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진욱, 이태민, 조은지, 이준우 기자] 크래프톤이 지난 1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 중인 SK텔레콤 정예팀 및 대학생, AI 연구자들과 함께한 '2025 파운데이션 모델 테크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SK텔레콤 정예팀이 AI 연구자, 대학생 등 다양한 관계자들에게 독자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의 추진 방향을 소개하고, 국내 AI 기술 발전을 위한 상호 의견을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크래프톤이 서울 성수동에 마련한 SK텔레콤 정예팀 전용 공간 '워룸(War Room)'에서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크래프톤, SK텔레콤, 포티투닷(42dot), 리벨리온, 라이너, 셀렉트스타, 서울대학교, KAIST 등 8개 기관은 파운데이션 모델 연구의 최신 기술과 응용 사례를 공유하며, 국내 AI 생태계의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SOOP 'SVL 2025', 참가 팀 확정 및 개막전 매치업 발표
SOOP이 'SVL(SOOP VALORANT LEAGUE) 2025'의 참가 팀이 모두 확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티켓 예매는 오는 20일 진행된다. 'SVL'은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로 펼쳐지는 e스포츠 리그로, 세계 최고 수준의 팀들이 정규 시즌을 앞두고 전력을 점검하는 무대로 자리매김해왔다. 오는 12월2일 개막을 앞둔 'SVL 2025'에는 기존 발표된 6개 팀(DRX, Gen.G, T1, FNATIC, RRQ, ZETA DIVISION)에 이어 동남아시아(SEA) 예선 우승팀 FULL SENSE가 참가하고, VCT Ascension Pacific 2025 우승 후 VCT Pacific에 승격한 SLT eSports가 합류하면서 최종 8개 팀 구성이 마무리됐다. 개막전은 챔피언스 파리 준우승 팀 Fnatic과 예선을 뚫고 합류한 FULL SENSE의 맞대결로 시작된다. 같은 A조에서는 이어서 'T1 vs ZETA'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첫날부터 강팀들의 전략 운영과 주요 선수들의 퍼포먼스가 주목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올해의 베스트 게임 선정
넷마블이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5' 게임 부문 '올해의 베스트 게임' 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은 구글플레이가 한 해 동안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앱 및 게임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높은 완성도와 이용자 호응을 인정받아 '올해의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넷마블은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에서 세번째 올해의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앞서 지난 2017년 '리니지2 레볼루션'과 2019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각각 올해의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21주년 생일 기념 이벤트 실시
엠게임이 자사의 대표 인기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이 국내 서비스 21주년을 맞아 다양한 특별 보상을 제공하는 기념 이벤트를 오늘부터 내달 3일까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열할강호 온라인'은 코믹 무협 세계관을 기반으로 2004년 11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중국·대만·일본·미국·태국·베트남 등 전 세계 1억3000만명 이상이 즐긴 글로벌 인기 게임이다. 특히 '광군제' 이벤트와 공성전 업데이트가 중국 지역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역주행 흐름을 이끌어냈고, 이를 기반으로 현재까지도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는 엠게임의 대표 장수 온라인게임이다. 이번 21주년 이벤트는 생일상을 준비하는 콘셉트의 신규 의뢰와 특별 령수, 버프 아이템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구성됐다. 현발파 마을에는 21주년을 기념하는 생일상이 특별 배치되며, 생일상 주변에서 '휴식하기'를 사용하면 추가 휴식 경험치를 받을 수 있어 21주년 기념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마브렉스(MARBLEX),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 상장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고팍스'에 상장했다고 18일 밝혔다. 고팍스는 지난 10월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에 인수된 국내 5위 가상자산 거래소다. 마브렉스는 이번 상장을 통해 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 등 국내 주요 거래소에 상장을 완료하게 됐다. 마브렉스는 이번 상장을 기념해 총 상금 3만 USDT 상당의 거래왕 및 에어드롭 이벤트를 12월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보상은 오는 12월16일에 지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고팍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마브렉스는 지난 10월 '게임 퍼블리싱 및 AI 기반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마이크로소프트와 체결한 바 있으며, '빌런즈(MOBA)', '크리티카(ARPG)' 등 다양한 장르의 글로벌 웹3 게임을 마브렉스 생태계에 온보딩해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아이온2' 19일 0시 한국‧대만 정식 출시
엔씨소프트가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2'를 11월19일 자정 한국과 대만에 정식 출시했다. 모든 이용자는 엔씨(NC)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을 통해 아이온2를 미리 설치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는 19일 0시부터 가능하다. 아이온2는 '아이온의 완전판'을 목표 개발된 엔씨(NC)의 신규 MMORPG다. 원작의 상징적 아이덴티티였던 '천족과 마족의 영원한 대립'과 '8개의 고유 클래스'를 계승했다. ▲언리얼 엔진5 기반 아름다운 그래픽 ▲후판정 기반 호쾌한 수동 전투 ▲방대한 PvE(플레이어 대 환경) 콘텐츠 ▲세밀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지원이 특징이다. 아이온2에 관한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비버롹스 2025'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공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인디게임&컬쳐 페스티벌 '비버롹스 2025'의 주요 프로그램과 참가 인플루언서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비버롹스 2025에서는 창작자와 팬, 인디게임과 문화를 한데 묶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전시작 82개 시연 외에도 인플루언서의 플레이 실황과 사인회를 시작으로 창작자 강연, 인디게임 토크, 성우 더빙쇼까지 사흘 내내 다양한 무대가 펼쳐진다. 행사 첫날인 15일에는 인디게임 팬과 예비 창작자를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둘째 날인 토요일에는 '네이버 웹툰과 함께하는 비버잼'에서 탄생한 게임들이 무대에 오른다. 네이버 웹툰 '소심한 호랭이 코코'의 작가 '키몽'은 비버잼에서 자신의 작품을 소재로 탄생한 게임을 플레이하며 팬들과 함께 비버롹스를 즐길 예정이다. 축제 마지막 날인 일요일은 성우 공연과 인디게임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피날레로 꾸며진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조이' 목소리 연기를 맡은 성우 김예림, 프로게이머 출신 게임 해설가 '클템' 이현우가 팬들과 호흡하며 인디게임을 즐길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