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S전선, 알루미늄 JV 설립…전기차 부품 사업 확대 外
김민기 기자
2023.02.10 11:23:46
10일 서울 LS용산타워에서 열린 '합작법인 설립 계약 체결식'에서 구본규 LS전선 대표와 롭반길스(Rob Van Gils) HAI社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LS전선)
LS전선, 알루미늄 JV 설립…전기차 부품 사업 확대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LS전선이 글로벌 알루미늄 전문업체와의 합작법인(JV) 설립을 통해 전기차 부품 사업을 확대한다. LS전선이 서울 LS용산타워에서 오스트리아 하이(HAI, Hammerer Aluminium Industries)사와 알루미늄 사업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 사는 총 675억원을 투자, 2025년부터 배터리 케이스 등 EV용 고강도 경량 알루미늄 부품들을 양산한다.


LS전선과 HAI는 각각 국내와 유럽 완성차 시장에서 축적해 온 경험과 기술력을 결합, 알루미늄 부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JV가 2027년 약 2,000억 원의 매출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S전선은 현대차, 기아의 내연기관차에 고강도 알루미늄 부품을 수년간 공급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JV 설립을 계기로 EV 중심으로 사업을 전환,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日 KDDI '5G Core' 솔루션 공급 이재용 회장, 충남 아산 삼성디스플레이 방문 KT서브마린, 해저 포설선 매입…'성장 모멘텀' 기대 LS그룹, 구본규·구동휘 승진...3세경영 신호탄

삼성전자, 튀르키예 지진 피해복구에 300만달러 지원


삼성전자는 10일 튀르키예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고통받고 있는 이재민을 위해 현금과 현물 총 300만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 구호성금 150만달러는 튀르키예 재난위기관리청에 기부할 계획이다. 성금 외에도 ▲재난 현장에 필요한 포터블 초음파 진단기기 ▲이재민 임시숙소용 가전제품 ▲피해가정 자녀 디지털 교육용 태블릿과 함께 ▲가전제품 수리서비스 차량 등 150만달러 상당의 물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회사 차원의 300만달러 지원과 별도로 삼성전자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피해지역 지원을 위한 성금 모금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LG그룹 여의도 사옥. (제공=LG그룹)

LG, 튀르키예 지진 구호 성금 100만 달러 긴급 지원


LG는 최근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를 돕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구호 성금 100만 달러를 지원키로 했다. 기탁된 성금은 튀르키예 정부와의 협의를 통해 피해 지역의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LG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삶의 터전을 잃고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국민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하고,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 지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LG전자 튀르키예법인도 현지 비영리기구 구호단체 아나톨리아민중평화토대(AHBAP)를 통해 별도의 지진 피해자 구호 기금을 전달했다. 또, ▲빨래방 운영 ▲학교 등 기반시설 재건에 필요한 물품 지원 등 지진 피해 복구에 필요한 추가 지원 방안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LG는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LG전자가 2008년부터, LG화학이 2013년부터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대원가전 초경량 무선 슬림핏 청소기 (출처=대원가전)

대원, 초경량 무선 슬림핏 청소기 출시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 주식회사 대원가전이 초경량 무선 슬림핏 청소기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출시 이벤트로 20% 추가할인을 진행하고 헤파필터 2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원 슬림핏 무선 청소기는 편의성을 우선으로 생각했다.


그중 최우선으로 생각한 부분은 청소기의 무게다. 대원 슬림핏은 기존 청소기의 흡입력은 대체하지만, 무게를 줄여 사용을 편리하게 했고 배터리 용량을 알맞게 조절하여 소비자가 사용하기 편리한 무게에 맞췄다. 청소기 무게는 660g으로 기존 청소기보다 절반 이상으로 줄였고, 가동시간은 50분으로 유지했다. 또한 슬림핏 청소기 헤드 브러쉬를 180° 회전이 가능하게 만들었고 작지만 흡입력이 강한 BLDC 모터를 장착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