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티슈진 TG-C, 척추질환까지 적응증 확대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4.24 10:54:41

◆티슈진 TG-C, 무릎서 척추질환까지 적응증 확대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코오롱티슈진이 21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척추학회인 북미척추학회(NASS)에 공동 후원사로 참여해 척추 질환에 대한 TG-C의 전임상(Preclinical) 결과를 발표했다. 코오롱티슈진은 앞으로 기존의 무릎과 고관절 분야를 넘어 척추까지 순차적으로 적응증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코오롱티슈진은 2021년초부터 전임상단계를 진행하면서 개념검증(PoC) 및 유효성 확인 실험 등을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진행해 척추 질환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 데이터를 확보했다.

◆파로스아이바이오, AACR서 흑색종 치료제 연구 발표

파로스아이바이오가 2023 미국암연구학회(AACR 2023)'에서 pan-RAF 및 DDR1 이중저해제로 개발 중인 악성 흑색종 치료제 'PHI-501'의 중개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제공=파로스아이바이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지난 19일 막을 내린 '2023 미국암연구학회(AACR 2023)'에서 pan-RAF 및 DDR1 이중저해제로 개발 중인 악성 흑색종 치료제 'PHI-501'의 중개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연구는 연세암병원 종양내과 신상준 교수 랩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진행했다. 현재 악성 흑색종 치료가 직면한 과제는 약물 내성과 키나아제 신호의 활성화로 인한 변이다. 단일 유전자로는 50%의 유병률로 종양 유발 유전자인 BRAF 돌연변이가 관찰되며 이외에도 NRAS 돌연변이가 대표적이다. 연구 결과, PHI-501은 BRAF 또는 MEK 표적 치료제에 내성이 있거나 BRAF 및 NRAS 돌연변이를 보유한 7종의 저항성 흑색종 세포주에서 경쟁 약물 대비 강력한 암세포 성장 및 전이 억제 효과를 보였다.


◆동아제약, '템포데이' 프로모션 진행

동아제약은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템포'가 발매 46주년을 맞아 '템포데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템포 패드, 탐폰 등 전 제품을 대상으로 4월 24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된다. 동아제약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생리대와 팬티라이너는 최대 60%, 탐폰은 20% 할인을 진행하며, 스마트 스토어 찜 고객은 추가 5% 할인, 스토어 소식 알람 동의 시에는 추가 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노엔,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 실시 

HK이노엔 임직원들이 나무 심기 활동을 하고 있다. (제공=HK이노엔)

HK이노엔이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나무 심기 활동인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을 21일 진행했다.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은 최근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임직원들이 직접 나무를 심는 활동을 통해 건강한 숲을 조성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기획됐다. 나무 심기 활동으로 임직원들은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헛개나무 총 100그루를 심었다. 헛개나무는 최근 기후변화로 개체 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에게 꿀과 꽃가루를 제공하는 '밀원수'로, 숲 조성을 통해 자연 생태계 보존은 물론 기후위기에 도움을 준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임직원들을 위해서는 비대면 활동인 씨앗 키우기 활동에 참여했다.


◆녹십자, 전사 컴플라이언스 관리체계 구축

(출처=GC녹십자)

GC녹십자는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컨설팅과 함께 글로벌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관리체계와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GC녹십자는 대내외 다양한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사전적으로 식별 및 대응 할 수 있는 주요 관리 기능을 고도화 했으며, 기존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과 연계해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관련기사 more
티슈진, 골관절염학회서 'TG-C 안전·유효성' 소개 外 코오롱티슈진, 작년 인보사 덕 봤다 코오롱티슈진 거래재개, 남은 과제는? 대웅 '차세대 먹거리' 펙수클루, 내달 급여출시

◆대웅 펙수클루, 1분기 매출 100억원 돌파

역류성식도염치료제 펙수클루 제품. (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지난해 7월1일 출시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가 지난해 3분기부터 3개 분기 호실적 행진을 이어가며 안정적인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의약품 표본 통계정보인 유비스트(UBIST)에 따르면 펙수클루의 지난 1분기(1~3월) 처방액은 108억원으로 직전 분기인 지난해 4분기(83억)보다 약 31% 증가했다. 아울러 펙수클루는 올 초부터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기 시작했다. 월별 처방액 기준으로 지난 2월부터 펙수클루는 PPI, P-CAB 치료제 가운데 상위권인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신테카, '바이오코리아 2023' 참가

신테카바이오는 오는 5월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바이오코리아 2023'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는 이번 바이오코리아 2023에 전시 부스 형태로 참가해 딥매처-히트(DeepMatcher®-Hit) 케이스 스터디 결과를 공개한다. 행사 전반에 걸쳐 비즈니스 파트너링, 1:1 현장 IR 등도 마련해 제약사 및 바이오텍, 투자자를 대상으로 자체 AI 신약 플랫폼 STB CLOUD와 딥매처, 네오-에이알에스(NEO-ARS™)를 홍보할 예정이다.


◆브릿지바이오 폐암신약 FDA 임상승인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4세대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표적치료제 BBT-207의 임상 1/2상 시험계획(IND)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최종 승인됐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미국과 한국의 약 15개 임상기관에서 비소세포폐암 환자 최대 92명을 대상으로 약물의 안전성, 내약성 및 항종양 효능을 살피게 된다. BBT-207의 임상1/2상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먼저 임상 1a상에 해당하는 용량상승시험을 통해 약물의 독성, 내약성, 유효성, 약동학 및 약력학 프로파일 등을 기반으로 권장 용량 범위를 결정하고 안전성 및 내약성을 규명하게 된다. 이후 임상 1b상을 통해 제2상 권장 용량을 결정해 임상2상 단계의 용량확장시험에 진입하게 된다. 용량확장시험 단계에서는 고형암 평가 기준(RECIST) 버전 1.1을 토대로 약물의 객관적 반응률(ORR)을 측정해 약물의 예비 항종양 활성을 평가하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