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SK텔레콤, 신규영업 재개…유치경쟁 격화 조짐
전한울 기자
2025.06.24 13:26:43
유심 물량 안정화…가입자·점유율 복구 사활 전망
이 기사는 2025년 06월 24일 13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텔레콤 사옥. (제공=SK텔레콤)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SK텔레콤이 50일 만에 신규 가입자 모집에 나선다. 전통 강자가 시장에 복귀하면서 가입유치 경쟁이 크게 심화할 조짐도 감지된다.


SK텔레콤은 24일 '그동안 일시 중단한 신규 가입자 모집을 재개한다'고 이날 공시했다. 앞서 정부는 5월 1일 SK텔레콤의 유심부족 사태가 해소될 때까지 신규가입 모집을 중지시키는 행정 조치를 내린 바 있다. 


이후 당국은 23일 유심 재고가 교체 수요를 상회하고 유심교체 예약 플랫폼도 원활히 작동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24일부터 행정조치를 철회키로 했다. 이에 따라 24일부터 전국 2600여개 SK텔레콤 직영·대리점의 신규가입 업무가 재개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유심교체 예약 고객 대부분이 유심 교체를 완료한 상태"라며 "유심 물량도 충분히 확보된 만큼 신규 가입 업무를 재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집토끼 이탈에 신규 가입자 모집 '총력'…AI 투자 소홀 우려 유영상 대표, 위기 속 시험대 오른다 갤럭시 신형 보조금 대폭 확대 조짐 최창원號 SK, 시장 둔화에 계열사별 각자도생 '방점'

SK텔레콤은 50일 만의 가입자 유치에 사활을 걸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SK텔레콤 가입자 40~50만명이 타 통신사로 이탈하면서, 40%대의 시장 점유율이 무너졌을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SK텔레콤이 신규가입 모집을 중단한 사이 타 통신사들은 최신 단말기를 대상으로 판매장려금을 대폭 상향하면서 가입자 흡수에 총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내달 단통법이 폐지되는 시기에 발맞춰 통신 3사의 시장 경쟁이 역대 최고 수준으로 격화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 신규가입 재개에 따라 가입자 및 대리점에 대한 보상방안 마련에도 한층 속도를 낼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성공 투자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lg그룹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