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HD현대오일뱅크, 전기차 윤활유 시장 본격 진출 外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2023.12.28 16:12:29

◆HD현대오일뱅크, 전기차 윤활유 시장 본격 진출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HD현대오일뱅크가 전기차용 윤활유 브랜드 '현대엑스티어 EVF(Electric Vehicle Fluid)' 론칭과 함께 제품 2종을 출시하며 전기차 윤활유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국내외 모든 전기차에 사용 가능한 톱 티어 제품과 테슬라 등 일부 차량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미드 티어 제품 2종이다.  '현대엑스티어 EVF'의 제품은 친환경 기유와 전기차 전용 첨가제 기술을 도입해 산화 방지성을 높이고 탄소 저감의 효과도 제공한다.


◆에코프로, 포항시에 나눔기부금 4억원 전달


에코프로는 28일 포항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이사,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연말 이웃돕기 성금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코프로는 임직원 1186명이 참여해 조성한 기부금 8400여만 원과 포항 가족사들이 마련한 추가 기부금 3억 원 등 총 3억8400여만 원을 기탁했다.


◆KAI,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증 획득

관련기사 more
한국조선해양, '3032억 규모' 새해 마수걸이 外 한화 다목적 무인차, 美 국방부 성능시험 성료 外 KAI, FA-50 12대 폴란드 납품 '역대 최단기' 外

KAI는 27일 에너지경영시스템(ISO/IEC 500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AI는 인증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인증을 위한 애자일 조직을 구성하고 에너지경영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 방향성을 수립했다. 에너지경영의 핵심인 본사 사업장 기준으로 시설/장비를 포함한 약 1200개의 에너지 관리 대상을 식별하여 연간 사용량과 중요한 인자를 식별했다.


◆동국제강, 형강 사업 포항으로 일원화


동국제강그룹 철강사업법인 열연사업회사 동국제강이 신평공장 일반형강 생산 기능을 포항 봉강공장으로 이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능 이전으로 동국제강 포항 봉강공장은 기존 연간 50만톤 규모 코일철근 전문 생산기지에서 코일철근-일반형강 병행 생산이 가능한 공장으로 기능을 확장했다. 동국제강 신평공장은 일반형강 연간 30만톤을 생산하는 거점이다. 압연 라인 1기를 보유하고 있다. 


◆한화시스템, 연말 맞아 취약계층·지역사회 밀착 사회공헌


한화시스템은 12월 한 달간 ▲서울·구미 지역 취약계층 850가구에 김장김치 및 후원금 전달 ▲서울시 소외계층 50가구 연탄 배달 ▲용인시 이웃돕기 성금 후원 ▲용인시 210가구 난방비 지원 및 안전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소방교육 및 소방 물품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포스코, 명장 24인 이야기 담은 책 발간

포스코가 포스코 기술인 최고의 영예인 포스코명장 24명의 인터뷰를 엮은 책 <포스코명장>을 발간했다. 포스코명장 제도는 포스코에서 2015년부터 뛰어난 기술은 물론 타의 모범이 될 만한 인품까지 겸비한 탁월한 직원을 선발해 예우하고 포상하는 제도이다. 책 <포스코명장>은 최초로 선발된 손병락·조길동·권영국 명장부터 올해 새롭게 선발된 이영진·이선동 명장까지 투철한 직업관으로 명장의 반열에 오른 24인의 도전과 자부심 그리고 후배들에 대한 당부를 수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웹사이트, '웹어워드코리아 ' 기업부문 통합대상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회사 웹사이트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3'의 기업일반 부문에서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4월 통합법인 출범과 동시에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혁신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웹사이트로 개편했다. 개편된 통합사 웹사이트는 주주 등 이해관계자를 포함한 방문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태광산업·대한화섬, 올해의 태광인상·대한인상 시상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한 해동안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직원과 부서를 선발하여 포상하는 '2023년 올해의 태광인상·대한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을 수상한 '석유화학본부 석유3공장 기술공정팀' 직원과 공장 엔지니어상을 수상한 '첨단소재본부 나일론공장 생산팀' 직원은 품질 경영을 실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 대상이 됐다. 윤리경영인상을 수상한 '주니어보드(부서 간 주니어 조직)'는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행사 등을 진행해 지역사회 환경 보호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