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TV 일부 모델 파워보드 무상 서비스 제공키로
"특정 모델서 전원부 문제 시 보증기간 지났어도 무상수리…적극적인 고객케어 차원"
이 기사는 2026년 01월 23일 16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LG전자가 TV 일부 모델의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에 대해 보증기간이 지났어도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동일 모델의 같은 증상으로 이미 유상수리를 받은 고객에게도 환불을 진행한다.
23일 LG전자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이 담긴 'TV 일부 모델 전원 관련 무상 서비스'를 공지했다.
LG전자는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파워보드에 대한 수리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이미 동일 증상으로 유상수리를 받은 고객도 수리 비용을 환불받을 수 있다.
이번 무상 서비스 대상 모델을 비롯한 구체적인 사항은 LG전자 고객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한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일부 소비자들이 해당 모델 사용 중 콘센트가 꼽혀 있는데 TV의 전원 대기등이 들어오지 않고 리모컨 전원 버튼을 눌러도 화면이 켜지지 않는 증상을 겪었다며 공유하기도 했다.
또 이런 증상에 대해 무상 서비스를 요구하는 목소리들도 있었다.
업계에서는 LG전자의 이번 무상 서비스 조치가 보증기간이 지난 제품까지도 케어하는 전향적인 결정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LG전자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더 나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