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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통상, 어닝서프라이즈…국내패션 호조 덕
최보람 기자
2022.09.20 17:12:26
FY2022 영업익 1399억원 '사상 최대'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0일 17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신성통상이 국내 패션사업의 호조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20일 금융감독원 등에 따르면 신성통상이 FY2022년(2021년 7월~2022년 6월)동안 올린 매출은 1조46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88.2% 늘어난 1399억원, 순이익은 166.1% 급증한 766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신성통상이 FY2022년에 기록한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은 모두 사상 최대다.



신성통상이 어닝서프라이즈급 실적을 낸 데는 생산한 의류 대부분을 정가에 판매한 영향이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FY2022년 이 회사의 매출총이익은 6236억원으로 전년대비 32.2% 늘며 영업이익 증대에 가장 큰 영향을 줬다.


부문별로 패션사업부의 매출은 전년보다 24.2% 증가한 1조144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영업이익은 115.1% 늘어난 1150억원을 기록했다. '탑텐'과 '올젠', '지오지아' 등 주력 브랜드가 꾸준한 인기를 끈 덕분으로 풀이된다. 니트 등을 주로 생산하는 수출사업부 매출은 4320억원으로 전년 보다 18.5% 늘었다. 영업이익 또한 20.8% 증가한 250억원으로 집계되며 전사 이익 증대에 기여했다.


유통부문이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든 점은 옥에 티다. 신성통상 유통부문의 FY2022년 매출은 194억원으로 전년보다 5.5% 늘었지만 1억5000만원의 영업적자를 내 전년(영업이익 1억원)대비 적자전환했다. 이 부문이 운영하는 지역 밀착형 할인점 '리치리치'가 외형확장을 이루지 못하면서 오프라인 유통사의 경쟁력인 '규모의 경제'를 시현하지 못한 결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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