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일동 아이디언스, '베나다파립' 논문 게재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3.07 14:59:19

◆일동 아이디언스, 美 암연구학회 저널에 '베나다파립' 연구논문 게재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일동제약그룹의 신약 개발 전문 회사 아이디언스는 자사의 베나다파립과 관련한 비임상 연구 결과가 '분자암 치료법'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7일 밝혔다. '분자암 치료법'은 미국 암 연구학회(AACR)가 발간하는 항암제 중개연구 분야의 학술 저널이다. 이번 베나다파립 연구 논문은 신약 물질의 혁신성과 잠재성 등을 고려, 편집자들로부터 주목할 논문으로 선정되며 해당 저널의 하이라이트 섹션을 장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베나다파립은 PARP 저해 기전을 가진 경구용 표적 항암제 신약 후보 물질이다. 저널의 하이라이트 섹션에서, 베나다파립은 차세대 PARP 저해제로서 우수한 항암 효과를 나타냈으며, 독성 연구에서 큰 부작용이나 유해한 영향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소개됐다.


◆에이프로젠, 관절염신약 임상시험 준비 순항


관련기사 more

에이프로젠은 관절염 신약 AP209의 임상시험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 신약은 에이프로젠이 독자기술로 개발중인 이중수용체 혁신신약(First in Class)이다. 해당 신약은 골관절염 비글견 모델 시험에서 통증 제거, 보행 기능 회복, 관절 병변의 획기적 개선 등을 보였다. 퇴행성관절염의 최초 근원 치료제가 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AP209의 전임상 독성시험은 글로벌 CRO 기업 일본 SNBL이 원숭이 104마리로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진행된 단회, 반복 투여 독성시험에서 AP209에 의한 독성은 나타나지 않았고 오는 9월까지 전임상시험 보고서가 에이프로젠에 제출될 예정이다.


◆지더블유바이텍, 과학기기 전문 온라인 플랫폼 '크랩스몰' 론칭



지더블유바이텍이 과학기자재 온라인 쇼핑몰을 공식 론칭했다. 지더블유바이텍은 디지털 구매수요가 높은 시대에 맞춰 학교, 연구소, 의료기관 및 바이오기업의 연구원들이 손쉽게 과학기자재를 구매할 수 있는 직영 쇼핑몰 '크랩스몰'을 공식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크랩스몰은 연구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주요 과학기자재 브랜드들의 시약, 소모품, 실험장비를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다. 고객은 과학기자재 구매뿐 아니라 항체, 대사체, 유전체 등 실험서비스를 의뢰할 수 있다. 또 성능이 확인된 중고장비도 구매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과학적 사실을 재미있게 풀어낸 웹매거진과 과학 분야의 연구자들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게시판 기능을 제공해 젊은 연구자들의 소통 공간으로 널리 활용될 전망이다.


◆광동제약 "삼다코지 누적 방문객수 2만5000명 돌파"



광동제약은 제주삼다수 플래그십 스토어 '카페 삼다코지'가 오픈 100여 일 만에 누적 방문객 수 2만 5000명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삼다코지'는 제주삼다수 유통사인 광동제약이 지난해 11월 마포구 서교동에 선보인 플래그십 스토어다. 삼다코지에서는 모든 음료 메뉴는 물론, 얼음까지 제주삼다수를 사용하고 유제품 역시 제주우유를 활용하는 등 제주에서 직접 공수한 제주산 특산물과 작물로 만든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플러스' 출시



보령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눈의 노화와 피로 개선에 필수적인 성분을 담은 '보령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플러스'를 출시했다. '보령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플러스'는 하루 한 캡슐만으로도 눈 건강과 눈의 피로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안구 관련 건강기능 성분인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과 함께 세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셀레늄을 하나의 제품으로 결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루테인지아잔틴은 노화로 인해 줄어들 수 있는 눈의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빛을 가장 선명하고 명확하게 받아들이는 황반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분포하고 있으며, 해당 성분은 체내 합성이 불가능해 외부로부터 공급이 필수적이다. 본 제품은 루테인지아잔틴의 1일 권장 섭취량인 20mg을 포함하고 있다.


◆종근당 예술지상 2023 작가 선정…신진 미술작가 창작 지원



종근당홀딩스는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종근당 예술지상 2023 올해의 작가 증서 수여식'을 갖고 국동완, 박미라, 한지형 등 3인을 올해의 작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종근당 예술지상은 미술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두 차례의 비공개 심사를 통해 3명의 작가를 선정했다. 심사 기준은 만 45세 이하의 신진 작가들 중 회화 분야의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1인당 연간 1000만원의 창작금을 3년간 지원하며, 지원 마지막 해에는 기획전 개최 기회를 제공한다.


◆휴메딕스, 180억원 규모 전환사채 소각 결정



휴메딕스가 '전환사채 콜옵션(매도청구권)'을 행사하며 주주가치 제고에 나섰다. 휴메딕스는 지난 2021년 4월 발행한 전환사채 450억원에 대한 콜옵션을 행사한다고 7일 밝혔다. 콜옵션 규모는 최대 행사할 수 있는 발행가액의 40%인 180억원이며, 전환가액은 지난해 10월 조정된 최저한도인 2만1450원이다. 휴메딕스는 금번 소각 결정으로 기존 450억원(209만7902주, 20.7%) 중 180억원(83만9160주, 8.3%)이 줄어 전환가능 주식수가 125만8742주(11.1%)로 줄어든다고 설명했다. 최근 주가 상승에 따라 전환사채 투자자들로부터 전환사채 60억원이 주식 전환청구가 됐다. 신청한 전환 주식수는 27만9720주로 발행주식총수 대비 2.8%이다. 휴메딕스는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금번 전환사채 콜옵션을 결정했다. 전환사채 콜옵션을 행사하고 이를 전량 소각하면서 오버행(잠재적 매도물량)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루닛, 美 가던트헬스로부터 '클리아 인증' 기술료 수령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AI 병리분석 솔루션 '루닛 스코프 PD-L1'의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클리아랩(CLIA LAB) 실험실 자체개발 진단검사(LDT)에서 유효성 검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LDT는 미국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가던트헬스 클리아랩에서 진행됐으며, 양사 공동연구개발 계약에 따라 루닛은 가던트헬스로부터 100만 달러(한화 약 13억원)의 기술료를 받게 됐다. 클리아(CLIA)는 미국실험실표준 인증으로 미국 국가 건강보험을 운영하는 미국 보험청(CMS)이 검체 등의 진단에 필요한 환경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로, 이를 획득하면 미국시장에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다. LDT는 클리아랩 인증 실험실에서 자체 개발한 진단 및 검사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제도를 말한다. 루닛은 비소세포폐암, 삼중음성유방암, 방광암으로 임상검사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LDT 유효성 검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함에 따라 기술료를 수령하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