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HJ중공업, 차기 고속함 성능 개량 '마수걸이'
박민규 기자
2024.11.26 16:22:01
1247억 규모, 탐색레이더와 전자광학(EO) 추적 장비 개선
해군의 차기 고속함 '검독수리-A(PKX-A)' 1번함(윤영호함) 모습. (제공=해군)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HJ중공업이 1200억원 규모의 해군 차기 고속함 성능 개량 사업을 수주했다.


HJ중공업은 방위사업청과 26일 '검독수리-A(PKX-A) 성능 개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금액은 1247억여 원으로, 지난해 연결 매출의 5.8%에 해당한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30년까지 약 5년간이다.


PKX-A는 우리 해군이 운용하는 연안 전투함으로, 이번에 첫 성능 개량이 이뤄질 예정이다. 대상은 윤영하급 유도탄 고속함으로, 2007년부터 2018년까지 총 18척이 취역했다. 이 중 8척을 HJ중공업이 건조한 바 있다.


성능 개량에 대해 방사청 관계자는 "함정의 대유도탄 기만 체계(MASS)를 교체하고, 12.7mm 중기관총을 원격 사격 통제 체계(RCWS)로 바꿀 방침"이라면서 "탐색 레이더와 전자 광학(EO) 추적 장비의 성능도 개선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윤영하급 유도탄 고속함은 기존의 참수리호보다 대공·대함·전자 전투력이 큰 폭 향상된 데다, 한국 해군 최초의 국내 개발 전투함용 전투 체계를 탑재한 게 특징이다. 2022년 발발한 2차 연평 해전을 계기로 건조가 추진된 차기 고속함인 만큼, 1번함엔 제2 연평 해전에서 전사한 고 윤영하 소령을 기리는 의미에서 '윤영하함'이란 이름이 붙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HJ중공업, 조선 흑전 기대감…필리핀 은행 엑시트 '러시' HJ중공업 건설부문, 공공 건설공사 안전관리 '최고 등급' "오너 3·4세 시대, PEF 행동주의전략 구사의 최적기" HJ중공업, 원가율 낮추기…3Q 영업이익 흑자 전환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벤처캐피탈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