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웅 펙수클루, 식전·식후 동일 치료 효과 확인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5.10 13:39:47

◆대웅 펙수클루, 식전·식후 동일한 치료 효과 확인

대웅제약의 소화기질환 주간(DDW 2023)' 홍보부스. (제공=대웅제약)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대웅제약은 지난 6일부터 4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진행되는 '2023년 소화기질환 주간(DDW 2023)'에서 해외 학회에서 펙수클루 부스를 마련하고,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GERD) 환자 대상 펙수클루의 효능 및 안전성을 입증한 2건의 임상데이터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성인경 건국대학교 소화기내과 교수 주도의 임상시험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에서 1일 1회 펙수클루의 식전 투여 대비 식후 투여에서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했다. 그 결과 식전 투여군과 식후 투여군 간의 치료 효과에는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다. 중국에서 진행된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관련 비열등성 무작위 대조군 임상 3상 시험은 유효성 평가 지표인 8주까지의 상부위장관 내시경 검사 상 확인된 점막 결손 치료율을 비교했다. 연구 결과, 활성대조약인 에소메프라졸과 치료 효과의 차이가 비열등함을 입증했다.

◆한미, 유산균 함유 '3중 기능성' 자외선 차단제 출시

멜라이트 선 에센스 제품. (제공=한미약품)

한미사이언스(한미그룹 지주회사)의 핵심 사업 회사 한미약품이 식약처로부터 자외선 차단과 미백, 주름개선의 '3중 기능성'을 인증받은 자외선 차단제를 새롭게 출시했다. 한미약품 화장품 브랜드 '프로-캄' 시리즈로 출시된 이 제품 브랜드명은 '멜라이트 선 에센스'로 자외선 차단 효과(SPF50+/PA++++)는 물론 화사한 피부톤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복합성분 MELA-CLEAR Complex(알파-알부틴, 하이드록시스테아릭애씨드, 글루타티온)를 비롯해 한미약품이 특허 받은 유산균 배양액 3종(비피다발효여과물, 락토바실러스발효물,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이 함유돼 있어 피부 보습과 진정 등에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GC케어, 인천광역시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 진행

(제공=GC케어)

GC케어가 인천광역시와 함께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인천광역시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는 인천시 직원들이 쉽고 빠르게 건강을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건강 상담 및 건강검진 결과 관리, 의료 지원 등을 제공하는 통합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평상시에는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전문 의료진이 연계된 건강 상담과 진료 예약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중대질환 발생 시에는 병원 동행 및 간병인 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치료에서 재활까지 지원한다. 이 밖에 질환 별 전문의 및 병원 정보 안내, 건강 콘텐츠 제공, 중대 질환 및 난임부부를 위한 차량 에스코트 서비스 등 다양한 개인 맞춤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차바이오텍, 글로벌 R&D 전문가 영입

차바이오텍은 허가개발실, 임상운영실, 임상개발실에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 허가 전문가 나혜정 상무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한올바이오파마 등에서 글로벌 허가 책임자로 미국 FDA, 유럽 EMA 등 선진 규제기관 허가 경험이 풍부하다. 나 상무가 맡고 있는 허가개발실은 국가별 개발·허가 전략을 수립하고, 개발 중인 과제에 대한 국내외 인·허가 업무를 담당한다. 강재선 상무는 목암생명공학연구소, GC녹십자에서 다양한 국·내외 1상부터 3상 품목허가용 임상시험을 거쳐 제품을 시판한 경험이 있다. 미국, 유럽, 기타 여러 국가에서 글로벌 임상 시험 진행한 경험을 활용해 차바이오텍이 진행하는 다국적 글로벌 임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임상약리학 전문의인 장경호 상무는 환자들에게 필요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상업화에 적합한 기초연구를 발굴한다.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임상개발 전략을 수립하고 임상안을 도출하는 업무를 한다.


◆셀트리온, 美DDW서 '램시마SC' 임상3상 발표

램시마SC 제품. (제공=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이달 현지시간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시카고 및 온라인에서 진행된 '2023년 미국소화기학회(DDW)'에 참가해 인플릭시맙 피하주사 제형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CT-P13 SC (램시마SC)'의 글로벌 임상 3상 결과 2건을 각각 구두 발표 및 포스터로 공개했다. 셀트리온이 이번 학회서 구두 발표 세션과 포스터 세션을 통해 각각 공개한 연구는 크론병 환자 343명, 궤양성 대장염 환자 43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글로벌 임상 3상 결과다. 그 결과 위약 대비 램시마SC의 유효성 측면 통계적 우위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

관련기사 more

◆제일헬스사이언스,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재 '스토케어'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 '스토케어' 제품. (사진-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입안 상처 케어용 창상피복재인 '스토케어'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토케어는 구내염 통증 완화를 돕는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재로 생체접착성을 가진 폴리비닐피롤리돈(PVP) 성분이 구강 내 보호막을 형성하고, 포타슘소르바이트 성분이 적용 부위에 살균보존 역할을 한다. 창상 부위에 분사하면 얇은 막을 형성해 염증 부위를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상처 부위를 습윤하게 유지해 빠른 통증 완화 및 상처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제품 내 개별 스틱이 동봉돼 있어, 창상 부위에 정확한 도포 및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프레스티지, '바이오코리아서 수주 작업 박차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BIO KOREA 2023(이하 바이오코리아)'에 참가한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행사에서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의약품별 최적화된 생산 공정을 설계해 주는 자사의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서비스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잠재 고객사 미팅이 다수 예정돼 있어 CDMO 수주작업을 통한 본격적인 매출을 실현하는 자리로 적극 활용될 것으로 내다봤다.


◆헥톤프로젝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MOU 체결

헥톤프로젝트가 지난 9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 캠퍼스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에서부터 다섯 번째 OCU 기노일 부총장, 여섯 번째 헥톤프로젝트 이동대 대표. (제공=헥톤프로젝트)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는 지난 9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 캠퍼스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OCU)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교육 모델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헥톤프로젝트의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을 이용하고 있는 시설회원들이 보다 다양한 운영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 확장과 '또하나의가족 클래스' 커리큘럼 개발에 목적이 있다. 또하나의가족은 누적 46만명의 보호자가 이용하는 요양 상담 연결 플랫폼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장기요양기관 실무진 역량 강화 교육 콘텐츠를 확장하는 한편 현장 이슈를 반영한 시설운영 및 직무 교육, 법정의무교육 등 커리큘럼 개발에 있어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