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은행
토스뱅크, 2850억원 유상증자 결의…"자본확충"
이성희 기자
2023.09.25 17:39:17
유상증자 완료시 BIS 13%…기업가치 2조4000억원 달성
사진 제공=토스뱅크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토스뱅크가 유상증자를 통해 2850억원 규모의 자본금을 확보한다. 최근 1년새 가장 큰 규모의 자금 유치로, 토스뱅크는 기업가치 2조4000억원을 달성했다.


토스뱅크는 지난 22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결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토스뱅크의 총 납입자본금은 1조9350억원으로 늘어난다. 신규 발행 주식은 보통주 약 4384만주이며 주당 발행가는 6500원이다.


토스뱅크의 이번 증자는 지난해 10월 이후 시장의 여러 기업들이 진행한 자본금 확충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이다. 토스뱅크 측은 "글로벌 경기침체, 고금리, 인플레이션 등 삼중고에 처한 시장 상황 속에서 토스뱅크의 성공적인 투자유치는 상대적으로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780만 고객을 확보한 토스뱅크는 올 7월 흑자를 달성하며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새롭게 선보이며 신용대출에서 담보대출로 여신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으며, 외환 및 아이서비스 등 하반기 라인업도 구축한 상황이다.

관련기사 more
토스뱅크, 인뱅 최초 사업연속성 관리 국제인증 취득 한투캐피탈, 800억원 유증 추진…지주 전액 참여 예정 토스뱅크, 전세사기 걱정없는 전월세 대출 출시 토스뱅크, 인터넷은행 최초 '햇살론뱅크' 출시

토스뱅크는 이번 증자를 통해 지속적인 규모의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비바리퍼블리카를 비롯해 이랜드, 하나은행, 알토스벤처스, 홈앤쇼핑, 한국투자캐피탈, 한화투자증권, SC제일은행 등 주주사들의 신뢰와 지원 속에 재무건전성도 한층 강화했다. 유상증자를 마치면 토스뱅크의 자기자본비율(BIS)은 약 13%에 이른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가 다시 한 번 차별화된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과 주주사의 전폭적인 신뢰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월 흑자 달성을 기반으로 분기, 연간 흑자달성 등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제약바이오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