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휴엠앤씨, 자회사 매각…헬스케어 부자재 사업 집중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2.02 13:30:30

◆휴엠앤씨, 자회사 매각…헬스케어 부자재 사업 집중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휴온스그룹 휴엠앤씨가 자회사 블러썸픽쳐스와 블러썸스토리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휴엠앤씨는 지난 1일 이사회를 열고 자회사 블러썸픽쳐스와 블러썸스토리 지분 100%를 매각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블러썸스토리는 모범형사 등을 제작한 드라마 제작기업이며, 블러썸픽쳐스는 암수살인 등을 제작한 영화투자 및 제작 기업이다. 휴엠앤씨는 미디어 컨텐츠 사업을 영위하는 두 회사 매각을 통해 주력사업인 헬스케어 토탈 부자재 사업을 강화하고,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으로 경영효율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HLB생명과학, '리보세라닙' 국내 첫 선낭암 조건부 품목허가 신청 완료


관련기사 more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의 국내 판권 및 유럽, 일본의 일부 수익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HLB생명과학이 국내 최초로 선양낭성암(선낭암)에 대한 조건부 품목허가를 신청했다. HLB생명과학은 2일 공시를 통해 식약처에 '재발성 또는 전이성 선양낭성암 환자'에 대한 리보세라닙의 조건부 품목허가 신청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선낭암은 통상 침샘암으로 불리는 희귀질환으로 현재까지 반복적인 수술이나 방사선 치료 외에 마땅한 치료제가 없는 난치성 암이다. HLB의 미국 자회사 엘레바(Elevar Therapeutics)와 HLB생명과학은 미국, 한국에서 선낭암 환자 80명을 대상으로 리보세라닙 임상 2상을 진행한 바 있다.


◆휴마시스, 셀트리온 손배 소송에 발끈 "계약 불이행 책임 묻겠다"



휴마시스는 코로나19 진단키트 공동사업과 관련해 셀트리온이 제기한 소송은 계약파기에 대한 책임 전가를 위한 부당한 소송이라고 2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지난 1월 31일 휴마시스를 상대로 손해배상 및 선급금 반환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휴마시스가 코로나19 진단키트 납기를 지키지 않아 손해를 입었다는 주장이다. 휴마시스에 따르면 휴마시스는 셀트리온과 2020년 6월 코로나19 진단키트 공동사업을 시작했다. 그러나 지난해 4월 셀트리온이 판매 부진을 이유로 휴마시스에 생산 중단 및 납품기한 연장을 요청했다. 셀트리온은 연장된 납기일이 다가오자 일방적으로 단가 인하를 요구했으며 단가 인하를 수용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계약 파기를 주장했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납품이 지연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며 "오히려 셀트리온 요청으로 지난해 4월 25일부터 생산 및 납품이 중단됐는데 8개월 이상 지난 지금에 와서 과거 납기일 미준수를 언급하는 태도만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독, 1형 당뇨병 환자 위한 공개강연 개최



한독은 메드트로닉코리아와 1형 당뇨병 환자 및 보호자들을 위한 공개강연 '슬기로운 우리 아이 혈당관리'를 개최한다. 1형 당뇨병은 췌장에서 인슐린을 거의 생성하지 못하는 자가면역질환으로, 만성질환인 2형 당뇨병과 달리 환자의 연령대나 생활 습관과는 무관하게 발생한다. 공개강연 프로그램은 혈당관리에 대한 전문의 강의 및 질의응답(1시간), 메드트로닉 인슐린 펌프 관련 상담(1시간) 등으로 구성된다. 부산 동아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김세진 교수(2월 11일), 세종 충남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김유미 교수(2월 18일), 신촌 세브란스병원 소아내분비과 서정환 교수(3월 18일) 등이 참여하며 신청 및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한독메드트로닉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공개강연 프로그램은 1형 당뇨병 환자 및 보호자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추후 일정은 홈페이지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아티스트코스메틱, 휴마시스 지분 11.58% 확보


휴마시스를 인수하는 아티스트코스메틱이 휴마시스 지분 11.58%를 확보했다. 미래아이앤지는 자회사 아티스트코스메틱과 특수관계인이 휴마시스 지분 11.58%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7일 공시한 휴마시스의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으로 보유하게 되는 지분율 7.65%에서 4%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회사 관계자는 "휴마시스의 주력 체외진단 키트는 물론 신규사업 진출에 추진력을 확보하고 경영권 안정화를 위해 향후 지분 추가 취득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티스트코스메틱은 지난 27일 휴마시스 차정학 대표이사의 보유 지분을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계약이 완료되면 휴마시스의 최대주주가 된다.


◆유유제약, 편두통 치료제 '나그란구강붕해정' 주요 종합병원 입성



유유제약의 편두통 치료용 전문의약품 '나그란구강붕해정'이 출시 1년만에 전국 주요 종합병원 약사위원회(DC, Drug Committee)를 통과했다. '나그란구강붕해정'은 서울아산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한양대학교병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동탄·춘천성심병원, 노원을지대학교병원, 인제대학교 일산·부산백병원 등 사립대학교병원과 충북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충남대병원 등 국립대학병원 DC를 통과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병원 등에서도 DC 절차를 진행 중이다. 나그란구강붕해정은 현재 국내에서 출시된 편두통 치료제 중 유일하게 혀 위에 놓고 타액으로 녹여 삼키는 구강붕해 제형으로 일상 생활 중 언제 어디서든 물 없이도 복약 가능해 편의성을 증대했다.


◆차바이오텍, ICT 기반 외국인환자 시범운영 사업 최고등급 우수기관 선정



차바이오텍은 성광의료재단 차병원과 함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2년 ICT기반 외국인 환자 사전상담·사후관리 시범운영 사업'에서 최고등급의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차바이오텍과 차병원은 2023년에도 정부 예산을 지원받아 시범운영 사업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사업 목적 및 모델 ▲컨소시엄 운영 ▲성과지표 달성 정도 및 우수성 ▲성과 증빙 항목으로 2022년도 사업 수행기관을 평가했다. 사업계획에 따라 성실히 사업을 수행한 점, 우수한 성과를 거둔 점 등을 높게 평가해 차바이오텍과 차병원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