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폭스바겐 '투아렉' 새 심장달고 왔다
설동협 기자
2023.02.13 14:19:41
연식변경 모델 사전계약 실시...8830만원부터
폭스바겐 2023 투아렉. (제공=폭스바겐코리아)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플래그십 SUV '투아렉'의 연식변경 모델의 공식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투아렉은 지난 2002년 1세대 출시 이후 세대를 거듭할 때마다 프리미엄 SUV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프리미엄 SUV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2023년형 투아렉은 'EA897 evo3 V6 3.0 TDI' 엔진이 새롭게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이 엔진은 두 개의 SCR 촉매 변환기가 장착된 '트윈도징 테크놀로지' 시스템으로 질소산화물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배기가스를 감축하면서도 투아렉 본연의 강력한 파워와 뛰어난 효율성도 놓치지 않았다. 


새로운 V6 3.0 TDI 엔진은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 변속기의 결합으로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2 kg.m의 힘을 낸다. 도심 주행, 험난한 오프로드 등 그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효율적이고 강력한 구동력을 제공한다. 투아렉의 복합연비는 리터당 10.8 km다. 

관련기사 more
글로벌 자동차 기업 미래기술 한자리에

기존 대비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도 추가됐다. 기존 V8 4.0 TDI 모델에만 적용됐던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 LED 주간 주행등'이 전 트림에 기본 탑재됐다. 트래블 어시스트를 포함한 최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IQ.드라이브'도 기본 제공 된다.


편의 사양도 더욱 풍부해졌다. 전 모델에 앞좌석 통풍시트가 기본으로 적용됐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주차·출차를 원격으로 제어하는 리모트 파킹 어시스트(프레스티지 트림부터 적용)를 비롯해 8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앞좌석 마사지 시트가 추가됐다.


이 외에도 전 트림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 및 앱커넥트,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됐으며, 프레스티지 모델부터는 4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30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트, 전동식 스티어링 컬럼이 적용됐다.


신형 투아렉의 가격은 ▲프리미엄 8830만2000원 ▲프레스티지 9782만7000원 ▲R-Line 1억284만7000원 순이다.


사샤 아스키지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투아렉은 세대를 거듭할 때마다 프리미엄의 기준을 제시하며 전 세계 고객들을 매료시킨 모델"이라며 "혁신적인 기술, 최고 수준의 안락함, 운전의 즐거움까지 모두 갖춘 폭스바겐의 가장 진보된 투아렉의 진면목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