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대한항공, '착한기업 지수'에 1년만에 컴백…대림산업은 빠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2.06 11:08:54
이 기사는 2019년 12월 06일 11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한항공, '착한기업 지수'에 1년만에 컴백…대림산업은 빠져[헤럴드경제]

일명 ‘착한기업 지수’라고 불리는 한국거래소의 대표 ESG 지수에 대한항공이 1년 만에 복귀한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RX ESG 리더스150 지수’에 대한항공을 비롯한 19개 종목이 오는 13일부터 편입된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8월 오너 일가의 갑질 논란 여파로 해당 지수에서 편입 비중이 축소(0.8%→0.5%)된 데 이어 연말 정기변경 때 결국 탈락했다. 그러나 올해 10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ESG 평가결과 등급이 B에서 B+로 한 단계 상향되면서 ESG 지수에도 1년 만에 다시 이름을 올리게 됐다. ESG 리더스 150 지수는 환경(E), 사회책임(S), 지배구조(G) 등 3요소가 우수한 상위 15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기업지배구조원의 평가 내용을 바탕으로 매년 한국거래소가 종목을 변경한다.

'경고문구' 없는 JTI코리아 담배 판매 중지…100억원대 손실[아시아경제]

일본계 담배기업 JTI코리아가 일본산 불매 운동에 이어 경고문구 표시 누락으로 100억원 규모의 손실을 입게 됐다. 롯데면세점이 가장 먼저 JTI코리아 제품 판매를 중단했고 편의점 등도 빠른 시일 내 수거 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전날 오후부터 JTI코리아의 '메비우스', '카멜', '세븐스타' 등 4개 브랜드 중 청소년 판매 금지 문구가 누락된 전 제품 판매 중지에 나섰다.


포드-맥도날드, '커피 껍질'로 車부품 만든다[머니투데이]

미국 포드자동차가 커피콩 일부를 이용해 자동차 부품을 만든다. 원료를 얻기 위해 맥도날드와 힘을 합쳤다.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는 데 대한 반응이다. 포드는 5일(현지시간) "커피콩이 곧 자동차 부품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업체가 활용할 부분은 커피콩 껍질이다. 껍질은 커피 로스팅 과정에서 제거되는데 일부는 퇴비로 사용되지만, 일부는 소각된다. 포드는 커피콩 껍질에 플라스틱 등을 섞어서 알갱이로 만든 뒤 원하는 부품으로 제작한다. 최초의 커피공 활용 부품은 헤드램프가 들어가는 부분의 틀이다. CNN, CNBC 등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내년 포드 머스탱, 링컨 컨티넨털에 먼저 적용될 전망이다.  


6년 표류한 상암 롯데몰, 이르면 내년 상반기 착공[헤럴드경제]

서울시의 건축허가 심의 지연 등으로 6년 넘게 표류하고 있던 상암DMC 롯데쇼핑몰(상암 롯데몰) 개발사업이 조만간 첫 발을 뗄 것으로 관측된다. 롯데쇼핑 측은 “늦어진 만큼 제대로 준비하겠다”는 입장을 표시했고, 이르면 내년 상반기 착공이 가능하다는 전망도 나온다. 6일 정치권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감사원은 지난 4일 ‘지방자치단체 주요 정책·사업 등 추진상황 특별점검’ 결과를 발표하고 “상암 롯데몰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 결정 업무를 조속히 이행하라”고 서울시에 통보했다. 


최태원 SK 회장, 韓日 학술대회 '도쿄 포럼' 시작 알린다…손정의·마윈 만남 관심[더팩트]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일본 도쿄대학교에서 개최되는 학술 교류의 장 '제1회 도쿄 포럼'에 참석한다. 이 포럼은 투자 업계 '큰 손' 손 마사요시(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창업자 마윈 전 회장의 '특별 대담'이 마련돼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최종현학술원과 도쿄대는 6일 도쿄대 야스다강당에서 국제학술대회 '도쿄 포럼'의 포문을 연다. 최종현학술원은 최종현 SK 선대회장 20주기를 맞아 최태원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만든 비영리 공익단체로, 지정학적 리스크와 과학기술 혁신이 가져올 변화 등을 분석해 글로벌 차원의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 등 지식 교류 플랫폼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깜깜이 공시가격 해결되나’… 정보공개 확대 법안 국회 첫 관문 통과[헤럴드경제]

부동산 공시가격 산정 관련 각종 정보를 공개하는 법안이 국회 법안심사 소위를 통과했다. 정부가 집값 안정 카드로 공시가 추가 인상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는 가운데 ‘깜깜이 공시가 산정’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국회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자유한국당 김현아·윤상현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의원, 무소속 이언주 의원 등이 각각 대표발의한 '부동산 가격공시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5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에서 일부 내용이 수정된 대안으로 통과됐다.


웰크론강원, 최대주주 변경 완료…"에너지 신 사업 시동 건다"[뉴시스]

웰크론강원의 최대주주 변경이 마무리 되면서 신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웰크론강원은 경영권 인수 잔금 납입이 완료됨에 따라 최대주주가 웰크론한텍에서 모자이크홀딩스로 변경됐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이 회사는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에 따라 계약금과 잔금 등 총 140여 억원 납입이 완료됐다. 이로써 모자이크홀딩스가 최대주주 지위와 경영권을 확보했으며, 이날 임시주총을 통해 신규 경영진 선임과 정관변경 등을 마무리 짓는다.


'인보사 상장사기·회계조작 의혹' 코오롱 임원들 구속[뉴시스]

코스닥 상장을 위해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인보사)와 관련 허위 자료를 제출한 혐의 등을 받는 코오롱그룹의 임원들이 구속됐다. 6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명재권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새벽 코오롱티슈진 최고재무관리자(CFO)인 권모 전무와 코오롱생명과학 경영지원본부장인 양모 상무의 자본시장법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