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케미칼, 치매 예방 프로그램 보급 확대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3.22 13:51:53

◆SK케미칼, AI활용 치매 예방 프로그램 보급 확대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SK케미칼은 지난해에 이어 전국 45개 노인주야간보호센터를 신규로 선정하고 AI기반 인지개선 프로그램 '사운드마인드'를 추가 보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작년 SK바이오사이언스에 이어 올해에는 SK플라즈마와 함께 한다. SK케미칼은 지난해에 75곳의 노인주야간보호센터에 이어 올해는 45개소에 추가로 사운드마인드를 보급하여 총 120개소의 노인주야간보호센터에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운드마인드는 소셜벤처 이드웨어가 개발한 인지 및 언어 훈련 프로그램으로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령층 및 경도인지장애 등 치매 고위험군의 치매를 예방하거나 증상 지연을 돕는 앱 서비스다. 

◆엔지켐,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윤영배 본부장 영입

엔지켐생명과학이 자사 건강기능식품 '록피드(ROCKPID)'의 사업 확대를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윤영배 농수산식품거래본부장을 글로벌 사업본부장으로 전격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신임윤영배 본부장은 1989년 공기업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입사해 34년간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급식전자조달시스템' 등 다수의 6차산업 플랫폼을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인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윤 본부장은 공공기관 최초로 민간 e-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쇼핑으로 지자체와 민간의 참여를 이끌어 내 적자 상태의 aT센터를 1년만에 흑자로 전환시킨 바 있다.


◆제뉴파마, 공장 임직원 대상 커피트럭 행사 진행

제뉴파마 커피트럭 행사. (제공=제뉴파마)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이하 제뉴원)의 자회사 제뉴파마가 공장 임직원을 대상으로 커피트럭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커피트럭 행사는 지난해 진행 당시 직원 만족도가 높았던 행사로, 봄을 맞아 직원 사기 증진과 협력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제뉴원 이삼수 대표가 일일 카페 사장으로 참여해 교대 근무 직원을 위해 야간까지 음료를 전달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웅, 상반기 영업부문 신입사원 공개 채용

(출처=대웅제약)

대웅제약은 3월7일부터 4월2일까지 상반기 영업부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최근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하기 위해 우수한 인도네시아 석∙박사 채용도 진행하고 있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입 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 및 영상 전형을 시작으로 ▲인적성 검사 ▲1-Day 면접 ▲인턴십 순으로 진행되며 3개월 간의 인턴십 과정에서 일정 평가를 거쳐 채용으로 연계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이다. 이번 채용에서 눈 여겨 볼 점은 동영상을 통해 지원하는 부분이다. 이는 영상을 자주 접하고 SNS 상에서 표현이 자유로우며, 글보다 동영상이 친숙한 MZ 세대들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이때 영상편집 기술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


◆JW중외, 변비약 '베비움 시럽' 출시

변비약 베비움 시럽 제품. (제공=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은 신제품 '베비움시럽'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베비움 시럽은 락툴로오즈농축액을 주성분으로 하는 일반의약품 변비약이다. 락툴로오즈농축액은 합성 이당류 이지만 체내에 흡수되지 않아 혈당을 올리지 않고, 대장 내 삼투압 작용을 통해 수분을 끌어올려 배변을 유도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안전성을 입증 받은 성분으로 영유아, 고령자 등 모든 연령이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티슈진, 골관절염학회서 'TG-C 안전·유효성' 소개 外 대웅제약, 연구개발 역량 강화 대웅제약 엔블로정, 중남미 시장 진출 SK케미칼, 루게릭병 치료제 테글루틱 도입 外

◆민복기 올포스킨피부과의원 원장, 보령의료봉사상 대상

민복기 원장 해외 의료봉사활동 모습. (제공=보령)

대한의사협회와 보령홀딩스, 보령(구 보령제약)이 주관하는 제39회 보령의료봉사상 대상에 민복기 대구 올포스킨피부과의원 원장이 선정됐다. 민복기 원장은 25년간 꾸준히 실천해 온 봉사정신을 인정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의관으로 복무하던 시절, 민 원장은 피부병으로 고생하던 장병들을 위해 '보급 속옷과 피부병의 연관관계'를 밝혀냈으며 건강한 병영 생활을 위한 여러 논문과 지침서를 발표했다. 또한 2001년부터 장기 복무 지원 군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문신을 제거해주는 '사랑의 지우개' 사업을 이어온 것은 물론 해외 각지에서 의료 봉사를 진행해왔다.


◆헥톤프로젝트 '또하나의가족', 노인인권 클래스 성료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가 운영하는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이 21일 '노인인권' 온라인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보호자와 요양시설을 연결하는 요양 상담 전문 플랫폼이다. 헥톤프로젝트가 주최하고 서울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후원하는 이번 클래스는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의 운영자 또는 종사자라면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법정의무교육 커리큘럼인 '노인인권'이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HLB 美 자회사 엘레바, 간암 임상 3상 결과 발표

HLB 미국 자회사 엘레바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재미한인제약인협회가 공동 주최한 제약바이오 동향 심포지움에서 라보세라닙에 대한 간암3상 결과를 발표했다. (제공=HLB)심포지움 발표 사진

HLB의 미국 자회사이자 혁신 항암신약 전문 개발기업인 '엘레바(Elevar Therapeutics)'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재미한인제약인협회(KASBP)가 공동주최한 제약바이오 동향 심포지움에서 리보세라닙에 대한 간암 3상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식약처의 주요정책과 핵심 브랜드사업, 의료제품 규제동향과 규제조화 노력 등을 소개한 1부 세션과 신약개발, 혈액투석, CDMO 분야의 3개 주요 기업이 발표를 맡은 2부 세션으로 진행됐다. 신약개발과 관련해서는 지난 5월 미국, 유럽, 아시아 등 13개국에서 간암 1차 치료제 개발을 위한 글로벌 3상을 마치고 미국 FDA에 신약허가신청(NDA)을 준비중인 '리보세라닙+캄렐리주맙 병용요법'에 대한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셀트리온,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 참여

셀트리온이 22일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 업무협약식(MOU)'에 참석하고 바이오 스타트업과 오픈이노베이션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은 산학연병이 협력해 의약바이오 분야 혁신 창업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2026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에서 ▲K-바이오 랩허브 방향성 자문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제공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개발 ▲우수 스타트업과 기술사업 협력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