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시티랩스, MMORPG '태고 M' 정식 서비스 돌입
석주민 기자
2022.01.13 14:17:14
시티랩스 첫 퍼블리싱 게임 '태고 M'...새로운 돌파구 될까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3일 14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태고 M (출처=구글플레이 스토어)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시티랩스의 첫 퍼블리싱 게임 '태고 M'이 국내 서비스에 돌입했다.


시티랩스는 12일 오전 11시부터 국내 모바일 마켓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태고M의 공식 배포를 시작했다. 


태고 M은 지난 한 달 간 진행됐던 사전 예약 기간 동안 사전 예약자 70만명을 달성하며 흥행 기대를 모았다. 시티랩스는 향후 안정적인 서버 운영 집중과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이어 가겠다는 계획이다.


시티랩스의 첫번째 퍼블리싱 게임 태고M은 중국의 대표 신화 '산해경'(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지리서, 산천에 사는 괴물이나 신들에 대한 내용)을 기원으로 세계관이 구성돼 있다. 하늘과 땅의 경계마저 모호한 태고 시절 인간과 귀신, 요괴, 신, 주술사, 마인 등 6개 종족이 벌이는 이야기다. 

관련기사 more
시티랩스, 재무상황 어쩌길래…케어랩스 매각 왜? '태고M' 사전예약 50만명 돌파…시티랩스 신사업 순항 마마무 화사 ​시티랩스 '태고M' 광고모델 시티랩스,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 해외 진출 박차

태고M은 동양화풍 그래픽과 게임 내 사부가 제자에게 무공을 전수하는 차별화된 구성이 특징이다. 또한 각종 문파 콘텐츠를 특색 있게 연출한 정통 MMORPG(다중접속역할게임)의 매력도 함께 담겨 있다.


조영중 시티랩스 대표이사는 "단기간에 사전 예약자 70만명을 달성한 태고 M이 앞으로 좋은 성과를 지속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유지에 노력하겠다"라며 "시티랩스의 신사업인 게임 분야에서 가시적 성과가 이어진 만큼 앞으로도 시티랩스 사업 전반의 체질개선을 향한 계기를 이어갈 것"이라 향후 사업 전망을 전했다.


한편 시티랩스는 지난달 20일 임시주총을 통해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과 게임 개발 및 유통 등의 신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목적을 추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