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홍라희·이부진·이서현 블록딜 성공…'2조' 현금화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1.11 10:19:24
이 기사는 2024년 01월 11일 10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홍라희·이부진·이서현 블록딜 성공…'2조' 현금화 [한국경제]

홍라희 전 리움 삼성미술관 관장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세 모녀가 총 2조1689억원 규모 삼성전자 지분 매각에 성공했다. 할인율은 10일 종가인 7만3600원 대비 1.2%할인된 가격인 주당 7만2716원에 형성됐다. 주관사 측은 2%대 할인율을 목표로 블록딜에 돌입했지만 기관들의 수요가 몰리며 낮은 할인율로 전량매각에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블록딜에선 골드만삭스·씨티·UBS·JP모간이 공동 주관을 맡았다.

입주 코앞인데 청약자 '0명'…"여기도 0점대 경쟁률" 지방 '암울' [머니투데이]

새해 들어 분양시장 양극화 골이 깊어지는분위기다. 태영건설발 PF(프로젝트파이낸싱) 부실 공포가 건설업계를 덮치면서 예비 청약자들의 '옥석가리기'가 심화됐다. 특히 중소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지방 아파트는 0점대 청약경쟁률 사례가 속출할만큼 시장에서 철저히 외면받고 있다.


태영건설 운명의 날…오늘 워크아웃 개시 결판 [중앙일보]

태영건설의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 개시 결정 여부가 오늘 판가름난다. '채권자의 75% 찬성표'가 절실한 태영그룹은 10일 주요 채권자들을 만나 막판 설득에 나섰다.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 중심의 주요 채권단은 워크아웃에 무게를 두고 있다.


부동산 PF발 등급 강등 '폭풍' [이데일리]

작년 하반기는 말 그대로 신용등급 강등 '폭풍의 시기'였다. 특히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뇌관이 터지면서 건설사를 중심으로 캐피탈사 등 제2금융권까지 신용위험이 확대됐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상향 우위였던 분위기가급격히 뒤집혔다. 올해 역시 기업에게는 쉽지 않은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모태펀드 감액규정 손본다 [머니투데이]

중소벤처기업부가 모태펀드 자펀드의 감액(이하 손상차손) 규정을 대폭 손질한다. 최근 벤처투자혹한기로 벤처펀드에서 손상차손 처리된 피투자사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운용사(GP)인 벤처캐티팔(VC)들의 부담을 줄이고, 후속투자가 활성화 될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호텔신라, 지난해 외형 줄고 수익성 늘었다 삼성전자 C랩, 올해 23개 혁신상 수상

끝없는 伊헬스케어 펀드의 악몽…JB자산운용 피소 [아시아경제]

1500억원의 투자자 손실을 안긴 이탈리아 헬스케어 펀드 사태와 관련해개별 소송전이 이어지고 있다. 펀드 설정 이후 6년이 지난 지금까지 환매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사실상 국내 판매사와 운용사가 손실을 떠안게됐다.


5조로 묶였던 대기업 기준, GDP 연동해 높인다 [이데일리]

공시대상기업집단(대기업) 지정기준을 현행 5조원 정액에서 명목 국내총생산(GDP)과 연동한 기준으로 변경된다. 지난 2009년 대기업 지정기준이 마련된 후 15년 만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대기업 지정기준을'명목 GDP의 0.25% 이상'으로 바꾸는 개선안을 유력하게 검토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렇게 되면 5조원에서 수천억원 가량의 상향조정이 이뤄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