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글래스루이스, KT&G 주총 제안 안건 모두 찬성
박성민 기자
2023.03.17 17:50:36
"주주제안 측의 주장이 충분한 설득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기 어렵다"
서울 강남구 소재 케이티앤지 사옥(제공=케이티앤지)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글로벌 의결권자문사인 글래스루이스(Glass Lewis)가 KT&G 이사회가 제안한 주주총회 안건에 대해 모두 찬성표를 행사할 것을 권고했다.


글래스루이스는 "안다자산운용 및 플래쉬 라이트 캐피탈파트너스(FCP)의 주주제안과 KT&G 이사회의 대응 논리 및 이슈 전반을 검토했을 때, 현재 주주제안 측의 주장이 충분한 설득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17일 밝혔다. 이어 "KT&G 이사회가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주주환원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과 주주환원 정책을 재검토하고 올해 새로운 정책을 발표함으로써 주주들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글래스루이스는 KT&G 이사회가 제안한 현금배당 주당 5000원 안건에 찬성하고, 안다와 FCP 등 행동주의 펀드가 요구한 각각 주당 7867원, 주당 1만원의 배당에 대해서는 반대했다. 아울러 글래스루이스는 FCP가 제안한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중 평가보상위원회 관련 규정 개정 및 신설의 건과 자기주식소각 결정 권한 추가의 건에 대해서는 반대하고, 분기배당 신설의 건에 대해서는 KT&G 이사회 의견과 동일하게 찬성을 권고했다.


특히 FCP가 제안한 자기주식 소각의 건과 자기주식 취득의 건에 대해서는 반대를 권고했으며 사외이사 정원을 현원 6명을 유지하는 KT&G 이사회 안건에 찬성표를 행사할 것을 권고했다. 

관련기사 more
KT&G 원가상승에 수익성 '주춤' 대신경제연구소, "KT&G 주총 제안 안건 모두 찬성" KT&G, 주주에게 "표 몰아 달라" KT&G, 주주의견 반영한 주주총회 개최

글래스루이스는 "제안주주 측 주장이 설득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2023년 KT&G 주주총회에서 제안주주 측 안건을 반대하고 KT&G 이사회를 지지하는 것이 주주이익을 대변하는 길이라고 판단한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KT&G 관계자는 이에 대해 "회사는 미래성장 잠재력을 훼손시킬 우려가 있는 일부 행동주의 펀드의 과도하고 단기적인 주주환원 요구는 수용하기 어렵다는 점을 주주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전체 주주의 이익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