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칠리즈, K리그와 파트너십 체결 外
황지현 기자
2024.02.20 10:48:38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칠리즈, K리그와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스포츠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팬 문화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와 블록체인 산업 간 상호 교류 및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칠리즈는 자체 보유한 블록체인 기술력을 활용해 K리그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팬덤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다음 달 시작되는 K리그 2024시즌에서 팬을 위한 경기 득점공(Goal-scored Balls) 이벤트를 공동 실시한다. 칠리즈는 시즌 경기 중 발생한 실제 득점공에 대체불가토큰(NFT) 및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적용, 해당 공을 소유한 팬이 경기 득점 장면을 포함한 관련 정보와 공의 진품 인증 여부 등을 모바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네오핀, 클레이튼·핀시아 합병 기념 '디파이 카니발' 이벤트 개최

관련기사 more

네오위즈 그룹의 블록체인 기업 네오핀은 클레이튼·핀시아의 통합 메인넷 '프로젝트 드래곤 토큰(PDT·가칭)' 생태계 출범을 기념해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 카니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현재 네오핀은 ▲클레이튼·핀시아 네트워크 간 전환 지원하는 브릿지 ▲클레이튼과 nFNSA(클레이튼으로 전환된 핀시아)의 페어 예치 상품 ▲클레이튼과 핀시아 가상자산 예치 시 최대 3% 상당의 연간 이자율(APR)을 추가 제공 멤버십 등을 제공 중이다. 디파이 카니발은 총 1만달러(약 1338만원) 규모로, 오는 3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동안 핀시아와 USDT를 클레이튼 네트워크로 전환한 상위 3명 이용자와 클레이 디파이 상품에서 거래하거나 스왑(가사장산 교환)에 많이 참여한 상위 5명에게 이벤트 리워드를 분할 지급한다.



엑스플라,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에 ISAE 3000 Type 1 취득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에서 'ISAE 3000 Type 1' 표준 인증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ISAE 3000'은 비재무 보고에 대한 국제 인증 기준이다. 이번 보고서의 범위는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을 포함한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ISAE 3000 Type 1 표준 인증은 웹3.0 메인넷 시스템으로는 최초"라며 "XPLA 재단과 XPLA 메인넷은 앞으로도 전 세계 참여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피닛블록, AI 기반 이상거래탐지시스템 특허 등록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인피닛블록은 커스터디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에 인공지능(AI)을 도입하고 이와 관련된 특허등록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인피닛블록이 이번에 확보한 특허는 '커스터디 기반의 디지털자산 거래에 대한 이상거래탐지시스템'이다. 커스터디의 디지털자산 입출고 데이터를 기초로 서로 다른 복수개의 인공지능 모델을 생성하고, 거래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결괏값을 도출한다. 이를 통해 기존의 방식으로는 검출이 어려웠던 난해한 이상 거래를 보다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탐지할 수 있게 된다. 인피닛블록은 법인을 위한 디지털자산 커스터디(자산수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투자자 소유의 디지털자산을 블록체인 온체인에 직접 기록하고 생성된 프라이빗키는 분산 암호화해 해킹, 탈취 리스크에 노출되지 않도록 설계했다.



라인 넥스트, 리드온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라인 넥스트는 글로벌 웹3.0 콘텐츠 업체인 '리드온(ReadO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라인 넥스트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디지털 플랫폼 '도시(DOSI)'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한다. 리드온은 뉴스나 블로그, 기사 및 게시물 등을 읽음으로써 보상을 받을 수 있는'R2E(Read to Earn)' 웹3.0 애플리케이션(앱)인 '리드온 다오(ReadON DAO)'를 운영하고 있다. 라인 넥스트와 리드온은  21일부터 리드온 고유 캐릭터인 카토(Catto)와 콜라보레이션한 디지털 상품과 도시와 리드온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도시 X 리드온 패스를 선보인다. 



컴투스홀딩스 엑스플래닛, '후뢰시맨' 지하철 광고 서포트 NFT 판매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엑스 플래닛(X-PLANET)'에서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주연 배우들의 팬미팅을 기념하는 지하철 광고 서포트 NFT를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슈퍼 우주검 NFT' 캠페인은 후뢰시맨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획됐다. 최초로 내한하는 주연 배우들에게 국내 팬들의 사랑과 응원을 전하는 이벤트다. 수익금 전액은 지하철 광고에 사용되며 디자인에는 후뢰시맨 팬 '방구석닌자'가 참여한다. 한편, 후뢰시맨 팬미팅은 4월 20일 서울 강서구 스카이아트홀에서 개최된다. 행사에는 '레드 후뢰시' 역의 타루미 토타와 악역 '레이 네펠' 하기와라 사요코 등 주연 배우 7인이 참여한다. 팬미팅 NFT 티켓은 엑스 플래닛에서 독점 판매 중이며 VIP석 등은 매진을 기록했다. 티켓에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구매자 본인만 관람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