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티슈진, 골관절염학회서 'TG-C 안전·유효성' 소개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3.24 10:49:07

◆티슈진, 골관절염학회서 'TG-C 안전·유효성' 소개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코오롱티슈진은 16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개최된 골관절염학회에 참석, 미국 내 임상 3상중인 TG-C의 진행 경과 등을 발표했다. 코오롱티슈진은 TG-C의 디모드(근본적 치료제, DMOAD) 자격 획득을 위한 FDA 논의사항을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에서 회사 측은 지난 14년간 미국 내 임상 1, 2상을 거치면서 축적된 TG-C의 임상데이터를 바탕으로 "단 한 차례도 TG-C와 연관된 종양 발생 등의 부작용 사례는 없었다"는 점을 강조했다.


◆SK플라즈마, 혈액제 공장 건설 공동 선언문 발표

SK플라즈마 인도네시아 혈액제제 공장 조감도. (제공=SK플라즈마)

대한민국 보건복지부와 인도네시아 보건부가 혈액제제 공장 건설 허가를 받은 SK플라즈마를 위해 전폭적 지원을 약속했다. SK플라즈마는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과 부디 구나디 사디칸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이 참석한 행사에서 김승주 SK플라즈마 대표가 인도네시아 혈액제 공장 건설 및 운영을 위한 공동 선언서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혈액제제 공장이 완공되면 SK플라즈마는 현지 공장을 운영하며 혈액제제 제조·설비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게 되고, 인도네시아는 제약 분야 자급화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보육원' 어린이 건강관리 지원

시지바이오의 메디칼 에스테틱 클리닉 '뉴룩(NULOOK)'. (제공=시지바이오)

시지바이오는 최근 인도네시아 발리(Bali)에 설립한 메디칼 에스테틱 클리닉 '뉴룩(NULOOK)'을 통해 발리 현지의 보육원 어린이들의 건강관리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보육원은 소망의 꽃 보육원으로 약 30명의 어린이들이 지내고 있다. 그러나 어린이들이 다쳤을 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이 멀리 있어 방문하기에 어려움이 존재했다. 때문에 시지바이오는 최근 발리에 설립한 뉴룩을 통해 보육원 어린이들의 건강관리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뉴룩은 메디칼 에스테틱 클리닉으로, 미용성형 시술 외에도 경증으로 분류되는 내외과 질환에 대한 기본적인 처치를 시행할 수 있다.


◆대웅, 생명원과 협력으로 신약 개발 성과 '톡톡'

대웅제약 본사 전경. (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하 생명연) 실험동물자원센터와 2019년 연구성과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체결한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MOU)'에 대한 성과를 24일 공개했다.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기술은 수학과 바이오 기술을 융합해 임상 기간·비용을 줄여 개발 기간을 단축시키는 연구법이다. 대웅제약은 이를 활용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 논문 2건을 파마슈틱스 저널(IF=6.5) 및 파마슈티컬스 저널(IF=5.2)에 게재할 수 있었다.


◆GC녹십자웰빙, 액상 관절 건기식 '관절엔 리나린' 출시

GC녹십자웰빙, 흡수 빠른 액상 관절 건기식 '관절엔 리나린' 제품. (제공=GC녹십자웰빙)

GC녹십자웰빙이 액상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엔 리나린'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알약 섭취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층이 선호하는 액상 파우치 형태로 흡수가 빠르고, 섭취가 간편하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의 주원료인 '리나린(Linarin)'은 GC녹십자웰빙이 10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 '구절초추출물'에 함유된 핵심지표성분이다. 리나린 성분은 관절 내 염증 생성을 억제하고, 연골조직 세포 파괴 인자를 비활성화시켜 통증 유발을 억제함으로써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준다. 부원료로는 연골 구성성분인 히알루론산, 콜라겐, 상어연골을 비롯해 뼈·근육 건강에 좋은 비타민D와 마그네슘 그리고 녹용, 가시오가피 등을 추가했다.


◆에이비엘, AACR서 면역항암제 전임상 포스터 발표

에이비엘바이오가 미국암연구학회(AACR)에서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ABL102(ROR1x4-1BB)의 전임상 데이터를 포스터로 발표한다. ABL102는 타겟 암종을 결정하는 ROR1이 고형암과 혈액암에서 모두 발현하기 때문에 만성림프구성백혈병(CLL), 외투세포림프종(MCL), 삼중음성유방암(TNBC), 난소암(Ovarian) 등 다양한 암종의 치료에 활용 가능하다. 2020년 벨로스바이오(VelosBio)가 ROR1 기반 ADC 파이프라인의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한 직후 글로벌 빅파마 머크(Merck)로부터 총 계약규모 27억5000만달러(약 3조6000억원)에 인수돼 ROR1의 가치가 주목받은 바 있다.


◆박셀바이오, 우수 인재 영입 총력…박사급 연구자 다수 확보

박셀바이오는 최근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 연구교수 배주은 박사를 과학자문위원(SAB)으로 영입했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오랫동안 공동연구를 진행해온 공주대학교 특수동물학과 김상기 교수 역시 공식적으로 공정개발실에 합류하며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 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두 연구자 외에도 박셀바이오는 최근 여러 분야에서 인재를 영입했다. 공정개발실장으로는 전남대학교 분자의학과 박사 출신이자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암면역치료연구센터 연구교수로 재직한 암면역치료 연구 전문가 보 만 끄엉(Vo Manh Cuong) 박사를 임명했다. 또한 기술연구소 수석연구원으로는 전남대학교 생명과학기술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미국 미네소타대학교 약학대학에서 박사후 연구원, 충북대학교 노화연구소에서 부교수 등을 역임하며 노화관련 신경질환을 연구한 백민우 박사를 영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티슈진 TG-C, 척추질환까지 적응증 확대 外 SK케미칼, 치매 예방 프로그램 보급 확대 外 대웅제약, 연구개발 역량 강화 시지바이오, 유착방지제 인도네시아 출시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