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전자, 친환경 고효율 히트펌프로 '에너지난' 유럽 소비자 공략 外
김민기 기자
2022.12.19 13:00:21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9일 11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자 친환경 고효율 히트펌프(EHS)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삼성전자, 친환경 고효율 히트펌프로 '에너지난' 유럽 소비자 공략


삼성전자의 친환경 냉난방 시스템인 히트펌프 'EHS(Eco Heating System)'가 에너지난을 맞은 유럽시장에서 큰 폭의 성장을 기록 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올해 1~11월 유럽 EHS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인 118% 성장했다. 독일과 프랑스에서는 신규 유통 확보를 통해 매출이 각각 30배와 10배나 증가했다.

EHS는 에어컨의 실내기에서 냉매와 물이 열교환되며 열에너지를 만들어 바닥 난방과 온수까지 가능한 에어컨 시스템이다. 기존 연료를 쓰는 보일러 대비 효율이 높고, 발생하는 이산화탄소가 적어 유럽에서 주목받고 있다. 


LG전자가 'CES 2023'에서 ESG 비전과 진정성을 담은 'Better Life for All 존(ESG존)'을 운영한다.

LG전자 'CES 2023'서 ESG존 운영


LG전자가 다음달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ESG 비전과 진정성을 담은 'Better Life for All 존(이하 ESG존)'을 운영한다. 이 자리에서는 ▲지구를 위한(For the Planet) ▲사람을 위한(For People) ▲우리의 약속(Our Commitment) 등 3가지 테마로 구성해 ESG 경영 성과와 중장기 전략 및 계획을 선보인다. 

ESG존에는 생산부터 사용, 포장, 회수까지 가전의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에서 친환경을 적극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사이클(Sustainable Cycle)'이 소개된다. LG전자의 칠서리사이클링센터에서 추출한 재활용 소재가 적용된 LG 가전, 친환경 에너지 설비와 지능형 공정 시스템을 갖춘 'LG 스마트파크', 자체 개발한 스티로폼 재활용 공정 기술을 활용한 친환경 포장재 선순환 프로세스, 세계 곳곳에서 펼치는 폐가전 회수 활동 등 지구를 위한 활동을 보여준다.

관련기사 more
김재성(왼쪽) 성남시 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과 김재환(오른쪽) NHN 대외정책실장이 발달장애아동 사고 예방을 위한 스마트 태그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NHN)

NHN, 지역 내 발달장애아동 사고 예방 스마트 태그 기부 행사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은 지난 16일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 내 발달장애아동의 사고 예방을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 태그 기부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NHN은 지난 한달 간 사내 정보보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임직원이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수칙 준수 인증시 참여 인원당 기부금을 쌓는 방식으로 총 1000만원을 적립했다. 이를 통해 발달장애아동의 실종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스마트태그를 구매했다. 이날 성남시 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개최했다. 기부된 스마트 태그는 센터를 통해 지역 내 발달장애아동 100명에게 전달돼 유용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 하이네켄과 건강한 음주문화 위한 공익 캠페인 진행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하이네켄과 건강한 음주문화를 위한 공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익 캠페인은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 시즌을 맞이해 내달 1일까지 진행된다. 'When you drink, Never drive(음주할 땐, 운전금지)'를 슬로건으로, 건강하고 책임감 있는 음주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목표다.

카카오모빌리티와 하이네켄의 공익 캠페인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카카오 T' 앱을 통해 음주운전 근절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적극적인 실천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 활동도 전개된다.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캠페인 영상에는 음주가 운전자에게 미치는 잘못된 영향과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녹여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자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