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바이오, 피노바이오에 지분 투자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4.21 15:14:29

◆롯데바이오, 피노바이오에 지분 투자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최근 '항체-약물 접합체(이하 ADC)' 플랫폼 개발 전문 기업 피노바이오에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전략적 업무 파트너십을 맺고 ADC 플랫폼 기술 개발 및 생산 협력 시너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피노바이오가 개발한 ADC 파이프라인의 항체 및 ADC 생산 우선 공급자 요건을 확보하고, ADC 위탁개발(CDO) 서비스 파트너십 가능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지분 투자는 롯데바이오로직스가 국내 제약ㆍ바이오 산업의 밸류체인 성장에 기여하는 '바이오벤처 이니셔티브' 구축을 위한 시발점이다. 법인 설립 후 6개월 만에 미국 시러큐스 공장을 인수하는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여온 롯데바이오로직스는 국내 메가 플랜트 단지에 바이오벤처 회사들을 위한 시설을 제공하고 기술 개발 협력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Bio-Venture Initiative를 조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HLB테라퓨틱스, 주사제 이어 경구용 교모세포종 치료제 개발


관련기사 more

HLB테라퓨틱스의 미국 자회사 '오블라토(Oblato)'의 교모세포종(GBM) 치료제 'OKN-007'에 대한 임상 2상이 순항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경구용 제제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 1상의 첫 환자 투여도 시작됐다. HLB테라퓨틱스는 경구용 OKN-007 제제 임상 1상의 피험자 투여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에 진행 중인 주사제 제형 임상과 별도로 진행되는 것으로 HLB테라퓨틱스는 이를 통해 희귀질환인 교모세포종 치료제에 대한 신약허가 가능성의 폭을 넓힌 것으로 풀이된다. HLB테라퓨틱스는 미국 Providence Saint John's Cancer Institute, Norton Healthcare 등 4개 병원에서 진행되는 임상 1상 시험을 통해 용량증가와 약동학적 분석을 진행하며, 향후 이를 통해 OKN-007 경구용 제제의 임상 2상시험을 위한 적정 투여용량을 결정할 예정이다.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2023 케이펫페어 부산 참가



종근당바이오의 반려동물 유산균 브랜드 라비벳이 21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케이펫페어 부산'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케이펫페어'는 반려동물 관련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반려동물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서 라비벳은 종근당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기술력을 그대로 담은 파우더 타입의 2 in 1 기능성 유산균 4종과 구강 특허 유산균이 함유된 강아지 구강 관리 기능성 간식 덴탈츄를 선보인다.


◆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카카오 선물하기 프로모션 진행



동아제약은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오는 24일부터 5월 한달 간 한정판 굿즈 '석고 방향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일로 석고 방향제는 영국에서 수입한 수선화 원액 추출물로 은은한 우아함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아일로 패키지의 아치와 기둥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어 아일로와 함께 머무는 공간까지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해당 굿즈는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아일로 타입1콜라겐 비오틴 앰플 14일분 기프트 세트 구매 시 증정하며 기프트 세트는 24%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삼천당제약, 캐나다와 SCD411 허가 신청 사전 미팅 확정



삼천당제약은 캐나다 보건부와 SCD411(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허가 신청을 위한 Pre-Submission(신청 전 사전 미팅) 미팅 일자가 최종 확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미팅에는 삼천당제약 및 캐나다 보건부 그리고 캐나다 파트너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미팅은 SCD411의 CSR(임상 최종 보고서) 수령 후 최대한 빠른 시일내 허가 신청을 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삼천당제약과 파트너사는 계약과는 별개로 허가 획득 시기도 중요하다는 상호 합의가 이뤄져 성사됐다. Pre-Submission은 규제기관에 허가 절차 방향에 대해 질의하고 공신력 있는 답변을 확인할 수 있는 미팅이다.


◆입셀 GMP, 첨단재생의료 세포처리시설 식약처 허가 취득



입셀은 지난해 7월 완공한 GMP의 첨단재생의료 세포처리시설의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입셀 GMP는 지난해 10월 26일에 '세포처리시설' 허가를 신청했고, 올해 1월 19일 식약처에서 현장 실사를 받았으며 지난달 30일 서울지방식품의약품 안전청장으로부터 '세포처리시설 허가증'을 발급받았다는 설명이다. 입셀 GMP는 시설, 장비, 인력을 갖춰 첨단재생의료 세포처리시설로서 채취, 검사, 처리된 인체세포를 재생의료기관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아이쿱, 심전도 분석 시스템 연동을 통한 시너지 확대 MOU 체결



아이쿱은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웨어러블 진단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씨어스테크놀로지와 심전도 검사결과 분석 및 검사 데이터 연동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만성질환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와 웨어러블 심전도분석 서비스 '모비케어'와 연동 시스템 개발, ▲심전도 분석 데이터 기반의 사업 협력, ▲만성질환 관리 활성화를 위한 자문 및 공동 마케팅 전개 등을 진행한다. 아이쿱은 '닥터바이스'의 주요 서비스를 모비케어 운영 시스템과 연결해 환자 및 의료진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일동제약, 네이버 쇼핑 '메가 세일' 진행



일동제약이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네이버 쇼핑'과 '일동제약 공식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메가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대상은 ▲지큐랩 ▲비오비타 ▲마이니 ▲퍼스트랩 등 일동제약의 건강 분야 주요 브랜드들로, 구매 시 품목에 따라 가격 할인, 쿠폰 및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지큐랩'은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 ▲지큐랩 100억 생유산균 골드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