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스톤브릿지·뮤렉스, 하이어다이버시티 '50억' 투자
서재원 기자
2025.04.01 10:05:22
외국인 체류 행정‧편의 서비스 플랫폼…시리즈A 라운드
(출처=하이어다이버시티 홈페이지)

[딜사이트 서재원 기자] 국내 벤처캐피탈(VC) 스톤브릿지벤처스와 뮤렉스파트너스는 외국인 체류 행정‧편의 서비스 플랫폼 '하이어비자'의 운영사 하이어다이버시티에 총 5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 2024년 시드투자 유치 이후 10개월 만에 이뤄졌다. 누적 투자금은 60억원이다. 스톤브릿지벤처스와 뮤렉스파트너스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외국인 서비스 시장에서 하이어다이버시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운영 역량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하이어다이버시티의 유학생 관리 서비스를 도입한 대학의 경우 지난 2025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및 유학생 유치·관리 실태조사 결과 발표에서 100% 기준 통과 결과를 받았으며 87%가 인증 대학교 이상으로 인정받았다.


하이어다이버시티의 주력 서비스인 '하이어비자'는 전국 105여개의 대학 부처와 협약을 통해 서울 거주 외국인 유학생의 81% 이상이 사용하는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다. '하이어비자'는 직관적인 UI/UX를 통해 국내 체류 외국인을 대상으로 체류 행정‧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이어비자' 앱에서는 필수 체류 행정 서비스를 행정 기관 방문이나 공동인증서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외국인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관련기사 more
'실적 뚝' 스톤브릿지벤처스, 올해 '리브스메드' 기대 파일러, 국내 최초 엔비디아 B200칩 도입 'AI 로보틱스' 포탈301, 15억 프리A 투자유치 제이엘티, 230억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이종현 스톤브릿지벤처스 상무는 "현재 우리나라는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해 생산가능인구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으며 이는 곧 생산력과 소비력 급감을 초래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이어다이버시티는 외국인이 우리나라에 발을 딛기 전부터 접하게 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중"이라며 "외국인이 우리나라에 정착하는 데 필요한 각종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중개하는 사업을 펼치기에 용이한 사업모델이라고 판단해 투자했다"고 전했다.


백희정 뮤렉스파트너스 상무는 "급증하는 외국인 유학생 및 근로자 수요에도 불구하고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웠던 재한 외국인 대상 서비스 분야에서 하이어다이버시티는 독보적인 기술 역량 갖춘 회사"라며 "이 회사는 외국인의 국내 정착을 지원하는 필수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하이어다이버시티 관계자는 "재한 외국인 시장의 문제를 풀고 뛰어난 인재를 모으는 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주식회사 엘지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