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국조선해양, '3032억 규모' 새해 마수걸이 外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2024.01.05 16:44:21

◆한국조선해양, '3032억 규모' 새해 마수걸이 수주

[딜사이트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HD한국조선해양이 최근 유럽 소재 선사와 8만8000입방미터(㎥)급 액화석유가스(LPG) 운반선 2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계약 금액은 약 3032억원이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길이 230m, 너비 32.25m, 높이 23.85m 규모로, 울산 HD현대중공업에서 건조해 2027년 상반기에 순차적으로 인도할 예정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작년 발주된 총 39척의 LPG·암모니아 운반선 중 60%에 달하는 23척을 수주하는 등 관련 시장을 선도 중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올해 또한 가스운반선 수요가 지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속적 연구개발로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절대적 기술 격차를 확보해 가겠다"고 전했다. 회사의 올해 수주 목표액은 135억달러(이날 환율 기준 약 17조7000억원)다.

◆한화오션, 뿌리산업특화단지 지원사업 본격화

한화오션이 '뿌리산업특화단지' 지원사업으로 협력사 지원에 본격 드라이브를 건다. 한화오션은 협력사 직원들의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경남 거제 소재 능포아파트 100세대를 리모델링하고 사업장 내 커뮤니티센터를 개소했다고 5일 밝혔다. 커뮤니티센터 경우 협력사의 워크숍과 역량교육, 안전보건교육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한화오션이 용접 및 도장 협력사 지원으로 2022년 5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뿌리산업특화단지로 최종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이를 통해 협력사 근로자들의 정착 여건이 개선되면서 인력 유출 방지, 인력 유입 증가 등 효과들이 나타날 걸로 기대되고 있다. 회사는 뿌리산업특화단지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협력사 직원들의 작업환경 적응을 돕는 기술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KAI, 서울현충원 참배로 신년 업무 시작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강구영 사장이 5일 국립서울현충원 참배로 올해 경영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무식을 겸한 이번 행사에는 강 사장 포함 약 30명의 임직원이 참석해 제2의 도약과 자주국방력 강화의 결의를 다졌다. 강 사장은 방명록에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이 헌신과 희생으로 지킨 대한민국을 더욱 부강한 나라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남겼다. 그는 신년사를 통해 ▲주력 사업의 안정적 추진 ▲수주 확대를 통한 성장동력 확보 ▲새로운 항공우주시대에 도전적으로 대응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핵심역량 강화를 핵심 키워드로 제시했다. 아울러 이집트·미국 등 대규모 수출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지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최연혜 가스公 사장, LNG 생산현장 '안전 점검'

한국가스공사는 최연혜 사장이 5일 직접 경기 평택 액화천연가스(LNG) 생산기지를 방문해 설비 및 수급 안전 현황을 집중 점검했다고 밝혔다. 평택 LNG 기지는 국내 천연가스 수요의 약 35%를 생산하는 곳으로, 1986년 상업운전 개시 이후 수도권 천연가스 공급의 중추 역할을 맡고 있다. 최 사장은 "안전하고 안정적인 천연가스의 공급이 가스공사의 존립 근거"라며 "새해에도 안전관리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가스공사는 산불이나 지진 등 자연 재해로 인한 가스 공급 중단,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년 벽두부터 안전 관리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HD현대 조선 3사, 연초 선박 수주 포문 활짝 한화 다목적 무인차, 美 국방부 성능시험 성료 外 KAI, FA-50 12대 폴란드 납품 '역대 최단기' 外 HD현대오일뱅크, 전기차 윤활유 시장 본격 진출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