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현대차그룹, 캐피탈·건설·모비스 CFO 원클릭 인사
박성준 기자
2025.06.27 17:30:20
김도형 현대건설 재경본부장 →현대모비스 이동, 그룹 차원 대규모 인사 가능성↑
이 기사는 2025년 06월 27일 17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지난 3월 현대건설 인베스트데이에서 강연을 하는 김도형 재경본부장 (자료=유튜브 캡쳐)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현대차그룹 내 계열사에서 재경본부장(CFO)의 연쇄 인사 이동이 일어났다. 현대모비스 재경본부장 자리의 공석을 현대건설 출신 재경본부장이 메우고 다시 현대건설의 빈자리를 현대캐피탈에서 채웠다.


27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김도형 현대건설 재경본부장(전무)이 6월 30일자로 현대모비스로 자리를 옮긴다.


현대모비스의 재경본부장 자리가 갑작스럽게 공석이 되면서 계열사 간 연쇄 이동이 일어난 것으로 해석된다. 김도형 재경본부장은 지난해부터 현대건설의 사내이사로 선임돼 경영의 한 축을 담당했다. 1973년생으로 비교적 젊은 임원진으로 평가 받는다.


김도형 재경본부장은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으로 현대차그룹이 현대건설을 인수한 2011년 현대건설에 합류했다. 현대건설에서는 줄곧 재무 관련 주요 직책을 두루 거친 재무전문가로 역량을 쌓았다. 건설업황이 둔화되면서 현대건설의 원가관리에 집중해 왔다.

관련기사 more
20년 캐피탈맨 이형석, 건설사 관리 역량 '시험대' 'PLCC 선도' 현대카드, 파트너사 흔들리자 경영진 교체 카드 현대모비스 새 CFO 김도형…내실 강화 '특명' 현대모비스, R&D·해외수주로 '글로벌 톱티어' 도약

김도형 재경본부장이 현대모비스로 이동하면서 그 빈자리는 이형석 현대캐피탈 재경본부장(전무)이 채우게 됐다. 이형석 재경본부장은 오는 7월 1일 현대건설로 자리를 옮기게 된다.


이형석 재경본부장이 2023년 11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발표하고 있다. (자료=현대캐피탈)

이형석 재경본부장은 1972년생으로 현대카드 경영기획실장, 재무관리실장 등을 역임했다. 2004년부터 2019년까지 현대캐피탈에서 일하다가 2020년 현대카드로 잠시 자리를 옮겼다.


2020년부터 현대카드 재무실장을 지냈고, 2021년 다시 현대캐피탈로 자리를 옮겨 이 때부터 재경본부장을 맡았다. 정태영 부회장의 현대캐피탈 대표 사임으로 경영 분리가 된 2022년부터 이형석 재경본부장은 사내이사로 활동했다. 이형석 재경본부장은 당시 현대캐피탈의 자금 조달 수단 다변화 및 안정적인 자금 운영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재계 한 관계자는 "현대차그룹 차원에서 조만간 대규모 인사가 나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이번 인사도 그 차원의 연쇄 이동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공채 10기 수습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