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켄달리츠운용
GC녹십자, 태국서 독감백신 1000만불 물량 수주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2023.11.23 13:52:06

◆GC녹십자, 태국서 독감백신 1000만불 물량 수주

지씨플루 쿼드리밸런트(사진=GC녹십자)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GC녹십자는 태국 국영 제약사 'GPO'(Government Pharmaceutical Organization)로부터  1000만불 규모의 독감백신 '지씨플루(GCFLU)' 물량을 수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녹십자가 2014년 태국 독감백신 시장 진출 이후 계약한 물량 중 최대 규모다. 회사는 계약금액과 기간 등 계약조건이 상대 국가와의 합의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지씨플루는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녹십자의 독감백신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매년 수출 국가와 물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녹십자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기구의 최대 계절 독감백신 공급 제조사로, 전세계 63개국에 독감백신을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독감백신 누적 생산량은 3억 도즈를 넘어섰다. 

◆파마리서치,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이사장상 수상

(사진=파마리서치)

파마리서치는 제15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에서 한국거래소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스닥협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코스닥대상은 우수한 기술력과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코스닥 우량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로, 지난해부터 정부 시상으로 격상돼 운영되고 있다. 파마리서치는 경영실적, 시장공헌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기술개발, 일자리 창출 등 모든 분야에서 코스닥 시장의 발전과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한 바가 커 높은 점수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파마리서치는 조직재생 물질인 DOT PDRN 및 DOT PN을 중심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재생의학 기반의 제약바이오 기업이다. 


◆씨티씨바이오, 건기식 개별 인정형원료 식약처 승인


씨티씨바이오는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바실러스코아귤런스(Bacillus Coagulans) SNZ1969'가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승인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바실러스코아귤런스 SNZ1969는 기존 프로바이오틱스가 열과 압력에 약해 젤리, 필름, 스틱바, 정제 등의 제형으로 적용하기 어렵단 단점을 극복한 유산균 원료이다. 이번 개별 인정형원료 승인에는 인체적용 시험 결과가 주요했단 게 회사 설명이다.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에서 인체적용 효능 시험을 진행한 결과, 해당 원료가 장운동을 증가시키고, 장내 균총을 개선해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는 효과를 입증했다. 또 잔변감 없는 배변횟수 등을 지표로 확인했다. 특히 바실러스코아귤런스 변화를 관찰한 결과, 장내 비율이 2.9배 증가했고, 장까지 전달된 이후 정착하고 증식한단 내용이 보고됐다. 씨티씨바이오는 이번 개별인정형 원료 승인으로 생산되는 제품에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게 됐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제45회 가족음악회 개최 

(사진=유나이티드문화재단)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유나이티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가족음악회 글로리 글로리 코리아(Glory Glory Korea)'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대한민국의 발전상을 내용으로 담았으며, 아키바 토르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 대사와 관계자 등이 참석해 대한민국의 발전 과정을 영상 및 음악으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대에는 유나이티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피아니스트 김준희,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지, 소프라노 이화영, 소프라노 김은경 등이 올랐다. 음악가들은 에두아르 랄로의 '스페인 교향곡 5악장',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운명의 힘 서곡' 등 웅장하고 즐겁게 들을 수 있는 곡을 선보였다. 이어 '글로리 글로리 코리아(Glory Glory Korea)'라는 주제의 영상을 상영하며 대한민국의 자주독립과 모든 사람이 인간다움을 추구할 권리가 있음을 깨닫게 해준 이들을 기리는 시간이 함께 마련됐다. 

관련기사 more

◆삼진제약, 국가품질경영대회 5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사진=삼진제약)

삼진제약은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조규석 부사장이 개인부문 산업포장을, 향남공장 'Feed-Forward' 분임조가 대통령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품질의 달인 11월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지속적인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개인과 우수 업체를 발굴, 이를 포상한다. 조규석 부사장은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전사적 품질경영 체계 구축 ▲회사 경영 전반의 ISO 시스템 도입 ▲우수 품질 분임조 지원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Feed-Forward 품질 분임조는 '품질검사 공정 방법 개선으로 시약 폐기량 감소'를 주제로 1년 여간 현장개선 활동을 통해 유해시약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등의 환경경영을 실천했다. 


◆애스톤사이언스-아보젠, 암 백신 개발협력‧라이선스 계약 체결


애스톤사이언스는 아보젠(Abogen Biosciences)과 후보물질 독점 연구협력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아보젠이 애스톤사이언스의 항원 결정기(epitope) 발굴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도출하는 후보물질을 전 세계에서 독점적으로 개발 및 상업화하는 내용이다. 이번 계약 체결로 애스톤사이언스는 아보젠으로부터 계약금과 프로그램 진전에 따른 마일스톤을 지급받으며, 향후 발생하는 순매출액에 대한 로열티도 받게 된다. 기술수출 규모 및 계약에 대한 세부사항은 양사 합의하에 비공개로 이뤄졌다. 아보젠은 전염성 질병, 종양 및 희귀질환 등을 포함한 다양한 치료 영역을 대상으로 mRNA 기반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 회사다. 작년 9월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예방 mRNA 백신으로 인도네시아 식약처(BPOM)로부터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바 있다.


◆마크로젠유럽, '2023년생어시퀀싱서비스기업 Top10' 선정


마크로젠 유럽법인(마크로젠유럽)은 미국생명공학전문지 '라이프사이언스리뷰'(Life Sciences Review)가 발표한 '2023년생어시퀀싱서비스기업(Top Sanger Sequencing Services Company 2023) Top 10'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라이프사이언스리뷰는 과학, 기술, 생물학 서비스 분야의 진보된 기술을 소개하는 글로벌매거진으로, 한 해를 빛낸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매년 선정한다. 마크로젠유럽은 이번 수상에 대해 풍부한 유전체 분석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유전체 분석기술을 주도해온 것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했다. 마크로젠유럽은 2008년 설립 이후 3000곳 이상의 유럽 및 아프리카 리서치 고객을 대상으로 유전체 분석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현재 9개 지놈센터에서 매주 2만5000개 이상의 샘플을 처리하는 등 생어방식의시퀀싱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휴엠앤씨, 홍콩 '코스모팩 아시아' 참가

(사진=휴엠앤씨)

휴엠앤씨은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열린 뷰티 박람회 '코스모팩 아시아'(COSMOPACK ASIA 2023)에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스모팩 아시아는 아시아 최대 화장품 및 미용 전문 전시회로, 매년 2000여 업체가 참가하고 관람객 4만여명이 방문하는 미용 업계 대표적인 행사다. 미용 제품 및 장비 공급 업체, 연구 개발 기관과 여러 바이어, 유통 업체가 참가하며, 화장품 산업의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미용 산업 발전을 교류하는 장이다. 휴엠앤씨는 이번 박람회에서 저자극 마사지 엘라스토머 어플리케이터를 포함한 두피 에어리스 용기, 외‧내용기 내부 핀 없어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는 플립 핀 리스 쿠션 용기, 스테디셀러인 퍼프를 결합한 흑채용 파우더 용기를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두피 에어리스 용기는 특허 기술 '두피관리용 액체 도포 기술'을 이용해 펌핑 시마다 일정량의 내용물을 토출하고, 에어리스 구조로 외부 공기나 이물질의 유입을 차단해 화장품의 오염과 변질을 방지해 주는 용기이다. 또 세계 최초로 특허를 받은 쿠션 파운데이션 제품에 쓰이는 NBR 함침스펀지 및 다양한 소재의 함침스펀지, 쿠션팩트용 루비셀 퍼프 등 화장품 부자재를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HLB글로벌, 선앤엘인테리어에 웰니스 사무공간 구축

선앤엘인테리어에 설치된 그린월(사진=HLB글로벌)

HLB글로벌은 플랜테리어를 활용한 웰니스(Wellness) 업무 공간 모델 확산을 위해 선앤엘인테리어 사옥에 수직정원 '퓨어그린'(Furegreen)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HLB글로벌은 2020년 론칭된 스마트팜브랜드 퓨어그린을 인수하며 플랜테리어 산업에 뛰어들었다. 퓨어그린은 LED조명과 조립이 간편한 이동식 프레임, 수분을 자동으로 공급해주는 수경재배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는 이동식 그린월(Green Wall) 제품이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LED 조명과 관수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으며 실내 공기 정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선앤엘인테리어는 가구, 건자재, 도어 및 인테리어 전 분야에서 숙련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인테리어 솔루션 기업이다. 양사는 최근 사무공간 인테리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웰니스 사무공간에 대한 협업 모델 구축을 위해 논의를 시작했으며, 그 첫 걸음으로 인천 중구에 위치한 선앤엘인테리어 사옥에 퓨어그린을 설치했다.  


◆GC케어, 'ㅇㅋㅇㅋ 얼어죽어도 걷기 대회' 개최 

(사진=GC케어)

GC케어는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를 통해 전 국민 건강 증진 캠페인 일환으로 'ㅇㅋㅇㅋ 얼어죽어도 걷기 대회'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은 23일부터 내달 20일까지며, 겨울에도 꾸준히 걷기 운동을 습관화해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매일 8000보를 걷는 '얼죽8챌린지(얼어죽어도 8000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어떠케어 앱에 접속해 '대회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매일 8000보 이상 걸으면 참여되는 이벤트다. 얼어죽어도 걷기 대회에 참여하면 걸음 데이터 비교를 통해 지역구와 전국에서의 개인 랭킹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내가 속한 연령대와 성별을 기준으로 평균 걸음 수가 상위 몇 퍼센트인지 매일 업데이트해 볼 수 있다. 어떠케어는 '얼죽걷챌린지(얼어죽어도 걷기 인증 챌린지)' 이벤트도 준비했다. 추운 날씨에도 열심히 걷는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어떠케어는 일 평균 8000보 이상을 걸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스키장 리조트 숙박권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1000명), 파타고니아 의류(5명) 등의 경품을 준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금융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