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HK이노엔, 세포치료제 CMO 본격화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1.02 10:08:49

◆HK이노엔, 세포치료제 CMO 본격화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HK이노엔이 '오가노이드 치료제'를 시작으로 세포치료제 위탁생산(CMO)에 나선다.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은 바이오기업 '셀인셀즈'와 줄기세포 유래 오가노이드 치료제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HK이노엔의 세포유전자치료제 센터가 맡은 첫 위탁생산 계약이다. 계약에 따라 HK이노엔은 셀인셀즈가 개발 중인 줄기세포 유래 오가노이드 치료제의 국내 임상시험 진행을 위한 임상시험용 의약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오가노이드 치료제는 세포를 3차원으로 배양해 만든 '인체 장기 유사체'를 망가진 장기 부위에 이식해 재생할 수 있도록 돕는 치료제로, 기존 줄기세포 기반 재생치료제의 한계를 뛰어넘을 차세대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다


◆제일약품, 당뇨병 치료제 '테네필·테네필플러스' 출시


관련기사 more

제일약품은 당뇨병 치료제인 '테네필'과 '테네필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테네필은 체내에 혈당을 올리는 역할을 하는 DPP-4효소를 억제해 혈당을 낮춰주는 당뇨병 치료제로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 보조제로 사용된다. 테네필의 주요 성분인 테네리글립틴은 제2형 당뇨병 치료 약물인 DPP-4 억제제 중 하나로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 혈당 강하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DPP-4 억제제 중 짧은 기간 내 당화혈색소(HbA1c) 수치를 신속하게 낮춰주며 1일 1회 복용으로 혈당 조절이 가능하고, 신장애 환자에게 용법·용량에 대한 조절없이 처방할 수 있는 이점을 갖고 있다.


◆휴온스푸디언스, 고객감사이벤트 진행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오는 14일까지 2주동안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환절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스킨바이오틱스 듀얼과 패밀리 프로바이오틱스 등 유산균 2종을 비롯해 비오틴 블랙 5000, 프리바이오틱스 듀얼, 녹용홍삼스틱, 홍삼 데일리스틱으로 구성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고객을 위한 추가 사은품도 준비했다. 행사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구매 제품 1박스를 추가로 증정한다.


◆대웅제약 "제2회 전국 약대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성료"



대웅제약이 후원 및 협찬한 '제2회 약대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국 약학대학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약사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이해 증진, 약학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실시됐다. 공모전에는 지난 6월부터 3개월간 160명의 국내 약대생이 참여했으며 영상과 웹툰, 카드뉴스 등 총 73편의 콘텐츠가 응모됐다. 공모전 심사 결과 대상 1편, 최우수상 3편 등 총 15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총 1700만원의 상금도 시상됐다. 대상작에는 중앙대학교 약대 김도은·김소연·맹우진·정재은 학생팀이 고령화 사회에서의 약사 전문성 향상 방안을 주제로 출품한 영상 콘텐츠 '고령사회에서 약사의 노력은 현재 진행 중'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팀에는 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GC녹십자웰빙, '2022 한국미생물학회' 참여



GC녹십자웰빙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한국미생물학회'에 참여해 자사의 유산균 연구 성과를 알렸다. 이번 학회에서 GC녹십자웰빙은 균주 선별부터 안전성 평가, 기능성 평가, 유산균 배양 및 생산에 이르는 유산균 전문 연구소의 자체개발 연구 성과를 알리는 전시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4년간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호흡기 특허 유산균주 'GCWB1001'에 이어 현재 개발 중인 면역 기능 증진 및 신장 기능 개선 등에 효과적인 유산균, 건강한 한국인 산모의 모유에서 분리한 유산균의 신규 기능성 탐색 등 다양한 연구 활동도 다뤘다. GC녹십자웰빙은 유산균 전문 연구소의 성과 외에도 '구절초추출물(상표명: 조인시스트)',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상표명: 그린세라-F)' 등 개별인정형 원료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선보였다.


◆롯데바이오로직스, CPhI 2022 참가



롯데바이오로직스가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컨퍼런스인 'CPhI Worldwide 2022(CPhI)에 참가해 글로벌 파트너링 활동을 펼친다. CPhI는 2022년 기준 170개국 2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컨퍼런스로, 올해는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에서 현지 시간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총 3일간 진행한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지난 6월 진행된 바이오(BIO) USA에 이어 다시 한번 단독 부스로 참가한다. 지난번보다 큰 56m² 규모이며, 시러큐스 공장의 제조기술 소개 영상과 그래픽을 통해 주요 공정, 품질 관리 서비스, 차별화 역량 등을 알릴 예정이다. 부스 내부에 프라이빗 미팅룸을 마련해 다양한 기업과 미팅을 진행한다.


에이프로젠, 400억 전환사채 발행



에이프로젠은 40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확보되는 자금은 신약 및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의 상업화에 필요한 cGMP 제조능력을 조기에 고도화하기 위해 타법인에 출자될 예정이다. 에이프로젠은 자회사인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를 에이프로젠제약과 합병해 자체 자금조달 능력을 갖춘 상장법인으로 탈바꿈하는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 오송 생산시설 및 품질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고 최첨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cGMP 생산기지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