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삼성, 이재용 등기이사 복귀 불발…전영현·송재혁 합류
신지하 기자
2025.02.18 15:04:53
내달 19일 주총…신규 사외이사 이혁재 서울대 교수
(사진=뉴스1)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삼성전자의 사내이사진에 전영현 반도체부문(DS) 부회장과 송재혁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이 합류할 전망이다. 이재용 회장의 등기임원 복귀는 사법 리스크가 해소되지 않으면서 또 다시 연기됐다.


1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다음 달 19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전 부회장과 송 사장을 새 사내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다. 신규 사외이사로는 반도체 전문가인 이혁재 서울대 교수를 후보로 올렸다.


삼성전자는 이번 주총에서 노태문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과 김준성 싱가포르국립대 기금 최고투자책임자(CIO), 허은녕 서울대 공과대학 교수, 유명희 전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도 재선임할 방침이다. 감사위원에는 신제윤 전 금융위원장과 유명희 전 통상교섭본부장을 내정했다.


현 이사회 의장인 김한조 전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은 이번에 물러난다. 업계에서는 신 전 위원장이 내달 주총 후 새로 꾸려지는 이사회를 통해 신규 의장에 선출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최근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아 등기임원 복귀 가능성이 제기됐던 이 회장은 이번 사내이사 선임 안건에 포함되지 않았다. 검찰이 이 회장의 무죄 판결에 불복해 대법원에 상고, 사법 리스크가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어깨 무거워진 전영현, 기술 리더십 확보 과제 주총 앞둔 삼성전자…이사회에 '반도체 전문가' 보강 송재혁 반도체협회장 "'팀 코리아'로 협력해야" 송재혁 CTO "AI 근간은 반도체, 업계 협력해야"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공채 10기 수습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