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새 출발' 메리츠운용, '채권통' 김병철 대표 선임
범찬희 기자
2023.07.13 17:51:49
KCGI자산운용 사명변경 추진…"연금자산 수익률 제고 집중"
김병철 메리츠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 (제공=메리츠자산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KCGI자산운용으로 사명 변경이 유력시 되고 있는 메리츠자산운용을 이끌 새 수장에 김병철 전 신한투자증권 사장이 선임됐다.


메리츠자산운용은 13일 서울 북촌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신임 대표이사로 김병철 대표이사 부회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1962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1989년 동양증권에 입사해 23년간 채권운용팀장, 금융상품 운용팀장, IB(기업금융부문)본부장, FICC(채권‧외환‧상품) 본부장 등을 거쳤다. 이후 신한금융투자(현 신한투자증권)으로 자리를 옮겨 신한금융그룹 최초로 비은행 출신 GMS부문장을 지냈다. 이어 2019년 신한금융투자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특히 시장에서는 '채권의 귀재'라는 수식어가 따라 붙을 정도로 채권 운용에 정통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관련기사 more
KCGI운용, 행동주의 변신…"현대엘리, 자사주 소각해야" 김병철 KCGI자산운용 부회장, '쿨 챌린지' 동참 메리츠자산운용, '금소법 위반' 11억원 과징금 KCGI운용, 현대엘리베이터 사내이사 사임 요구

김병철 신임 대표는 "우리나라는 급속한 고령화에도 불구하고 국민 다수가 노후자금의 마련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연금자산의 수익률 제고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메리츠자산운용이 그간 실천해온 장기투자철학을 더욱 계승 발전하고 여기에 기업지배구조 개선 및 지구온난화에 대응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글로벌 투자를 강화해 고객 연금자산의 수익률을 높이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관련 분야에서 오련 경험과 탁월한 성과를 내온 인재들을 영입했다"며 "회사 역량을 총 집중해 주식 뿐 아니라 채권, 대체투자 부분의 운용 역량을 키워 고객의 다양한 투자 욕구를 만족시켜 드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