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현대차, 신형 '아반떼 N1 컵 카' 공개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0.30 11:22:40

◆현대차, 신형 '아반떼 N1 컵 카' 공개

(제공=현대자동차)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대규모 원메이크 레이스 '현대 N 페스티벌' 2024 시즌부터 새롭게 투입될 '아반떼 N1 컵 카'를 공개했다. '현대 N 페스티벌' 2024 시즌부터 사용하게 될 '2024 아반떼 N1 컵 카'는 '더 뉴 아반떼 N'을 베이스로 제작됐다. 신형 컵 카는 기존 아반떼 N 컵 카 대비 광폭 타이어 적용으로 코너링 스피드 개선 및 타이어 내구성이 증대됐으며, 와이드 휀더 및 전후 범퍼를 새롭게 단장해 공력 성능을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2024 아반떼 N1 컵 카'는 지난주 중국에서도 공개됐다. 중국 주저우에서 개최된 TCR China 주저우 라운드에서 처음으로 현대자동차 원메이크 차량이 공개됐으며, 내년부터 중국에서도 한국처럼 동일하게 N1 클래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SK네트웍스, 펫케어 스타트업 '비엠스마일'에 280억 투자


(제공=SK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국내 펫 케어 업계를 선도하는 '비엠스마일(BMSMILE)'에 280억원 투자 집행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비엠스마일의 신주 3만5811주를 매입해 지분율 10%를 확보하는 방식으로, SK네트웍스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2대 주주로 올라서게 된다. 비엠스마일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펫 산업 관련 수직계열화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이다. 대표 브랜드 '페스룸'은 K-pet을 대표하는 독보적인 반려동물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으며 모래, 펫 용품, 펫 테크 등 펫 케어 관련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SK네트웍스는 펫 케어 시장의 산업 성장성에 주목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SK네트웍스는 비엠스마일과 다양한 전략적 협력 가능성도 고려했다. SK매직을 활용한 펫 관련 시장 진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워커힐의 제휴 등을 통한 시너지가 기대된다. 


◆쏘카, 2023 하반기 '테크 인재' 공채 진행

관련기사 more
국산차 10월 판매 실적, 양극화 심해졌다
(제공=쏘카)

㈜쏘카는 개발 직무 분야 하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하반기 공개 채용 부문은 iOS 개발자, 백엔드 개발자(Backend Developer),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Web Frontend Developer) 등 3개 분야다. 이번 하반기 공채는 서류 심사 전형 없이 지원 서류 접수, 코딩 테스트, 1·2차 인터뷰 순서로만 진행되며, 오는 11월 12일 밤 12시까지 서류 접수를 받는다. 코딩 테스트는 서류를 접수한 모든 지원자를 대상으로 17일 ~ 19일 중 실시된다. 류석문 쏘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번 하반기 공채를 통해 모든 사람이 자유롭고 행복하는 이동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할 인재들을 모시고자 한다"며 "모빌리티와 플랫폼 산업에 호기심과 열정을 가진 분, 자기주도적으로 문제의 근원을 찾아 해결하려는 분이라면 이번 하반기 테크 인재 공개 채용에 꼭 지원하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스타항공, 인천발 후쿠오카, 나트랑 노선 운항 시작


(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29일부터 인천발 후쿠오카와 나트랑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 이날 인천-후쿠오카 노선의 첫 편은 ZE641편으로 188명의 승객을 태우고 오전 10시 20분 인천을 출발해 오전 11시 13분 일본 후쿠오카공항에 도착했다. 이스타항공의 인천-후쿠오카 노선은 매일 오전편과 오후편으로 하루 2왕복 운항한다. 이날 저녁 9시 10분에는 인천-나트랑 노선의 첫 편(ZE561)이 인천공항에서 나트랑 깜라인공항으로 출발했다. 인천-나트랑 노선은 11월 19일까지 수, 목, 토, 일 주 4회 운항하고 11월 20일부터 증편해 매일 운항할 예정이다.


◆여행이지, 캄보디아 씨엠립 직항 전세기 상품 출시


(제공=교원투어)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동계 시즌을 앞두고 캄보디아 씨엠립 직항 노선 재개에 발맞춰 전세기 상품을 선보인다. 그간 코로나19 영향으로 씨엠립 직항 노선 운항이 중단되면서 프놈펜을 경유해 씨엠립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여행이지의 전세기 상품 운영에 따라 이동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편하게 씨엠림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천년의 유산, 씨엠립 5일'은 스카이앙코르항공을 이용해 인천~씨엠립 노선을 이동하는 전세기 상품이다. 오는 12월 28일 첫 출발을 시작으로 내년 2월 29일까지 주 7회 매일 운영된다. 예약과 동시에 출발이 100% 확정된다.


◆모두투어, '크리에이터 콘텐츠 어워드 2023' 딜커머스 부분 수상


모두투어는 지난 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Creator Content Awards(이하 CCA)' 시상식에서 딜커머스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30일 밝혔다. CCA는 아시아 최대 광고제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이 주최하고 '더에스엠씨그룹'이 주관하는 어워드로 광고 시장과 유통 시장에서 활약하는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그리고 가장 효과적인 리테일 커머스 미디어를 활용한 크리에이터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모두투어는 유튜브 채널 '띵콘'과 함께 제작한 '좋아, 자연스러웠어 Ep.06'이 딜커머스 부문에서 콘텐츠 IP를 바탕으로 커머스와 결합해 높은 조회 수와 인터랙션은 물론 리테일 커머스와의 연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어프레미아, 화물시장 성공적으로 안착


(제공=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가 화물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을 이루고 있다. 에어프레미아는 올해 총 2만1653톤(t)의 화물량을 기록, 월 평균 2406톤의 화물을 수송했다고 30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탈에 따르면 2023년 9월말까지 에어프레미아의 화물 운송량은 총 2만1653톤이었으며, 수하물과 우편물을 제외한 순화물량은 총 1만3588톤을 기록했다. 특히 순화물 수송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올해 1월 순화물은 929톤을 수송했으나, 9월에는 1806톤을 수송하며 2배 가까운 성장을 나타냈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2021년 ▲싱가포르 ▲호찌민 ▲방콕 ▲키르키즈스탄 노선의 화물전용 부정기편을 시작으로 국제선 화물 운송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글로벌 항공화물서비스 업체를 통해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차세대 항공화물시스템인 아이카고(i-Cargo)를 도입해 미주와 유럽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화물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HMM, ESG 평가 4년 연속 'A' 획득


(제공=HMM)

HMM이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3 ESG 평가'에서 종합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한국거래소 산하기관으로 매년 국내 상장기업의 ESG 경영을 평가하고 있는데 올해는 국내 상장사 987개사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2020년부터 4년 연속 종합 등급 A를 받은 HMM은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3개 분야 중 환경 분야와 사회분야에서 A+ 등급을 받았다. 특히 환경분야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A+등급을 받았는데, 이와 같은 등급을 받은 회사는 단 39개 회사로 상위 4%에 불과하다.(최고등급인 S등급 기업은 없음) 환경 분야의 A+등급은 그동안 HMM이 글로벌 수준에 발맞춰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물류를 위해 노력해온 결과로 평가된다.


◆금호타이어, 한국ESG기준원 ESG평가 'A'등급 


(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환경 부문에서 전년보다 두 단계 상승한 A등급 획득, 사회와 지배구조 부문은 각각 한 단계 상승한 A+, B+ 등급을 받아 통합 'A' 등급을 달성했다. 환경 부문에서 ▲이사회에서 기후변화 관리∙감독 강화 ▲기후변화 재무영향 분석 ▲온실가스∙에너지∙폐기물∙용수 등 환경경영 체계 개선, 사회 부문에서는 ▲안전보건 시스템 고도화 ▲인권정책 개정 및 인권영향평가 시행 ▲협력사 ESG경영 확대,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의 ESG 논의 확대 ▲소위원회 정보공개 확대 등의 개선이 등급 상승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티웨이항공, 모바일 앱 전용 국제선 특가 프로모션 실시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30일 오전 10시부터 11월 5일까지 모바일 앱 전용 특가 항공권 판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탑승 기간은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다. 우선 국제선 32개 노선을 대상으로 선착순 이벤트 초특가 운임이 제공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발 ▲호찌민 11만4200원~ ▲괌 15만9840원~ ▲코타키나발루 13만8040원~ ▲칭다오 7만4300원~ ▲싱가포르 14만4500원~ ▲시드니 41만7720원부터, 청주발 ▲나트랑 13만4200원~ ▲방콕 13만6030원부터, 대구발 ▲다낭 12만9200원부터 판매한다.


◆하나투어, '하나LIVE' 론칭 2주년…"400만 뷰 돌파"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의 대표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하나LIVE'가 론칭 2년 만에 누적 조회 수 약 400만 뷰, 누적 매출 약 78억 원을 돌파했다. 2021년 8월 '하나LIVE' 서비스 론칭 이후 현재까지 시청 고객을 분석한 결과, 누적 조회 수는 약 400만 뷰를 기록해 회차 당 평균 10만 뷰 이상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누적 예약 인원은 1만 3천여 명에 달한다. '하나LIVE'는 라이브 커머스 전용 상품 및 이벤트를 기획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여행업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주 2회(매주 월, 수 오후 8시) 방송으로 편성을 확대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를 더욱 키우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롯데렌터카, 단기렌터카 고객 대상 빼빼로 증정 이벤트 진행


(제공=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가 단기렌터카 고객을 대상으로 빼빼로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다가오는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단기렌터카를 대여한 고객에게 대여 건당 빼빼로를 2개씩 증정하는 이벤트다. 제주를 포함한 국내 전 지점에서 11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되며, 물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롯데렌터카는 단기렌터카 이용 고객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24시간 비대면으로 대여와 반납이 가능한 '스마트 키박스'를 전국 59개 지점에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키박스'는 사전 예약 후 인근 롯데렌터카 지점에서 차량 키를 수령해 차량 이용 후 반납하는 서비스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대여 및 반납할 수 있는 '딜리버리 서비스'도 함께 운영 중이다. 대면 접촉을 줄이고 지점을 찾아가는 이동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두 가지 서비스 모두 롯데렌터카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 포뮬러 E 개최 도시 소재 아트워크 공개


(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10월 30일,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 시즌9의 11개 개최 도시와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iON)'을 소재로 한 디지털 아트워크와 영상물을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아트워크는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약하는 '포뮬러 E'가 도심 한복판에서 열려 누구나 쉽게 여행을 즐기듯 참여할 수 있는 모터스포츠 대회임을 착안해 기획됐다.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을 중심으로 멕시코시티, 베를린, 로마, 런던 등 포뮬러 E 시즌9 개최 도시 11개의 랜드마크와 상징물들을 아기자기하게 배치해 세계일주를 하는 듯한 재미를 제공한다.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롯해 페이스북, 틱톡, 유튜브 등 다양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벤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 국내 최초 공개


(제공=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오뜨 꾸뛰르에서 영감을 받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스페셜 한정판 모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28일 국내 최초 공개했다. 전 세계에 150대 한정으로 출시됐으며, 국내에서는 20대 판매된다. 이번 한정판은 진델핑겐의 메르세데스-벤츠 공장에서 가장 전문화된 커스터마이징 및 공예팀이 제작을 맡아, 최상위 플래그십 세단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에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투톤 컬러와 고품질 소재, 정교한 디테일을 더했다. 이와 함께, 퍼스트 클래스를 방불케 하는 이그제큐티브 시트는 물론, 31개의 스피커와 8개의 익사이터로 음악의 선율을 온몸으로 감상하는 4차원적인 음향경험을 제공하는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샴페인 잔과 냉장고가 포함된 뒷좌석 센터 콘솔 등 최고 수준의 편의사양을 기본 탑재해 독보적인 럭셔리 경험을 제공한다. 


◆BMW 모토라드, 창원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제공=BMW)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창원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오픈한다.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새롭게 문을 연 BMW 모토라드 창원 전시장은 연면적 약 1233㎡(373평) 규모로, 브릿지로 연결된 두 개의 건물에 조성됐다. 먼저 A동 1층에 마련된 차량 전시 공간에는 15종의 최신 BMW 모터사이클이 전시되어 있으며, 2층에는 다양한 라이딩 기어를 준비해 방문 고객들이 직접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A동 3층에는 고객 대기실과 함께 BMW 모토라드 헤리티지 존을 마련해 방문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A동 1층에는 4개의 워크베이를 갖춘 서비스센터를 함께 운영해 신속한 정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고객 대기실이 있는 A동 3층과 연결된 B동 3층의 카페 모토라드는 BMW 모토라드 창원 전시장을 거치는 라이더들에게 쾌적한 휴식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