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제일제당, 'K-스트릿푸드'로 신시장 개척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05.15 09:26:23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로 글로벌 신시장 개척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CJ제일제당은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 등 6개 제품을 'K-스트리트 푸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미주, 유럽, 아시아 등의 글로벌 주요 국가에 '비비고' 브랜드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차세대 K-푸드를 육성하고 '글로벌 신 영토 확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첫 주자는 대표적인 거리 음식 메뉴인 떡볶이다. 오는 6월부터 미국, 영국 등 CJ제일제당의 K-푸드 핵심 권역으로 수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현지 소비자의 선호도와 편의성을 고려해 컵과 파우치 형태의 상온 제품으로 출시한다. 아울러, 8월부터는 해외에서 핫도그와 김말이, 냉동 떡볶이 등의 신제품도 비비고 브랜드로 선보인다. 또한 글로벌 확산을 위해 ▲한국 생산 제품의 수출 ▲현지생산 ▲글로벌 생산 거점에서 생산해 인접국가로 수출하는 C2C(국가 간 생산→수출) 방식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현지 시장 트렌드 변화 등에 기민하게 대응하면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GS25, 전시회 예매 서비스 론칭


편의점 GS25는 이달 16일부터 '그라운드시소'와 함께 전시회 예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GS25는 기존 온라인 중심으로 이뤄지던 전시회 예매 서비스를 오프라인 채널로 확장하고, 인터넷 검색이나 예매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예매, 결제 등 복잡하고 번거로운 절차 없이 전시회를 간편하게 예매할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GS25에서 예매 가능한 전시회는 그라운드시소 서촌에서 진행 중인 '어노니머스 프로젝트', 성수에서 진행 중인 '나탈리 카르푸셴코 사진전', 그리고 서촌의 차기 전시 '문도 멘도 : 판타스틱 시티 라이프'까지 총 3종이다. 그라운드시소는 전시기획제작사 미디어앤아트의 전시 브랜드로, 현재 서울의 대표 명소 3곳(서촌, 성수, 명동)에서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오리온, 온라인 전용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팝 초코바나나' 출시

관련기사 more

오리온은 간편식사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팝 초코바나나'를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초코바나나는 어린이를 주요 타깃으로 개발했다. 오트와 국산쌀, 통밀, 호밀 등으로 만든 오곡볼에 초코와 바나나 맛을 더하고, 380g 기준 우유 5잔 분량의 칼슘을 담아 맛과 영양을 한층 강화했다. 제품 50g과 우유 200ml를 함께 먹으면 6~8세 어린이 기준 1일 권장 섭취량의 50%에 달하는 칼슘 350mg을 섭취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쿠팡, G마켓, 마켓컬리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 'LG전자xCJ제일제당 이색 콜라보' 선봬


11번가가 지금껏 볼 수 없었던 LG전자와 CJ제일제당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11번가는 16일부터 5일 간 'LG x CJ, 맛나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LG전자와 CJ제일제당이 협업한 첫 만남으로, 국내 대표 전자제품 제조사와 식품 제조사가 선보이는 이색적인 콜라보 프로모션을 11번가에서 단독으로 진행하게 됐다. 이번 프로모션에선 LG전자와 CJ제일제당의 각각 11개 대표 상품의 '스페셜딜' 판매가 진행된다. LG전자는 최대 12% 할인, CJ제일제당은 최대 40% 할인가로 준비했다. 이번 '스페셜딜'에 참여해 양사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두 회사가 준비한 인기 제품들이 서로 교차 증정된다. 예컨대 이번 프로모션 중 LG전자 김치냉장고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 10kg'를 증정한다.


◆신세계免 명동점, 7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전개


신세계면세점이 명동점 7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고객감사 이벤트'와 '기부 캠페인'을 오는 18일부터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한진관광 경품 이벤트'와 함께 온라인몰에서의 '스마일페이 더블 결제할인 이벤트', '룰렛 이벤트' 그리고 '댓글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총 42개 브랜드가 최대 60% 할인에 더해 기념품도 증정한다. 또한 신세계면세점은 매출의 일부를 기부하는 '기부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5~7월 기간 중 온·오프라인으로 K패션 브랜드 매출의 0.5%를 소외계층 패션 꿈나무들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애경산업, 르샤트라 오드퍼퓸 섬유유연제 출시


애경산업에서 의류 등 섬유에 고급스러운 니치 향수의 향기를 더해주는 '르샤트라 오드퍼퓸 섬유유연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프랑스 프로방스에서 직접 추출한 허브 에센셜 오일을 함유한 초고농축 섬유유연제로, 의류 등 섬유에 깊고 풍부한 향기를 더해준다. 특히 니치 향수의 향기를 담아 향수의 발향 단계처럼 탑 노트(사용 후 30분가량 나는 향), 미들 노트(사용 후 30분~4시간 나는 향), 베이스 노트(잔향)로 구성돼 향수를 뿌린 듯 은은한 잔향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선호하는 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울창한 숲속 향을 닮아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잔향이 남는 '상탈' ▲은은한 비누 향에 따뜻하면서도 포근한 잔향이 남는 '블랑' ▲싱그러운 장미 향에 물기 어린 잔향이 남는 '블랙로즈'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아워홈, '서울안전한마당'서 어린이 건강 체험 '오감놀이터' 운영


아워홈은 '2023 서울안전한마당'에 참가해 어린이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안전한마당은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문화 행사로 앞서 11일부터 3일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열렸다. 아워홈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만 4~7세 어린이와 학부모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오감놀이터'를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컬러푸드 영양교육 ▲친환경 토마토 새싹 화분 만들기 등이 진행됐으며, 영양 교육에는 아워홈 전문 영양사가 참여해 사과, 토마토, 딸기, 수박 등 레드푸드에 대한 이해와 효능을 교육했다. 이후 '아워홈 토마토 새싹 미니화분 만들기'를 활용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며 아이들이 채소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티몬, 패션브랜드 릴레이 프로모션 펼친다


15일 티몬은 인기 패션 브랜드와 손잡고 일주일간 '패션 대전'을 펼치며 다채로운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날 열리는 '폴햄&지오지아 올인데이'에서는 캐주얼 브랜드인 폴햄, 탑텐, 프로젝트M과 남성 브랜드인 올젠, 지오지아, 앤드지 등 총 6개의 브랜드가 총출동한다. 총 1500여개의 패션 아이템을 최대 45% 쿠폰 할인율로 선보인다. 기본 아이템인 반팔티셔츠를 포함해 반바지, 여름 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폴햄 남녀공용 소로나 그래픽 반팔 티셔츠(최종가 4,350원), ▲지오지아 데일리 코튼 오가닉 반팔 티셔츠(4,140원) 등을 특가 판매한다. 이어 16일 '세정글로벌 S/S 할인대전'이 열리며 주말에는 총 50여개 브랜드와 함께 '브랜드패션 위캔드'를 진행하며 특가 쇼핑 기회를 전한다.


◆홈플러스, 대구시 전통시장 위해 팔 걷었다


홈플러스가 대구시 서구 신평리시장과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한 소화기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킴으로서 지역주민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전통시장 환경을 만들고, 집객을 유도해 지역 경제 활성화 기회로 삼는 '상생 선순환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대구상인연합회는 홈플러스가 기부한 소화기 120개를 대구 관내 전통시장에 전달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전통시장 제품 판로 확대도 지원한다. 고객 접근성이 뛰어난 홈플러스 남대구점에 봉덕신시장 떡집 제품을 판매하는 전용 매장을 구성해 판로를 제공하는 한편 입점 수수료를 완화해 지역 소상공인 지원에 힘쓴다


◆홈앤쇼핑, 텐텐제에서 '모바일라이브 10Day' 연다


홈앤쇼핑은 연중 최대 행사 중 하나인 '텐텐제'에서 라이브 커머스 특집 '모바일라이브 10Day(10Day)'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텐텐제'는 5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는 홈앤쇼핑의 최대 행사이며, 16일은 10Day 행사일로 홈앤쇼핑의 라이브 커머스인 '팡라이브'가 하루 동안 10개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특히 10Day에선 삼성전자와 LG전자, 갤러리아백화점 등 대형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함께 참여한다. 10Day 모든 방송에서는 10% 카드청구할인 또는 10% 적립금 지급 혜택을 제공하며,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보락 청소기와 스타벅스 커피쿠폰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TV와 모바일로 동시에 방송을 진행하는 '듀얼라이브쇼'는 당일 09시 25분에 '끌레드벨 물톡' 상품 소개를 통해 시작된다. 


◆카페24, 숏폼 비디오 서비스 '찰나' 연동


카페24는 짧은 영상으로 생동감 있는 상품 정보 전달을 지원하는 카테노이드의 숏폼 비디오 서비스 '찰나' 애플리케이션(앱)을 연동했다고 15일 밝혔다. 숏폼 비디오는 짧은 영상 콘텐츠로서 소비자들의 접근이 쉽고 전파 속도가 빠른 특성에 따라 최근 온라인 커머스 분야에서 각광받는 마케팅 방식이다. 이번 연동으로 온라인 사업자는 별도 개발 지식 없이도 손쉽게 동영상 기반의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이나 상품 구매 링크가 담긴 숏폼 영상 활용이 가능해졌다. 동영상 파일 업로드 후 간단한 설정만으로 즉시 활용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GIF 이미지 대비해 적은 용량으로도 고화질 영상을 노출할 수 있다. 특히, 상품 영상과 구매 페이지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은 콘텐츠 공유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효과까지 일으켜 구매 전환을 더욱 빠르게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비맥주 카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오비맥주가 중부지방국세청과 함께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대국민 홍보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비맥주는 5월 한 달간 정부 장려금 신청 홍보 문구를 인쇄한 카스 '355ml 6캔' 패키지를 판매한다. 국내 맥주 점유율 1위 브랜드인 카스를 활용해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대상자들의 참여를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근로장려금은 일을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 총급여액 등 일정 기준에 따라 산정된 금액을 지급하는 근로연계형 소득 지원 제도다. 자녀장려금은 저소득 가구의 자녀 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부 합산 총소득이 4천만원 미만이면서 부양자녀(18세 미만)가 있는 경우 1인당 최대 80만 원을 지급한다.


◆현대홈쇼핑, '동행축제' 할인행사 진행


현대홈쇼핑은 오는 2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에서 '동행축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참여하며, 올해 행사에서는 현대H몰을 통해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대용량 물티슈 등을 최대 29% 할인가에 판매한다. 쇼라에서는 육류, 세제와 샴푸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소상공인 판로 개척도 지원한다. 쇼라 대표 상품으로는 23일 오후 2시 방송되는 영주 한우 등심과 간장꽃게장이 있다. 여기에 더해 현대홈쇼핑은 행사기간 고객 1인당 최대 17% 할인 쿠폰(최대 3만원)을 기본으로 지급하고, 최대 7% 카드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대명소노그룹, 송파구 이웃들에 소노시즌 매트리스 기부


대명소노그룹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서울 송파구에 거주하는 한부모, 조손가정 이웃들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고자 '소노시즌(SONOSEASON)'의 독일산 메모리폼 매트리스 등을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대명소노그룹은 소노시즌, 대명복지재단과 함께 지난 12일 직영매장인 소노시즌 송파점에서 기증식을 열고, 3000만원 상당의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파운데이션(매트리스 받침)을 전달했다. 이날 기증은 소노시즌이 기업, 사회, 공동체의 동반성장을 위해 실천 중인 사회공헌활동 '사랑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소노시즌은 각 가정에 전해질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품질과 기능을 인정 받은 주요 제품들로 구성했다. 2단계 고밀도 레이어로 신체를 균형 있게 감싸면서 지지해 주는 '스탠다드'와 우수한 통기성까지 갖춘 '어드밴스' 제품을 준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