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HLB그룹 주사기 '소프젝', 美 FDA 허가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2.17 14:36:48

◆HLB그룹 주사기 '소프젝', 美 FDA 허가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HLB테라퓨틱스의 자회사 화진메디칼이 생산하는 주사기 '소프젝(Sofjec)'이 미국 FDA로부터 판매 허가를 받았다. HLB테라퓨틱스는 화진이 생산하는 주사바늘, 1회용 주사기, 멤브레인 필터 주사기 등이 FDA로부터 미국 내 판매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화진메디칼은 HLB테라퓨틱스가 100% 지분을 보유한 메디컬 기기 전문 제조사다. 화진은 지난 2021. 8월 미국 의료기기 유통 전문업체인 AMTC를 통해 소프젝에 대한 판매 허가를 받은 적이 있으나, 화진이 직접 FDA로부터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화진은 현재 국내 외 미국, 사우디, 베트남, 몽골 등으로 주사기를 수출하고 있다.


◆동아ST, 저신장아동 위한 성장호르몬제 지원


관련기사 more

동아에스티는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저신장아동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을 열고 148명의 저신장증 아동들에게 8억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하기로 밝혔다. 미래 꿈나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동아에스티는 2013년부터 매년 성장호르몬제 기부를 실시해오고 있다. 지난해까지 8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약 49억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했다. 저신장증 아동을 위해 동아에스티는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전국종합병원 소아내분비 전문의 추천과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기증에 선정된 저소득가정 저신장증 어린이들은 1년간 성장호르몬제를 지원받게 된다.


◆헬릭스미스, 소액주주 비대위 측 관계자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고발



헬릭스미스가 소액주주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측 일부 관계자에 대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헬릭스미스는 지난 1월 31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에서 비대위 측 일부 주주에 대해 자본시장법 제147조 제1항 및 동 시행령 제141조 제2항, 자본시장법 제150조 제1항에 따른 의결권 제한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일부 주주들의 보유 주식 약 8.9% 중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의 5%를 초과하는 지분에 대해 의결권 행사가 금지됐다. 헬릭스미스는 비대위 측이 자사 주주총회에서 회사의 안건을 부결시키거나 소액주주 추천 이사를 선임하는 등 실제로 회사의 경영에 적극적,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특정 주주가 임시주주총회를 앞두고 비대위 측에 공개적으로 협력 의사를 밝히며 '경영권 확보', '회사 정상화' 등을 주장한 바 있는 만큼 회사 측은 이들의 적대적 회사 경영권 확보 목적이 명백하다고 보고 회사 가치 제고 및 투자자 보호를 위해 향후에도 강경한 대응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종근당, 고함량 활성비타민'벤포벨에스정'TV광고 런칭



종근당은 고함량 활성비타민 '벤포벨'의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성민을 3년 연속 선정해 새로운 TV 광고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개정된 의약품 표준제조기준을 적용해 새롭게 출시된 '벤포벨에스정'의 런칭 광고다. "어른들의 피로엔 어른들의 비타민"이라는 카피로 '애들은 모르는 어른들의 비타민' 편과 '어른들만 아는 어른들의 비타민' 편 두 편으로 구성해 19세 이상 성인을 타깃으로 벤포벨에스정의 효능을 강조했다. 종근당은 지난해 일반의약품에 쓰이는 신규성분을 추가하고 1일 최대분량을 확대한 의약품 표준제조기준 개정을 반영해 기존 제품 대비 비타민 B군을 강화하고 육체피로,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을 추가해 벤포벨에스정을 출시했다.


◆한독제석재단, 제16회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수여식 개최



한독제석재단이 서울 마곡 한독 퓨쳐 콤플렉스에서 '제16회 한독제석재단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수여식'을 열고 의대 약대생과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 장학생, 의약학 교수 총 15명에게 총 1억 5000만원의 장학금과 연구지원금을 전달했다. 한독제석재단은 장학사업을 통해 매년 의대, 약대 장학생을 선정해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북한이탈 보건의료 전공 장학생에게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우수한 연구과제 및 성과를 기준으로 선정된 의약학 교수 및 연구원에게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다. 전달식에서는 기존 한독제석재단 장학생을 포함해 총 8명의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전달됐다. 올해 새롭게 선정된 장학생은 인하대학교와 연세대학교에 재학중인 의대 학생 2명과 동국대학교와 조선대학교에 재학중인 약대 학생 2명을 포함해 총 4명이다.


◆셀트리온, 마이크로바이옴 파킨슨병 치료제 공동연구개발 계약 체결



셀트리온은 국내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회사인 '리스큐어바이오사이언시스'와 마이크로바이옴 파킨슨병 치료제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경구형 파킨슨병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생균치료제(LBP)를 공동으로 개발한다. 셀트리온은 개발 단계에 따라 리스큐어바이오사이언시스에 연구비 등을 지원하고, 리스큐어바이오사이언시스가 초기 개발 단계를 완료하면 셀트리온이 임상 및 허가를 담당할 예정이다. 리스큐어바이오사이언시스는 국내외 마이크로바이옴 파킨슨병 치료제 분야에서 선행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회사로 경구형 파킨슨병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파이프라인(LB-P4)을 보유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파킨슨병 신약 개발 착수를 통해 의학적 미충족 수요(Unmet needs)가 높은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영역을 확장하고,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