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단기납 종신 꺾기 논란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2.02 17:15:45
이 기사는 2024년 02월 02일 17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단기납 종신 꺾기 논란 [머니투데이]

단위 농협에서 연 1~2%대 저금리 영농자금 대출을 받아 환급률 130%대 단기납 종신보험에 가입하도록 유도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연초부터 생명보험사들이 단기납 종신보험 판매 경쟁이 붙으면서 저금리 대출을 활용한 사실상의 '꺾기'가 벌어졌다는 지적이다. 보험업계의 '진흙탕' 싸움이 벌어지자 금융감독원은 단기납 종신보험에 대한 현장 검사를 벌이고 있다.

'조단위 손실' 키옥시아에 무슨 일…돌파구 찾는 SK하이닉스 [매일경제]

일본 낸드플래시(낸드) 생산업체 키옥시아(Kioxia) 투자 평가손실이 이어지면서 SK하이닉스가 골머리를 앓고 있다. 2018년 한미일 연합체인 베인캐피털 컨소시엄에 참여해 4조원을 투자한 키옥시아가 조(兆)단위 손실을 내고 있기 때문이다. 이같은 상황에서 키옥시아·웨스턴디지털 통합 협상이 재개되며 반도체업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홍콩ELS 1차 현장검사, 오늘 종료 [머니투데이]

금융감독원(금감원)이 홍콩H지수 ELS(주가연계증권) 주요 판매사의 1차 현장검사를 종료하는 가운데 연휴 이후 중간결과를 발표할지 주목된다.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홍콩 ELS 손실 규모에 여론이 좋지 않은 데다가 총선거를 앞둔 정치권의 영향으로 우선 검사 결과를 발표할 가능성이 있다.


현대차·기아 美서 주춤…판매 줄고 노조리스크까지 [매일경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 중인 현대자동차·기아가 연초 핵심 시장인 미국에서 주춤하고 있다. 18개월 만에 처음으로 전년 동월 대비 판매가 역성장했고 무노조 원칙의 미국 공장에서 노조리스크까지 불거졌다. 현대차·기아의 가파른 미국 시장 성장세가 숨고르기 국면에 접어들고 국내에서처럼 미국에서도 노조가 경영 변수로 부각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새마을금고 새 CIO에 사학연금 출신 '투자통' 내정 [이데일리]

새마을금고중앙회 최고투자책임자(CIO) 자리에 사학연금 출신 인사가 내정됐다. 사학연금에서 23년간 몸 담았던 투자전문가 윤지선 리스크법무실장이 새마을금고중앙회로 적을 옮겨 자금운용을 총괄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이날 후보자 중 윤지선 사학연금 리스크법무실장을 새 자금운용부문장 으로 임명하는 안을 포함한 인사안을 확정했다. 이날 이사회 의결이 마무리 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로써 한동안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되던 CIO 자리가 정식으로 채워진 상황이다.

관련기사 more
5년간 증권사 제재조치 '83건'

'부채비율 3500%' 효성화학, 재무구조 개선 총력 [조선비즈]

영업손실이 누적되며 재무 안정성이 악화한 효성화학이 지주회사인 효성에 또 손을 벌린다. 효성은 지난해 유상증자로 500억원을 투입한 데 이어 이번에는 1000억원을 수혈할 예정이다. 효성화학이 발행하는 신종자본증권의 만기일은 30년이다. 최초 이자율은 8.3%로 발행일로부터 2년 이후 최초 이자율에 연 3.5%, 5년 이후에는 연 4.5%, 10년 이후에는 연 5.5% 추가로 가산되는 금리 상향 조건이 붙었다.


금감원, '라임 특혜 환매' 미래에셋 제재 초읽기 [뉴스1]

금융감독원이 라임펀드 특혜 환매 논란과 관련해 미래에셋증권 등 판매사들에 대한 자본시장법 위반을 확정 짓고 곧 제재를 통보하기로 했다. 만약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특정 투자자에게만 손실을 보전한 혐의가 적용된다면 불공정거래에 해당하는 만큼 형사처벌은 물론이고, 내부통제 관리 부실에 따른 담당 임원과 기관에 대한 행정제재도 불가피하다.


중·저신용대출 한발 물러선 토스뱅크 [비즈워치]

토스뱅크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난 연말까지 서민 대출 문턱을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토스뱅크로부터 대출받은 차주들의 평균 신용점수가 900점대에 달하는 고신용자들이었다. 중·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 가산금리도 다른 인터넷은행보다 최대 3%포인트 높게 적용하고 있다. 이에 토스뱅크가 중·저신용자 비중 달성을 포기한 것이란 해석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