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동원산업-동원엔터, 합병 의안 통과
최재민 기자
2022.09.14 15:32:59
올 11월 1일 합병…"그룹 성장 로드맵 구체화 할 것"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동원산업과 동원엔터프라이즈의 합병 안건이 가결됐다. 통합 동원산업은 '사업형 지주사'로서 그룹의 경영 효율성을 강화하는데 적극 나설 방침이다. 


동원산업은 14일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동원엔터프라이즈와의 합병계약서 승인의 건을 가결시켰다고 밝혔다. 합병기일은 올 11월 1일로, 같은 달 16일 합병신주가 상장될 예정이다.


앞서 동원산업은 올 4월부터 기업 및 주주가치 제고와 경영 효율화를 위해 동원엔터프라이즈와의 합병을 추진해왔다. 중복된 지배구조를 단순화하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각 사업영역을 전문화한다는 게 핵심 목표였다.


이번 합병 추진을 바탕으로 동원산업은 그룹의 중장기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효율적인 의사결적 구도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합병 절차 마무리' 동원산업, 새 지주사로 출범 동원산업-동원엔터, 합병 계획 '이상무' 동원산업, 수산사업 성장 덕 호실적 달성 동원산업 일반주주, 이번엔 주식매수청구價에 이의

동원산업 관계자는 "양사의 합병계약서 승인 의안이 순조롭게 통과됐다"며 "남은 절차를 적법하고 투명하게 마무리해 그룹의 성장 로드맵과 시너지 전략을 구체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원산업은 이날 임시주주총회에서 주식분할을 위한 정관을 변경하는 안건도 통과시켰다. 거래 활성화를 위해 액면가를 기존 5000원에서 1000원으로 분할해 유통주식수를 확대한다는 내용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