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다이나믹디자인, 인니 니켈 채굴 '박차'
장희수 기자
2023.02.17 15:13:22
현지 광산개발사 AIM 지분 취득 추진

[딜사이트 장희수 기자] 다이나믹디자인은 인도네시아 에이티엔인도네시아미네랄(ATN Indonesia Mineral, 이하 AIM)의 지분취득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및 현지 실사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AIM은 니켈 광산개발 목적으로 2020년 설립된 회사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Sulawesi)주에 위치한, 코나우에(Konawe)광산과 부톤(Buton)광산의 광물탐사권을 보유하고 있다.


AIM은 코나우에 광산 120만평 중 27만평을 시추탐사한 결과, 해당 광산에 약 3000만톤의 니켈원광이 매장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전체 면적 기준 약 9000만톤의 니켈원광이 매장되어 있을 것으로 추정 중이다. 다이나믹디자인은 매장된 니켈원광의 경제적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 현지 회계법인에 의뢰해놓은 상황이다.


코나우웨 광산. (사진제공=PT. AIM)

AIM과 그 관계사는 탐사권, 광물채굴권을 비롯한 니켈 광물업 관련 권한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광물을 생산할 수 있는 권리인 광업권까지 발급될 경우 니켈 광물 관련 사업의 확장성 및 안정성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관측 중이다. 최근 AIM은 인도네시아 니켈 생산 국영기업(PT. ANTAM TBK)과 광산 채굴 및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다이나믹디자인은 이번 현장 실사를 통해 사업수익성 및 타당성을 최종 검토한 후 빠른 시일 내에 본 계약을 체결할 방침이다.  투자 진행이 결정되면 계약 내용에는 경영 참여 및 사업 노하우의 이전, 수익성 담보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다이나믹디자인 관계자는 "니켈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니켈원광 및 중간제품의 가격 상승 등 현지 투자에 유리한 환경이 예상된다"며 "AIM 및 관계사와 협력 관계를 심화해 기존 타이어 금형사업 외에 중장기적 신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다이나믹디자인, 세계 2위 타이어社에 제품 공급 다이나믹디자인, 인니 PT.AIM 광산 사업성 검토 완료 다이나믹디자인 "올해 흑자전환 원년될 것" 다이나믹디자인 "니켈사업 순항, 재무 리스크 해소"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