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다이나믹디자인, 인니 PT.AIM 광산 사업성 검토 완료
최양해 기자
2023.03.29 12:23:53
추정수수료 매출 4억~6억달러…추산 밸류 7500만달러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유가증권 상장사 다이나믹디자인이 지난 1개월간 진행한 'ATN Indonesia Mineral(이하 PT.AIM)'의 사업성 검토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밸류에이션 평가는 인도네시아 현지 회계법인 'PWC 인도네시아'가 진행했다. 평가 대상은 술라웨시(Sulawesi)주 소재 코나우에(Konawa) 광산을 소유한 PT.AIM이다.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PT.AIM의 몸값은 약 7500만달러(약 975억원)로 추산된다. 광산 채굴에 대한 추정 수수료 매출액(30년 기준)은 약 4억~6억달러로 예측했다.


이는 PT.AIM이 광물탐사권(WIUP)을 보유한 부톤(Buton) 광산의 니켈 예상 매장량인 2700만톤을 제외한 결과다. 향후 탐사 진행 및 추가 개발이 이뤄질 경우 추가적인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다이나믹디자인의 설명이다.


다이나믹디자인은 지난 1월 27일 PT.AIM의 주요 주주인 Mir Innovation Pte. Ltd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해당 양해각서에는 다이나믹디자인이 PT.AIM 총발행주식의 10%를 취득한다는 내용과 니켈광물 유통법인에 대한 인수 협력에 나선다는 내용 등이 담겨있다.


다이나믹디자인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라마단 기간이 종료되는 다음달 21일 이후 빠른 시일 내 코나우에 광산에 대한 광업 생산 라이선스가 발급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분 취득 절차를 신속히 마무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다이나믹디자인, 1Q 매출 196억…전년比 62% 껑충 다이나믹디자인, 세계 2위 타이어社에 제품 공급 EV첨단소재, 다이나믹디자인 지분 16% 추가 확보 EV첨단소재, 차입금 200억 상환…"재무 개선 탄력"

그는 또 "다이나믹디자인은 PT.AIM으로부터 일정 수익을 보장 받는 것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경영 참여와 다방면의 협업을 제안 받은 상태"라며 "단기적 투자가 아닌 장기적 측면에서 니켈광산 개발, 유통, 제련업까지 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다이나믹디자인 최대주주인 EV첨단소재는 리튬 관련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다이나믹디자인이 니켈 신사업, EV첨단소재가 리튬 신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2차전지 관련 분야에서 시너지를 낸다는 구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