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트리온 램시마, 글로벌 100개국서 허가 획득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1.03 13:32:35

◆셀트리온 램시마, 글로벌 100개국서 허가 획득 완료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셀트리온은 세계 최초로 글로벌 규제기관의 판매허가를 획득한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가 10여 년 만에 글로벌 허가100개국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램시마는 류마티스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건선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TNF-α 억제제 항체 바이오시밀러로 2006년 물질 개발을 시작해 2012년 7월 세계 최초로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획득했다. 이후 2013년 9월 EU, 2016년 4월 미국 FDA 허가를 추가했으며 이 밖에도 캐나다, 일본, 브라질, 오스트레일리아, 이집트, 남아프리카 등에서 꾸준히 허가를 획득하면서 지난 해 말 기준 글로벌 품목허가 100개국을 돌파했다.


◆동국 유어핏, '마시는 마그네슘B' 신제품 출시

동국제약은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유어핏(YOUR FIT) 라인의 건강기능식품 '마시는 마그네슘B'를 출시했다. 신제품 '마시는 마그네슘B'는 마그네슘과 비타민B6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근육 건강과 에너지 보충을 한번에 충족시킬 수 있다. 흡수율이 높은 글루콘산 마그네슘이 150mg 함유되어 있으며, 액상 타입이라 흡수가 빠르다. 마그네슘은 신체 내 효소 반응에 관여하고, 체내에서 일어나는 생리적 과정에서 필수적인 미네랄로 신경 안정과 근육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준다.

◆JW중외제약, 눈 충혈 도움 '프렌즈아이드롭 케어' 출시

JW중외제약은 신제품 프렌즈아이드롭케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프렌즈아이드롭 케어는 나파졸린염산염, 네오스티그민메틸황산염, 아미노카프로산 등을 주성분으로 하는 1회용 점안액이다. 이 제품은 눈의 피로, 결막 충혈, 알러지로 인한 가려움 등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다.  JW중외제약은 프렌즈아이드롭 케어 외에도 7년 연속 인공눈물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프렌즈아이드롭(순, 쿨, 쿨하이), 1회용 점안액 프렌즈아이엔젤, 아이엔젤톡톡, 마이드롭 등을 보유하며 아이케어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비엘, FDA에 건강기능식품 원료승인 신청완료

비엘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이하 PGA-K)'의 신규 건강기능식품 원료(NDI) 승인을 신청했다고 3일 밝혔다. NDI(New Dietary Ingredients)는 새로운 건강식품 원료의 미국 내 사용을 허가하는 제도다. 심사규제기관인 미국 FDA에서는 신약에 준하는 GLP수준의 시험 및 연구논문 등 방대한문헌 데이터를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엘은 'PGA-K'를 미국 내에서 건강기능식품 원료 및 완제품으로 판매하기 위해 이번 NDI를 신청했다. 국내에서는 면역증강 기능을 가진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정받았다.


◆차백신연구소, 美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석

차백신연구소는 이달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2023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참가한다.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는 매년 50여개국 1500여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헬스케어 투자 행사다. 차백신연구소는 글로벌 제약사들과 일대일 미팅을 통해 자체 개발한 면역증가제 플랫폼인 'L-pampo'(엘-팜포)과 'Lipo-pam'(리포-팜)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 2023년말 임상 2b상이 종료될 예정인 '만성 B형간염 치료백신'의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을 논의할 예정이다.


◆브릿지바이오, '바이오텍 쇼케이스'서 기업 소개 무대 올라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다음 주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기간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함께 개최되는 '바이오텍 쇼케이스(Biotech Showcase 2023)' 행사에서 현지시간 10일, 기업 소개 발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빅파마 등 잠재적 파트너사를 비롯해,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 파벨 프린세브 사업개발 디렉터가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를 대표해 기업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게 된다. 약 30분간의 발표를 통해 기업 비전과 더불어 항암 및 섬유화 질환 중심의 개발 과제를 소개할 예정이다. 기업 발표 이후에는 현지에서 해외 기업들과 대면 방식으로 사업개발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HLB 패혈증 신약기술,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선정

HLB사이언스는 보건복지부의 국책과제인 '감염병 예방 치료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수행 중인 '펩타이드 기반 다제내성그람음성균(슈퍼박테리아) 치료제 신약 기술(DD-S052P)'이 2022년 보건의료 R&D 우수성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DD-S052P는 내독소(LPS)와 결합해, 세균을 살해하고 내독소까지 중화시키는 기전을 가진 저독성의 합성 펩타이드 기술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