F&B 전문기업이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 관광지와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신규 출점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bhc치킨은 싱가포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매장 확대로 한국 치킨을 알리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향후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 오픈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되고 최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은 태국 지역에서도 매장 오픈이 곧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동남아 시장 확대 전략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미주지역 등 해외 시장 영토를 확장해 대한민국 먹거리 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y, 신년맞이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이벤트 진행


hy가 2024년 새해를 맞아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황금라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제품 패키지 안쪽에 인쇄된 당첨 문구를 찾는 이벤트다. 라벨 속 '금이 한돈'이라고 표시된 단어를 찾은 고객에게는 순금 1돈을, '윌이 한 개'라는 문구를 찾은 고객에게는 동일 제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3월 15일까지다. hy는 윌 정기구독 고객을 위한 새해 다짐 이벤트도 준비했다. hy 온라인몰 프레딧을 방문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되며 회사는 추첨을 통해 총 36명에게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프로'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몬스, 삼성전자 '비스포크 이사클럽'과 제휴


시몬스가 삼성전자 '비스포크 이사클럽'의 제휴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비스포크 이사클럽은 삼성전자가 가전, 가구, 포장이사, IPTV 등 이사 준비와 관련된 브랜드와 협업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6개의 제휴사가 함께한다. 시몬스와 삼성전자의 만남은 '비스포크 웨딩클럽', '비스포크 웨딩 페스티벌'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비스포크 이사클럽에서는 '삼성스토어 BENEFIT 삼성카드'로 시몬스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몬스 갤러리와 위탁 판매점 시몬스 맨션 등 전국 시몬스 공식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시 최대 27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스토어 BENEFIT 삼성카드로 삼성전자와 시몬스를 포함한 기타 제휴사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100만원의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